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 구름많음대구18.9℃
  • 흐림정읍20.3℃
  • 구름많음춘천20.8℃
  • 흐림고창군20.9℃
  • 흐림남원20.1℃
  • 구름많음금산20.3℃
  • 흐림제주20.7℃
  • 비서귀포20.0℃
  • 흐림전주20.8℃
  • 흐림거창19.6℃
  • 흐림흑산도17.9℃
  • 흐림양산시20.4℃
  • 구름많음양평21.3℃
  • 흐림통영18.8℃
  • 구름많음서울22.9℃
  • 구름많음서청주20.5℃
  • 구름많음북강릉17.6℃
  • 구름많음인천21.5℃
  • 구름많음대관령13.0℃
  • 구름많음홍천18.7℃
  • 구름많음속초18.2℃
  • 구름많음울릉도16.7℃
  • 맑음추풍령18.5℃
  • 흐림의령군19.0℃
  • 구름많음청송군15.8℃
  • 맑음구미19.9℃
  • 구름많음부여19.8℃
  • 흐림광주20.9℃
  • 흐림밀양19.6℃
  • 맑음상주19.5℃
  • 흐림군산20.8℃
  • 흐림합천20.1℃
  • 구름많음영주18.8℃
  • 흐림장수17.7℃
  • 흐림여수19.8℃
  • 맑음의성17.0℃
  • 흐림진도군18.7℃
  • 구름많음안동19.1℃
  • 흐림영천18.1℃
  • 구름많음영월18.2℃
  • 구름많음북춘천20.2℃
  • 구름많음강화18.7℃
  • 구름많음인제17.5℃
  • 구름많음서산20.0℃
  • 흐림해남19.9℃
  • 맑음철원19.2℃
  • 흐림순천17.2℃
  • 흐림정선군16.8℃
  • 흐림부안20.5℃
  • 흐림경주시18.3℃
  • 흐림고흥18.7℃
  • 흐림김해시19.2℃
  • 흐림북부산20.1℃
  • 구름많음파주19.0℃
  • 구름많음태백14.3℃
  • 구름많음문경19.5℃
  • 흐림광양시18.9℃
  • 흐림순창군20.1℃
  • 흐림거제19.3℃
  • 구름많음강릉17.6℃
  • 흐림청주22.8℃
  • 흐림진주18.5℃
  • 흐림남해18.7℃
  • 구름많음동해17.8℃
  • 흐림부산19.5℃
  • 흐림목포19.5℃
  • 흐림함양군18.8℃
  • 흐림고창20.2℃
  • 구름많음원주20.3℃
  • 흐림산청18.7℃
  • 구름많음동두천18.2℃
  • 구름많음보은19.1℃
  • 비포항18.4℃
  • 박무홍성20.7℃
  • 흐림완도19.6℃
  • 흐림강진군19.4℃
  • 구름많음봉화17.7℃
  • 구름많음이천21.4℃
  • 흐림보성군19.8℃
  • 구름많음충주20.1℃
  • 구름많음대전20.9℃
  • 구름많음영덕17.5℃
  • 구름많음제천19.5℃
  • 흐림영광군19.2℃
  • 흐림고산19.1℃
  • 흐림북창원20.7℃
  • 흐림울진17.2℃
  • 흐림세종19.6℃
  • 안개백령도17.8℃
  • 흐림울산18.4℃
  • 흐림장흥19.4℃
  • 구름많음창원19.2℃
  • 흐림임실19.7℃
  • 흐림성산20.6℃
  • 구름많음천안21.0℃
  • 구름많음보령19.8℃
  • 구름많음수원21.0℃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김경애
기사승인 : 2023-10-06 11:38:43

롯데웰푸드는 이창엽 대표가 6일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올해 2월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됐다.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자는 다짐을 릴레이 방식으로 확산하는 활동이다.

 

▲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가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참여했다. [롯데웰푸드 제공]

 

이창엽 대표는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 대표는 손동작으로 1과 0을 만들어 촬영하고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약속했다.

 

다음 참여자로 조현철 롯데알미늄 대표와 최낙현 삼양사 대표를 지목했다. 지목받은 주자는 2주 이내 참여 후 다음 순번을 고르는 방식으로 챌린지를 이어간다.

 

롯데웰푸드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사무실서 전자결재를 확대하고 거점오피스·재택근무·자율좌석제를 도입해 페이퍼리스 업무 문화를 구축했다. 다회용컵을 제공하고 텀블러 사용을 권장하는 등 사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문화도 도입했다.

 

작년엔 제품(카스타드, 칸쵸 등) 용기와 트레이 재질을 종이로 변경해 연간 540여톤의 플라스틱을 저감했다. 최근엔 나뚜루 미니컵 제품 6종의 스푼을 나무재질로 변경, 연간 5톤의 플라스틱을 추가로 저감 중이다.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는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해 매우 기쁘다"며 "글로벌 종합식품 기업으로 성장하는 롯데웰푸드에 주어진 역할을 충실하게 해내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경애 기자 seok@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경애
김경애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