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SK텔레콤-SK나이츠, 산불 피해 이재민에 2000만 원 기부

  • 흐림홍성25.6℃
  • 흐림금산24.1℃
  • 비흑산도19.4℃
  • 구름많음춘천26.5℃
  • 흐림인제24.0℃
  • 흐림남해20.9℃
  • 흐림대관령14.9℃
  • 흐림고창군23.3℃
  • 흐림강진군21.4℃
  • 흐림남원23.1℃
  • 흐림이천25.7℃
  • 흐림영월24.8℃
  • 흐림북창원23.3℃
  • 흐림인천24.8℃
  • 흐림정읍23.6℃
  • 비광주22.2℃
  • 흐림성산21.8℃
  • 흐림강릉19.6℃
  • 흐림울산20.8℃
  • 흐림서울27.2℃
  • 흐림양평24.6℃
  • 흐림고흥20.2℃
  • 흐림양산시23.6℃
  • 흐림부여25.1℃
  • 흐림김해시22.5℃
  • 흐림청송군24.5℃
  • 흐림천안25.2℃
  • 흐림장흥21.0℃
  • 흐림해남21.6℃
  • 흐림원주25.8℃
  • 흐림영광군22.5℃
  • 흐림거제20.7℃
  • 비제주22.8℃
  • 구름많음철원26.4℃
  • 비여수20.2℃
  • 흐림완도22.3℃
  • 흐림북강릉19.2℃
  • 흐림의령군22.3℃
  • 흐림고창23.4℃
  • 비목포21.7℃
  • 흐림서청주25.1℃
  • 흐림진도군21.4℃
  • 흐림창원21.3℃
  • 흐림순천20.1℃
  • 흐림함양군22.7℃
  • 흐림밀양24.1℃
  • 흐림포항20.6℃
  • 흐림구미23.3℃
  • 흐림통영20.5℃
  • 흐림청주26.6℃
  • 흐림서산24.1℃
  • 흐림진주20.6℃
  • 비서귀포21.9℃
  • 흐림강화25.3℃
  • 흐림봉화23.5℃
  • 구름많음백령도23.4℃
  • 흐림세종25.3℃
  • 흐림속초19.3℃
  • 구름많음홍천26.6℃
  • 흐림보성군21.0℃
  • 흐림광양시20.7℃
  • 흐림보령23.9℃
  • 흐림군산24.3℃
  • 흐림부안23.6℃
  • 흐림추풍령22.8℃
  • 흐림부산22.4℃
  • 흐림동두천27.0℃
  • 흐림문경24.3℃
  • 흐림충주26.2℃
  • 흐림합천21.9℃
  • 흐림대전25.0℃
  • 흐림임실22.8℃
  • 흐림안동24.7℃
  • 흐림영덕21.1℃
  • 흐림영주23.7℃
  • 흐림전주23.8℃
  • 구름많음정선군23.7℃
  • 비울릉도20.3℃
  • 흐림고산21.1℃
  • 흐림거창21.1℃
  • 흐림보은23.9℃
  • 흐림대구22.8℃
  • 흐림영천21.5℃
  • 흐림울진20.5℃
  • 흐림태백19.6℃
  • 흐림경주시20.9℃
  • 흐림산청20.8℃
  • 구름많음파주26.5℃
  • 흐림제천23.6℃
  • 흐림상주23.8℃
  • 흐림북부산23.3℃
  • 흐림수원25.8℃
  • 흐림순창군22.7℃
  • 흐림의성24.2℃
  • 흐림장수23.1℃
  • 흐림동해19.1℃
  • 구름많음북춘천25.9℃

SK텔레콤-SK나이츠, 산불 피해 이재민에 2000만 원 기부

남경식
기사승인 : 2022-04-21 15:08:00
전국재해구호협회에 ESG 기금 전달 SK텔레콤이 서울SK나이츠 전희철 감독, 허일영·최부경 선수와 함께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산불 피해 이재민을 위한 ESG 기금 2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기부금은 전희철 감독과 허일영·최부경 선수가 2021-2022시즌 동안 경기 기록에 따라 적립한 기부금과 팬들이 직접 참여한 '천원의 행복' 기부금, SKT의 응원기금이 모인 것이다.

▲ SK나이츠 최부경 선수(왼쪽부터), 김정희 희망브리지 사무총장, SK나이츠 전희철 감독, 허일영 선수가 20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산불 피해 이재민들을 위한 ESG 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SK텔레콤 제공]

이번 시즌을 앞두고 전희철 감독은 1승당 20만 원, 허일영 선수는 3점슛 1개당 3만 원, 최부경 선수는 리바운드 1개당 2만 원을 각각 적립해 구호단체에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천원의 행복'은 SK나이츠 홈경기장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팬들이 1000원을 기부하고 음료 1병을 받는 기부 활동이다.

전희철 감독은 "감독으로 맞이한 첫 시즌에서 SKT의 ESG 경영에 동참한다는 의미로 기부를 결정했는데 선수들의 도움으로 신임 감독 최다승을 기록하며 예상보다 많은 금액을 기부하게 됐다"고 말했다.

SK나이츠 구단주대행 김희섭 SKT Comm담당은 "이번 기부로 산불 피해를 입은 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선도하는 SKT의 기조에 맞춰 SK나이츠도 대한민국 프로스포츠 구단 가운데 가장 활발한 ESG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남경식 기자 ngs@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