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정부, 방역패스 유효기간 도입 2주 연기…내년 1월 3일부터

  • 맑음완도19.6℃
  • 맑음고창18.6℃
  • 맑음대구19.7℃
  • 맑음울릉도19.7℃
  • 맑음고산20.0℃
  • 맑음홍성19.4℃
  • 맑음서울18.1℃
  • 맑음영주18.2℃
  • 맑음양평18.4℃
  • 구름많음통영20.4℃
  • 맑음광양시19.4℃
  • 맑음보성군20.0℃
  • 맑음금산19.1℃
  • 맑음보령18.5℃
  • 맑음군산18.7℃
  • 박무울산19.8℃
  • 흐림서귀포21.3℃
  • 박무부산21.2℃
  • 맑음강진군18.0℃
  • 맑음수원19.3℃
  • 맑음추풍령19.1℃
  • 맑음동두천16.2℃
  • 맑음부안18.7℃
  • 구름많음임실17.5℃
  • 맑음여수20.9℃
  • 맑음영광군18.6℃
  • 맑음홍천17.4℃
  • 흐림대관령13.8℃
  • 맑음이천19.4℃
  • 맑음진주19.7℃
  • 구름많음울진18.6℃
  • 맑음장흥17.8℃
  • 맑음진도군17.7℃
  • 맑음순창군17.1℃
  • 맑음철원15.9℃
  • 구름많음북강릉16.9℃
  • 비포항20.0℃
  • 흐림영덕18.7℃
  • 맑음경주시19.2℃
  • 맑음속초16.8℃
  • 맑음서산18.7℃
  • 구름많음남원18.2℃
  • 맑음전주19.9℃
  • 맑음합천18.6℃
  • 구름많음세종19.5℃
  • 맑음충주19.3℃
  • 맑음백령도15.4℃
  • 맑음천안17.7℃
  • 맑음보은18.1℃
  • 구름많음정선군16.3℃
  • 흐림태백14.9℃
  • 맑음의령군21.5℃
  • 박무목포19.7℃
  • 맑음봉화18.4℃
  • 맑음대전20.2℃
  • 구름많음양산시22.0℃
  • 구름많음거제21.2℃
  • 맑음인천19.2℃
  • 구름많음북창원22.4℃
  • 구름많음청주21.1℃
  • 맑음흑산도19.6℃
  • 맑음밀양21.8℃
  • 구름많음성산20.6℃
  • 맑음파주16.2℃
  • 흐림장수16.3℃
  • 맑음영천18.9℃
  • 맑음상주19.7℃
  • 구름많음김해시20.8℃
  • 구름많음서청주19.9℃
  • 맑음북춘천16.4℃
  • 맑음청송군18.7℃
  • 맑음고흥17.7℃
  • 맑음강화16.2℃
  • 구름많음북부산21.5℃
  • 맑음의성20.2℃
  • 맑음동해18.2℃
  • 맑음춘천16.4℃
  • 구름많음제주20.0℃
  • 맑음영월18.5℃
  • 구름많음부여19.5℃
  • 맑음정읍19.0℃
  • 맑음문경18.9℃
  • 맑음강릉17.3℃
  • 맑음창원21.0℃
  • 맑음거창16.9℃
  • 맑음순천16.6℃
  • 구름많음함양군18.6℃
  • 맑음광주20.3℃
  • 맑음제천18.4℃
  • 맑음남해19.0℃
  • 맑음원주19.4℃
  • 맑음인제16.2℃
  • 맑음산청17.5℃
  • 맑음구미18.8℃
  • 맑음해남18.4℃
  • 비안동19.2℃
  • 맑음고창군18.1℃

정부, 방역패스 유효기간 도입 2주 연기…내년 1월 3일부터

곽미령
기사승인 : 2021-12-16 20:11:59
정부가 코로나19 방역패스(접종증명·음성확인)에 6개월의 유효기간을 두는 방안을 2주 연기하기로 했다. 

▲ 방역패스(백신패스) 미확인 시 이용자와 운영자에게 과태료가 부과되기 시작한 지난 13일 서울시립대학교 중앙도서관에 '방역패스' 안내문이 붙어 있다. [문재원 기자]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16일 정례 브리핑에서 "당초 12월 20일부터 시행하기로 한 접종증명 유효기간 적용 시점을 내년 1월 3일로 조정한다"고 밝혔다.

권덕철 중대본 1차장은 "많은 분들이 3차 접종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방역패스 유효기간 6개월'의 시행 시점을 12월 20일에서 내년 1월 3일로 늦추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올해 7월 6일 또는 그 전에 2차 접종을 받은 접종완료자는 모두 내년 1월 3일이면 일괄적으로 방역패스의 유효기간이 끝나게 된다.

3차 접종은 접종 후 14일을 기다릴 필요 없이 접종 당일부터 바로 접종력이 인정되므로 내년 1월 3일 당일에라도 3차 접종을 받으면 바로 방역패스의 유효기간이 연장된다.

현재는 백신접종 2차까지 완료 후 2주가 경과한 시점부터 '접종완료자'로 구분돼 내년 1월 2일까지는 2차 접종 후 180일이 지났더라도 방역패스 적용 시설에 출입할 수 있다.

이후부터는 추가접종을 받지 않았다면 방역패스가 적용되는 다중이용시설이나 감염취약시설을 사용할 수 없게 된다.

KPI뉴스 / 곽미령 기자 ayms7@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