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건보공단, 환경부와 '2050 탄소중립' 업무협약

  • 맑음흑산도20.5℃
  • 구름많음거창22.4℃
  • 구름많음보은22.0℃
  • 구름많음청주25.4℃
  • 흐림정선군18.8℃
  • 맑음서울22.8℃
  • 흐림의령군23.6℃
  • 구름많음양평21.1℃
  • 흐림고산20.7℃
  • 구름많음임실22.1℃
  • 흐림춘천18.7℃
  • 흐림인제16.8℃
  • 흐림강진군23.9℃
  • 맑음수원22.2℃
  • 구름많음영광군22.3℃
  • 구름많음정읍23.3℃
  • 흐림파주19.3℃
  • 구름많음청송군21.1℃
  • 구름많음울진19.5℃
  • 구름많음대전23.2℃
  • 흐림경주시20.3℃
  • 흐림거제21.6℃
  • 흐림북강릉17.5℃
  • 흐림포항20.7℃
  • 구름많음원주22.2℃
  • 흐림속초17.2℃
  • 구름많음동해18.9℃
  • 구름많음보령21.6℃
  • 구름많음봉화19.8℃
  • 구름많음장수21.8℃
  • 구름많음의성21.6℃
  • 흐림밀양24.1℃
  • 흐림강화21.0℃
  • 흐림울산20.4℃
  • 흐림제천20.8℃
  • 흐림남해22.4℃
  • 구름많음세종23.4℃
  • 구름많음동두천20.7℃
  • 구름많음태백16.3℃
  • 흐림완도22.8℃
  • 흐림대구22.2℃
  • 비부산21.7℃
  • 흐림통영21.3℃
  • 구름많음진도군21.4℃
  • 맑음충주22.6℃
  • 구름많음백령도17.2℃
  • 흐림창원22.3℃
  • 흐림서귀포22.0℃
  • 흐림양산시21.4℃
  • 구름많음홍천19.3℃
  • 흐림강릉18.0℃
  • 구름많음영덕19.4℃
  • 맑음추풍령20.1℃
  • 흐림광양시22.8℃
  • 흐림철원18.4℃
  • 흐림여수22.8℃
  • 흐림영월19.5℃
  • 맑음부여22.6℃
  • 흐림산청22.6℃
  • 구름많음군산22.3℃
  • 흐림보성군24.5℃
  • 구름많음서청주24.0℃
  • 구름많음울릉도20.2℃
  • 맑음부안22.0℃
  • 구름많음인천22.3℃
  • 구름많음안동21.7℃
  • 흐림고흥23.7℃
  • 흐림북창원23.5℃
  • 구름많음순창군23.9℃
  • 구름많음목포22.1℃
  • 흐림북부산21.8℃
  • 흐림함양군23.3℃
  • 비북춘천18.7℃
  • 구름많음영주19.7℃
  • 흐림해남23.0℃
  • 흐림성산22.3℃
  • 구름많음고창22.5℃
  • 구름많음이천21.4℃
  • 구름많음고창군22.4℃
  • 맑음서산21.8℃
  • 맑음금산22.9℃
  • 흐림순천22.7℃
  • 맑음홍성22.8℃
  • 구름많음합천23.6℃
  • 흐림남원23.5℃
  • 구름많음전주23.0℃
  • 흐림진주22.6℃
  • 구름많음천안23.0℃
  • 맑음상주22.0℃
  • 흐림장흥23.4℃
  • 구름많음광주24.3℃
  • 구름많음영천20.7℃
  • 흐림김해시21.7℃
  • 흐림대관령15.3℃
  • 구름많음구미22.0℃
  • 맑음문경21.5℃
  • 흐림제주21.9℃

건보공단, 환경부와 '2050 탄소중립' 업무협약

박에스더
기사승인 : 2021-12-27 17:10:22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과 환경부는 27일 원주혁신도시 건보공단에서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해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김용익(왼쪽에서 두 번째) 건보공단 이사장과 한정애(왼쪽에서 세 번째) 환경부 장관이 27일 건보공단에서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보공단 제공]

이번 업무협약으로 환경부는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위한 인프라 등 관련 정보를 공단에 제공하고, 공단은 인프라를 구축한다.

또한 환경부는 폐기물 발생 저감 및 고품위 재활용 등 순환 경제 실천을 위한 정책적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공단은 지역사회에 필요한 자원을 제공한다.

더불어 공단은 탄소중립 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임직원 1만600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과 대국민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환경부와 공단은 이번 업무협약를 통해 지속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상시 소통함으로써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에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한정애 환경부장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환경부는 건보공단의 탄소중립 실현과 순환 경제 구축 노력을 적극 지원하겠다"라며 "앞으로도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환경부와 건보공단이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함께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 임직원 탄소 다이어트 실천 생활화를 비롯해 탄소중립 생활 실천 확산에 힘쓰고, 지역사회와 협력해 탄소중립 사회를 만드는데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며 "이번 협약으로 시작될 작은 실천들이 모여 우리나라가 글로벌 탄소 경쟁력을 확보하고 탄소중립 사회로 나가는 데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