KPI뉴스 - 제주삼다수, 사려니숲길 등 4곳서 자원순환 캠페인 펼쳐

  • 맑음철원22.5℃
  • 구름많음부안22.5℃
  • 구름많음임실21.2℃
  • 흐림포항18.7℃
  • 맑음제천21.0℃
  • 맑음홍성23.9℃
  • 흐림문경19.6℃
  • 비북부산20.4℃
  • 흐림고산19.9℃
  • 구름많음부여23.1℃
  • 흐림양산시20.5℃
  • 맑음봉화20.2℃
  • 흐림남해20.3℃
  • 맑음강화23.3℃
  • 흐림영광군22.0℃
  • 흐림완도20.3℃
  • 맑음서산23.8℃
  • 흐림합천20.9℃
  • 맑음양평23.0℃
  • 구름많음보령24.5℃
  • 구름많음대관령14.3℃
  • 흐림통영19.7℃
  • 구름많음군산23.0℃
  • 흐림영천19.5℃
  • 맑음인제21.3℃
  • 흐림안동19.8℃
  • 흐림장흥21.2℃
  • 흐림태백15.9℃
  • 흐림금산21.8℃
  • 흐림의령군20.3℃
  • 구름많음정읍23.2℃
  • 구름많음목포21.5℃
  • 흐림장수19.2℃
  • 구름많음광주23.9℃
  • 흐림산청19.6℃
  • 맑음영월23.4℃
  • 흐림상주20.7℃
  • 박무흑산도19.7℃
  • 맑음충주22.7℃
  • 흐림성산19.8℃
  • 흐림밀양22.0℃
  • 흐림북창원21.6℃
  • 구름많음울진18.1℃
  • 흐림경주시18.6℃
  • 흐림청송군19.5℃
  • 흐림광양시19.5℃
  • 흐림고창군22.7℃
  • 맑음수원24.8℃
  • 흐림대구19.8℃
  • 흐림대전22.0℃
  • 흐림해남21.4℃
  • 맑음동두천23.6℃
  • 구름많음서청주23.5℃
  • 구름많음북강릉19.4℃
  • 흐림영덕17.0℃
  • 흐림김해시20.5℃
  • 흐림의성20.9℃
  • 맑음춘천22.5℃
  • 맑음정선군19.6℃
  • 맑음서울24.8℃
  • 흐림울릉도18.5℃
  • 흐림창원21.0℃
  • 구름많음남원21.6℃
  • 흐림고흥20.6℃
  • 흐림보은20.3℃
  • 흐림강진군21.4℃
  • 흐림보성군20.5℃
  • 흐림순천19.4℃
  • 구름많음전주22.9℃
  • 맑음홍천22.1℃
  • 맑음북춘천22.5℃
  • 구름많음청주23.2℃
  • 구름많음고창22.4℃
  • 흐림함양군19.9℃
  • 구름많음영주19.8℃
  • 구름많음세종21.9℃
  • 흐림거제19.5℃
  • 구름많음강릉20.2℃
  • 비서귀포19.4℃
  • 맑음이천23.3℃
  • 흐림진도군21.1℃
  • 맑음파주22.7℃
  • 흐림여수19.9℃
  • 맑음인천25.6℃
  • 비울산17.9℃
  • 흐림추풍령18.5℃
  • 맑음천안22.9℃
  • 흐림구미21.5℃
  • 비제주19.8℃
  • 흐림동해19.2℃
  • 구름많음속초19.9℃
  • 흐림거창19.2℃
  • 흐림순창군21.5℃
  • 맑음백령도21.5℃
  • 맑음원주22.7℃
  • 흐림진주20.0℃
  • 흐림부산19.8℃

제주삼다수, 사려니숲길 등 4곳서 자원순환 캠페인 펼쳐

이종화
기사승인 : 2019-05-27 15:03:48

제주삼다수가 제주의 청정 자연을 지키기 위해 자원순환 캠페인을 벌였다.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함께 여행객이 늘어나는 5월을 맞아 관광객들과 지역주민들이 일회용품 소비를 줄이고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나한테 캔 페트를 팝서’ 환경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사단법인 제주올레와 함께 일회용품 소비를 줄이고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나한테 캔 페트를 팝서’ 환경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제공]


이번 캠페인은 재활용품 자동수거 보상기를 설치해 운영 중인 사려니숲길과 제주올레6코스~8코스 등 총 네 곳에서 진행되고 있다. 탐방객들을 대상으로 재활용품 분리 수거를 독려하고, 더 많은 관광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온라인 홍보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재활용품 자동수거 보상기’ 홍보캠페인은 지난해 제주개발공사와 사단법인 제주올레, 서귀포시가 체결한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들 세 기관은 3자 협약을 통해 정방폭포와 외돌개, 주상절리, 사려니숲길 등 4곳에 재활용품 자동수거 보상기를 설치해 재활용 쓰레기 분리수거를 유도해왔다. 

재활용품 자동수거 보상기는 캔과 페트병을 기기에 넣으면 자동 분리해서 기존 부피의 1/10까지 줄여 재활용 쓰레기 처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용객들은 캔이나 페트를 넣은 만큼 포인트가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는 2000점 이상이면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캔 1개당 10포인트, 페트 1개당 5포인트가 쌓이며 한 사람이 1회 최대 20개까지 넣을 수 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