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건보공단, 환경부와 '2050 탄소중립' 업무협약

  • 흐림통영20.8℃
  • 구름많음영주19.6℃
  • 흐림해남21.2℃
  • 맑음원주21.4℃
  • 흐림충주21.5℃
  • 흐림인제16.8℃
  • 맑음강화19.9℃
  • 구름많음안동21.1℃
  • 비북춘천18.1℃
  • 흐림창원22.2℃
  • 흐림정선군17.9℃
  • 구름많음문경21.1℃
  • 구름많음보성군22.9℃
  • 맑음금산20.7℃
  • 맑음봉화19.2℃
  • 구름많음합천21.2℃
  • 구름많음양평20.7℃
  • 구름많음장수19.3℃
  • 흐림산청21.1℃
  • 흐림영천20.4℃
  • 맑음백령도15.8℃
  • 구름많음임실19.5℃
  • 구름많음전주21.6℃
  • 맑음부여19.6℃
  • 맑음흑산도19.9℃
  • 흐림성산21.7℃
  • 맑음천안21.2℃
  • 구름많음구미20.7℃
  • 구름많음춘천17.8℃
  • 흐림울산19.9℃
  • 흐림강진군22.3℃
  • 흐림대관령14.6℃
  • 맑음홍천18.1℃
  • 구름많음청주23.3℃
  • 구름많음고창20.5℃
  • 맑음세종20.9℃
  • 구름많음대전21.5℃
  • 구름많음진도군19.4℃
  • 구름많음목포21.1℃
  • 맑음서산20.0℃
  • 소나기서울20.9℃
  • 흐림동해18.2℃
  • 흐림광주22.2℃
  • 흐림고흥21.5℃
  • 구름많음순창군21.3℃
  • 구름많음의성20.4℃
  • 흐림강릉17.3℃
  • 흐림고산20.5℃
  • 흐림부산21.6℃
  • 흐림여수22.3℃
  • 구름많음고창군19.9℃
  • 구름많음영월18.9℃
  • 흐림속초17.0℃
  • 흐림경주시20.3℃
  • 흐림김해시21.4℃
  • 맑음부안21.1℃
  • 흐림북강릉16.9℃
  • 구름많음보은20.8℃
  • 맑음제천19.8℃
  • 구름많음울릉도19.9℃
  • 흐림상주21.2℃
  • 구름많음정읍21.3℃
  • 비제주21.5℃
  • 흐림양산시21.6℃
  • 구름많음거창20.0℃
  • 흐림순천20.6℃
  • 흐림진주21.9℃
  • 구름많음남원22.2℃
  • 흐림영덕19.3℃
  • 구름많음함양군22.6℃
  • 구름많음추풍령19.3℃
  • 흐림밀양23.5℃
  • 흐림완도21.7℃
  • 흐림철원17.3℃
  • 흐림남해21.5℃
  • 흐림의령군22.6℃
  • 구름많음태백16.2℃
  • 맑음홍성20.2℃
  • 구름많음청송군19.7℃
  • 구름많음서청주22.3℃
  • 맑음군산21.6℃
  • 흐림북창원22.9℃
  • 구름많음이천20.2℃
  • 흐림거제21.5℃
  • 구름많음울진19.2℃
  • 구름많음동두천18.0℃
  • 흐림광양시22.2℃
  • 구름많음장흥21.0℃
  • 흐림북부산22.0℃
  • 구름많음인천21.7℃
  • 구름많음영광군20.7℃
  • 구름많음대구21.0℃
  • 흐림포항20.4℃
  • 흐림파주18.3℃
  • 맑음보령19.4℃
  • 맑음수원21.7℃
  • 흐림서귀포21.7℃

건보공단, 환경부와 '2050 탄소중립' 업무협약

박에스더
기사승인 : 2021-12-27 17:10:22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과 환경부는 27일 원주혁신도시 건보공단에서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해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김용익(왼쪽에서 두 번째) 건보공단 이사장과 한정애(왼쪽에서 세 번째) 환경부 장관이 27일 건보공단에서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보공단 제공]

이번 업무협약으로 환경부는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위한 인프라 등 관련 정보를 공단에 제공하고, 공단은 인프라를 구축한다.

또한 환경부는 폐기물 발생 저감 및 고품위 재활용 등 순환 경제 실천을 위한 정책적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공단은 지역사회에 필요한 자원을 제공한다.

더불어 공단은 탄소중립 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임직원 1만60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과 대국민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환경부와 공단은 이번 업무협약를 통해 지속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상시 소통함으로써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에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한정애 환경부장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환경부는 건보공단의 탄소중립 실현과 순환 경제 구축 노력을 적극 지원하겠다"라며 "앞으로도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환경부와 건보공단이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함께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 임직원 탄소 다이어트 실천 생활화를 비롯해 탄소중립 생활 실천 확산에 힘쓰고, 지역사회와 협력해 탄소중립 사회를 만드는데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며 "이번 협약으로 시작될 작은 실천들이 모여 우리나라가 글로벌 탄소 경쟁력을 확보하고 탄소중립 사회로 나가는 데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