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롯데제과 '닥터자일리톨버스' 2만km 달렸다

  • 비서귀포20.4℃
  • 구름많음금산24.6℃
  • 비북부산22.1℃
  • 맑음봉화23.5℃
  • 맑음철원29.9℃
  • 맑음문경24.6℃
  • 맑음청주27.3℃
  • 흐림완도23.8℃
  • 흐림고산23.7℃
  • 흐림김해시22.5℃
  • 맑음서청주26.3℃
  • 흐림산청24.0℃
  • 구름많음목포25.0℃
  • 흐림영천20.6℃
  • 맑음전주27.3℃
  • 흐림영덕20.5℃
  • 맑음백령도22.8℃
  • 맑음안동24.1℃
  • 흐림장흥23.4℃
  • 흐림강진군24.2℃
  • 맑음북춘천29.2℃
  • 맑음충주29.3℃
  • 흐림양산시22.3℃
  • 흐림창원23.2℃
  • 구름많음진주24.2℃
  • 맑음동해21.8℃
  • 흐림밀양24.2℃
  • 맑음강화29.6℃
  • 맑음파주30.7℃
  • 맑음인천30.4℃
  • 구름많음여수22.7℃
  • 맑음제천27.3℃
  • 맑음수원28.8℃
  • 맑음속초21.7℃
  • 맑음고창27.4℃
  • 구름많음영광군26.6℃
  • 구름많음임실25.4℃
  • 흐림성산21.1℃
  • 맑음인제27.0℃
  • 구름많음광주27.4℃
  • 맑음천안26.1℃
  • 구름많음보성군24.5℃
  • 맑음대관령17.3℃
  • 맑음보령28.8℃
  • 맑음정선군25.0℃
  • 흐림상주24.8℃
  • 맑음대전25.8℃
  • 맑음영월29.1℃
  • 구름많음울릉도19.4℃
  • 맑음북강릉22.0℃
  • 맑음서산28.4℃
  • 맑음동두천30.1℃
  • 흐림포항20.1℃
  • 맑음홍성26.7℃
  • 맑음원주30.3℃
  • 구름많음의성23.9℃
  • 구름많음구미24.6℃
  • 흐림북창원23.2℃
  • 흐림거제22.3℃
  • 맑음영주24.6℃
  • 구름많음흑산도23.0℃
  • 흐림의령군25.1℃
  • 구름많음순창군25.9℃
  • 맑음이천29.8℃
  • 흐림해남23.6℃
  • 맑음양평29.5℃
  • 흐림대구21.9℃
  • 흐림거창22.7℃
  • 맑음정읍26.6℃
  • 구름많음남해23.5℃
  • 맑음군산27.2℃
  • 맑음홍천30.3℃
  • 구름많음보은23.9℃
  • 흐림경주시20.1℃
  • 흐림진도군24.2℃
  • 흐림광양시22.9℃
  • 맑음강릉22.0℃
  • 흐림울산19.7℃
  • 구름많음통영23.7℃
  • 맑음부여26.6℃
  • 맑음춘천29.1℃
  • 맑음태백19.6℃
  • 흐림함양군23.4℃
  • 구름많음합천23.8℃
  • 맑음부안27.8℃
  • 흐림고흥23.0℃
  • 흐림제주22.0℃
  • 구름많음부산23.0℃
  • 흐림순천22.6℃
  • 맑음세종25.7℃
  • 구름많음장수22.4℃
  • 구름많음남원25.1℃
  • 구름많음울진21.0℃
  • 맑음서울30.6℃
  • 흐림추풍령21.5℃
  • 맑음고창군26.4℃
  • 흐림청송군21.8℃

롯데제과 '닥터자일리톨버스' 2만km 달렸다

이종화
기사승인 : 2018-11-20 14:31:55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 버스’가 2만km를 달렸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은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3년부터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해 온 사회공헌 사업이다. ‘닥터자일리톨 버스’는 간단한 치과 진료가 가능한 전문 장비가 구비되어 있는 이동식 치과 병원이다.   

 

▲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 버스’가 2만km를 달렸다. [롯데제과 제공]


이 캠페인은 2013년 3월 광주광역시 ‘소화자매원’을 시작으로 올 11월까지 총 67회 진행됐다. 캠페인에는 160명의 치과의사 포함 600여명의 치위생사와 자원봉사자가 함께했다. 진료를 받은 치과환자는 4100여명, 진료 건수도 5500여건에 달한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달린 2만km는 서울과 부산을 25번 왕복할 수 있는 거리다.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은 롯데제과가 전문 보건의료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는 취지를 바탕으로 올해 6년째를 맞았다. 매월 1회씩 장애인 단체 및 치과 의료 취약 지역에 직접 찾아가 무료 치과 진료와 구강 보건교육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롯데제과는 앞으로도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