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강원 양구 사과, 과일산업대전 '최우수상'

  • 맑음북춘천24.2℃
  • 구름많음봉화22.6℃
  • 맑음장흥26.9℃
  • 구름많음청송군23.3℃
  • 맑음남원25.4℃
  • 맑음진주26.6℃
  • 맑음영천23.8℃
  • 맑음서귀포25.4℃
  • 맑음고흥27.2℃
  • 맑음거창24.8℃
  • 맑음고창24.7℃
  • 맑음강진군26.2℃
  • 맑음창원27.5℃
  • 맑음광양시26.8℃
  • 맑음백령도22.1℃
  • 맑음통영24.9℃
  • 맑음순창군24.4℃
  • 구름많음전주24.7℃
  • 맑음대전25.5℃
  • 구름많음금산25.5℃
  • 맑음동두천24.2℃
  • 맑음북창원28.2℃
  • 맑음인천24.4℃
  • 맑음의령군26.9℃
  • 맑음양평23.6℃
  • 맑음서울24.4℃
  • 구름많음경주시22.9℃
  • 구름많음수원24.9℃
  • 맑음밀양26.8℃
  • 맑음상주23.8℃
  • 맑음부안25.1℃
  • 맑음함양군26.7℃
  • 맑음울릉도21.3℃
  • 맑음완도28.3℃
  • 맑음합천26.0℃
  • 맑음제주25.1℃
  • 구름많음대구27.1℃
  • 구름많음울산23.0℃
  • 흐림포항20.6℃
  • 맑음춘천24.0℃
  • 맑음순천25.1℃
  • 맑음의성24.8℃
  • 맑음영광군24.5℃
  • 맑음구미27.3℃
  • 맑음원주23.8℃
  • 맑음영주24.1℃
  • 맑음성산25.6℃
  • 맑음서산25.3℃
  • 흐림대관령14.5℃
  • 맑음천안25.2℃
  • 맑음남해25.8℃
  • 맑음임실24.2℃
  • 구름많음거제25.6℃
  • 구름많음정선군23.6℃
  • 맑음추풍령23.4℃
  • 맑음속초21.3℃
  • 맑음철원23.6℃
  • 맑음충주24.7℃
  • 맑음문경24.5℃
  • 맑음영월23.9℃
  • 구름많음장수22.5℃
  • 맑음제천22.9℃
  • 맑음광주25.7℃
  • 맑음이천24.2℃
  • 흐림강릉19.6℃
  • 맑음진도군24.3℃
  • 구름많음북부산26.2℃
  • 구름많음울진21.1℃
  • 맑음군산24.2℃
  • 흐림북강릉19.7℃
  • 구름많음정읍25.7℃
  • 맑음인제22.8℃
  • 맑음세종25.0℃
  • 맑음강화23.5℃
  • 맑음흑산도25.0℃
  • 구름많음태백16.1℃
  • 맑음보은24.4℃
  • 맑음부여24.5℃
  • 맑음홍천23.3℃
  • 맑음홍성26.2℃
  • 구름많음안동25.1℃
  • 구름많음양산시27.0℃
  • 맑음서청주25.4℃
  • 맑음해남26.1℃
  • 맑음목포24.1℃
  • 맑음산청25.9℃
  • 구름많음고창군24.9℃
  • 맑음고산23.0℃
  • 맑음보령26.0℃
  • 맑음보성군27.3℃
  • 구름많음김해시27.7℃
  • 맑음청주26.3℃
  • 맑음파주23.3℃
  • 흐림동해21.0℃
  • 맑음부산26.1℃
  • 맑음여수25.7℃
  • 구름많음영덕19.0℃

강원 양구 사과, 과일산업대전 '최우수상'

박에스더
기사승인 : 2021-11-29 16:17:11
포도 부문도 우수상·장려상 강원도가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대표 과일 선발대회에서 사과, 포도 부문에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에 선정돼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 사과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철호 씨가 양구에 소재한 자신의 과수원을 배경으로 기념촬영하고 있다. [강원도 제공]

기후변화로 과수 재배 적지가 부상하면서 사과 부문에서 최우수상 양구 김철호씨, 우수상 양구 임성재씨 그리고 포도 부문 우수상 영월 김호준씨, 장려상 횡성 정두화씨 등 4명이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과수농협연합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시상식은 다음달 6일 진행된다.

과일산업대전은 2011년부터 매년 실시해 올해 11회째를 맞았다. 그동안 강원도는 대상 2회, 최우수상 5, 우수상 7, 장려상 8회를 수상했다. 과수산업 발전계획에 따라 과수 시설현대화 사업, 명품과원 조성사업, 과수 생력화 작업기 지원 등 과수산업 분야에 꾸준한 투자의 결과 산물이라 평가되고 있다.

최덕순 도 유통원예과장은 "올해 도내산 사과와 포도가 최우수상에 선정된 결과는 기후변화로 인한 사과, 포도 등 재배 적지가 강원 지역으로 이동함에 따라 도내산 과수의 품위와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도는 2030년 과수 주산지를 목표로 광역단위 통합마케팅 및 고소득 과수 육성사업을 위해 중점 투자할 계획"이라 밝혔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