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와 임직원, ‘아이스버킷 챌린지’ 동참

  • 구름많음울릉도21.4℃
  • 맑음충주25.6℃
  • 구름많음고창25.1℃
  • 흐림성산19.8℃
  • 흐림해남21.9℃
  • 흐림상주21.9℃
  • 맑음파주26.8℃
  • 구름많음청주25.8℃
  • 맑음속초21.2℃
  • 흐림진주21.3℃
  • 구름많음임실22.2℃
  • 흐림함양군20.5℃
  • 맑음철원26.8℃
  • 흐림보성군21.3℃
  • 흐림북부산20.8℃
  • 구름많음고창군23.8℃
  • 구름많음보은21.3℃
  • 맑음수원26.9℃
  • 흐림영광군23.3℃
  • 맑음강릉21.6℃
  • 흐림강진군21.7℃
  • 흐림추풍령20.0℃
  • 흐림완도21.5℃
  • 맑음인천27.8℃
  • 흐림울진21.5℃
  • 구름많음영주21.9℃
  • 흐림김해시21.5℃
  • 흐림양산시21.1℃
  • 구름많음태백17.7℃
  • 구름많음부안25.4℃
  • 구름많음보령26.8℃
  • 흐림영천19.8℃
  • 흐림목포22.7℃
  • 맑음북춘천25.5℃
  • 맑음동두천27.9℃
  • 맑음양평26.4℃
  • 맑음인제24.0℃
  • 맑음홍성26.0℃
  • 구름많음세종24.4℃
  • 흐림안동22.0℃
  • 흐림창원21.5℃
  • 흐림대구20.6℃
  • 흐림고산21.0℃
  • 맑음서산25.7℃
  • 구름많음광주24.6℃
  • 맑음강화26.1℃
  • 맑음영월26.0℃
  • 맑음이천26.6℃
  • 흐림고흥21.1℃
  • 흐림순창군22.6℃
  • 흐림거제20.1℃
  • 맑음봉화22.3℃
  • 흐림통영21.0℃
  • 흐림구미23.3℃
  • 흐림거창20.4℃
  • 흐림의성22.7℃
  • 흐림의령군21.4℃
  • 맑음서청주24.5℃
  • 맑음천안24.4℃
  • 흐림영덕18.8℃
  • 흐림북창원21.9℃
  • 흐림남해21.0℃
  • 흐림순천20.6℃
  • 흐림여수20.6℃
  • 박무흑산도22.6℃
  • 흐림청송군20.1℃
  • 흐림장흥21.5℃
  • 비서귀포20.0℃
  • 맑음백령도24.6℃
  • 맑음제천23.4℃
  • 구름많음동해21.3℃
  • 맑음원주26.0℃
  • 흐림장수19.1℃
  • 구름많음대전24.6℃
  • 흐림울산19.3℃
  • 흐림밀양23.6℃
  • 흐림합천22.2℃
  • 흐림부산20.1℃
  • 흐림진도군22.1℃
  • 흐림포항19.5℃
  • 맑음홍천24.6℃
  • 흐림문경22.1℃
  • 구름많음남원23.0℃
  • 맑음춘천25.0℃
  • 흐림광양시20.6℃
  • 흐림경주시18.8℃
  • 구름많음부여24.4℃
  • 구름많음대관령16.3℃
  • 흐림산청20.2℃
  • 구름많음정읍25.3℃
  • 맑음정선군21.7℃
  • 구름많음전주25.1℃
  • 맑음서울27.3℃
  • 구름많음군산25.0℃
  • 비제주20.1℃
  • 구름많음북강릉20.7℃
  • 구름많음금산22.8℃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와 임직원, ‘아이스버킷 챌린지’ 동참

이종화
기사승인 : 2019-06-05 14:59:58
다음 주자로 코리아세븐 정승인 대표 지목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이사는 4일 오후 4시, 자사 영등포공장에서 총 52명의 임직원들과 함께 루게릭병 환자를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작년 7월 롯데월드를 시작으로 롯데건설, 롯데칠성음료, 롯데푸드 등 롯데그룹 계열사의 각 대표들이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이어지고 있다. 민 대표는 지난달 참여한 롯데케미칼 임병연 대표이사의 지목으로 롯데그룹 내에서 15번째 주자로 동참했다.


▲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이사(앞줄 가운데)는 4일 오후 4시, 자사 영등포공장에서 총 52명의 임직원들과 함께 루게릭병 환자를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롯데제과 제공]


행사와 함께 롯데제과는 비영리재단법인 ‘승일희망재단’에 기부금과 제품 등 총 600만원 상당을 전달했으며, 이는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에 사용될 예정이다.

민 대표는 "루게릭병 환자들을 돕는 뜻 깊은 행사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그 분들이 희망을 잃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민 대표는 다음 주자로 코리아세븐 정승인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한편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근육이 수축하는 루게릭병 환자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기부를 활성화하자는 사회 운동이다. 운동신경세포만 선택적으로 파괴되는 루게릭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의 고통을 공감하고자 양동이에 얼음물을 담아 머리부터 물을 뒤집어쓰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참여자가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면서 챌린지는 이어진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