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와 임직원, ‘아이스버킷 챌린지’ 동참

  • 흐림김해시20.4℃
  • 구름많음세종22.6℃
  • 흐림남원21.6℃
  • 흐림고흥21.7℃
  • 맑음강화24.6℃
  • 맑음이천25.4℃
  • 흐림부산20.2℃
  • 맑음인천27.0℃
  • 구름많음군산24.6℃
  • 맑음정선군20.5℃
  • 흐림완도21.2℃
  • 흐림고창군23.0℃
  • 맑음춘천24.4℃
  • 흐림거창20.0℃
  • 구름많음정읍23.8℃
  • 맑음원주24.8℃
  • 흐림동해20.2℃
  • 흐림고창22.7℃
  • 구름많음목포22.2℃
  • 구름많음강릉20.8℃
  • 흐림영광군23.0℃
  • 맑음홍성25.5℃
  • 흐림진주20.7℃
  • 흐림의령군20.8℃
  • 흐림남해20.9℃
  • 흐림광양시19.4℃
  • 흐림통영20.3℃
  • 맑음서산24.8℃
  • 구름많음청주24.7℃
  • 맑음충주24.4℃
  • 맑음파주24.9℃
  • 흐림추풍령19.3℃
  • 맑음북춘천24.4℃
  • 흐림대구20.3℃
  • 구름많음부여23.9℃
  • 흐림강진군21.4℃
  • 비서귀포20.0℃
  • 흐림성산19.8℃
  • 흐림경주시18.6℃
  • 맑음영월25.1℃
  • 맑음인제22.7℃
  • 흐림구미22.1℃
  • 흐림영천19.7℃
  • 맑음봉화21.1℃
  • 흐림창원21.2℃
  • 구름많음전주24.3℃
  • 구름많음보은20.1℃
  • 흐림진도군21.2℃
  • 박무흑산도21.6℃
  • 맑음속초21.9℃
  • 흐림밀양22.3℃
  • 흐림거제19.8℃
  • 흐림포항18.9℃
  • 맑음양평25.1℃
  • 구름많음영주21.1℃
  • 흐림순천19.6℃
  • 흐림양산시20.8℃
  • 흐림해남21.6℃
  • 구름많음부안23.9℃
  • 흐림광주23.8℃
  • 맑음서청주23.5℃
  • 맑음천안23.6℃
  • 흐림의성21.6℃
  • 흐림산청20.2℃
  • 맑음홍천24.1℃
  • 흐림보성군20.3℃
  • 흐림청송군20.1℃
  • 맑음제천22.2℃
  • 구름많음북강릉20.9℃
  • 흐림함양군20.2℃
  • 흐림여수20.5℃
  • 흐림북부산20.5℃
  • 맑음동두천25.7℃
  • 흐림합천21.7℃
  • 맑음철원24.4℃
  • 구름많음대전23.1℃
  • 구름많음금산
  • 맑음보령25.6℃
  • 흐림안동20.3℃
  • 흐림고산20.1℃
  • 흐림장수19.7℃
  • 흐림북창원21.7℃
  • 맑음백령도22.7℃
  • 흐림상주20.8℃
  • 흐림영덕17.6℃
  • 맑음수원25.9℃
  • 흐림울릉도19.0℃
  • 구름많음대관령16.3℃
  • 비제주20.0℃
  • 흐림태백16.3℃
  • 맑음서울26.2℃
  • 흐림장흥20.6℃
  • 비울산18.7℃
  • 흐림울진19.3℃
  • 흐림문경20.3℃
  • 흐림순창군21.8℃
  • 구름많음임실21.8℃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와 임직원, ‘아이스버킷 챌린지’ 동참

이종화
기사승인 : 2019-06-05 14:59:58
다음 주자로 코리아세븐 정승인 대표 지목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이사는 4일 오후 4시, 자사 영등포공장에서 총 52명의 임직원들과 함께 루게릭병 환자를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작년 7월 롯데월드를 시작으로 롯데건설, 롯데칠성음료, 롯데푸드 등 롯데그룹 계열사의 각 대표들이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이어지고 있다. 민 대표는 지난달 참여한 롯데케미칼 임병연 대표이사의 지목으로 롯데그룹 내에서 15번째 주자로 동참했다.


▲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이사(앞줄 가운데)는 4일 오후 4시, 자사 영등포공장에서 총 52명의 임직원들과 함께 루게릭병 환자를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롯데제과 제공]


행사와 함께 롯데제과는 비영리재단법인 ‘승일희망재단’에 기부금과 제품 등 총 600만원 상당을 전달했으며, 이는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에 사용될 예정이다.

민 대표는 "루게릭병 환자들을 돕는 뜻 깊은 행사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그 분들이 희망을 잃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민 대표는 다음 주자로 코리아세븐 정승인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한편 ‘아이스버킷 챌린지’는 근육이 수축하는 루게릭병 환자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기부를 활성화하자는 사회 운동이다. 운동신경세포만 선택적으로 파괴되는 루게릭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의 고통을 공감하고자 양동이에 얼음물을 담아 머리부터 물을 뒤집어쓰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참여자가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면서 챌린지는 이어진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