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강원 양구 사과, 과일산업대전 '최우수상'

  • 맑음보령22.8℃
  • 맑음보은20.2℃
  • 맑음부안22.3℃
  • 맑음진주22.6℃
  • 맑음고창20.7℃
  • 맑음순창군20.8℃
  • 맑음의령군23.8℃
  • 맑음합천21.9℃
  • 구름많음정선군17.4℃
  • 흐림포항20.0℃
  • 맑음해남22.5℃
  • 구름많음부산23.4℃
  • 맑음영광군21.3℃
  • 맑음세종21.3℃
  • 맑음전주21.3℃
  • 구름많음원주20.3℃
  • 흐림강릉17.7℃
  • 맑음서울20.6℃
  • 맑음부여21.2℃
  • 맑음문경21.5℃
  • 맑음양산시24.2℃
  • 맑음상주21.8℃
  • 맑음홍성21.6℃
  • 맑음서산21.0℃
  • 맑음청주21.8℃
  • 맑음진도군21.0℃
  • 맑음여수21.9℃
  • 흐림북강릉17.9℃
  • 구름많음임실18.7℃
  • 구름많음울진20.0℃
  • 맑음영천21.9℃
  • 맑음통영21.7℃
  • 맑음성산22.7℃
  • 맑음고흥22.5℃
  • 맑음강화20.1℃
  • 맑음보성군23.4℃
  • 맑음목포21.2℃
  • 맑음금산21.5℃
  • 맑음인제18.5℃
  • 맑음수원22.3℃
  • 맑음밀양23.6℃
  • 흐림태백15.3℃
  • 맑음순천20.7℃
  • 구름많음봉화19.7℃
  • 맑음함양군23.3℃
  • 맑음이천21.4℃
  • 맑음파주18.8℃
  • 구름많음영덕19.2℃
  • 맑음홍천20.0℃
  • 맑음창원24.6℃
  • 맑음서귀포22.7℃
  • 구름많음장수19.2℃
  • 구름많음안동20.5℃
  • 맑음북부산24.8℃
  • 구름많음제천20.7℃
  • 맑음양평20.0℃
  • 맑음대전22.2℃
  • 맑음영주19.8℃
  • 맑음춘천20.3℃
  • 맑음대구23.5℃
  • 맑음추풍령20.2℃
  • 구름많음영월19.8℃
  • 맑음천안20.4℃
  • 구름많음경주시21.7℃
  • 구름많음정읍21.2℃
  • 맑음철원19.1℃
  • 비울릉도18.5℃
  • 맑음구미22.5℃
  • 흐림속초18.5℃
  • 맑음서청주21.0℃
  • 맑음산청22.6℃
  • 맑음거창20.2℃
  • 구름많음충주21.0℃
  • 맑음광양시22.5℃
  • 맑음북창원24.5℃
  • 흐림대관령14.9℃
  • 맑음백령도18.6℃
  • 맑음장흥22.1℃
  • 맑음군산21.4℃
  • 맑음제주22.4℃
  • 맑음완도23.2℃
  • 맑음고창군21.4℃
  • 구름많음의성21.4℃
  • 맑음고산21.3℃
  • 맑음강진군22.8℃
  • 맑음동두천19.5℃
  • 맑음인천20.7℃
  • 맑음흑산도23.7℃
  • 구름많음청송군21.1℃
  • 맑음북춘천19.7℃
  • 구름많음울산21.7℃
  • 흐림동해18.4℃
  • 맑음남해22.5℃
  • 맑음남원20.7℃
  • 맑음거제23.3℃
  • 맑음김해시23.9℃
  • 맑음광주22.0℃

강원 양구 사과, 과일산업대전 '최우수상'

박에스더
기사승인 : 2021-11-29 16:17:11
포도 부문도 우수상·장려상 강원도가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대표 과일 선발대회에서 사과, 포도 부문에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에 선정돼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 사과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철호 씨가 양구에 소재한 자신의 과수원을 배경으로 기념촬영하고 있다. [강원도 제공]

기후변화로 과수 재배 적지가 부상하면서 사과 부문에서 최우수상 양구 김철호씨, 우수상 양구 임성재씨 그리고 포도 부문 우수상 영월 김호준씨, 장려상 횡성 정두화씨 등 4명이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과수농협연합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시상식은 다음달 6일 진행된다.

과일산업대전은 2011년부터 매년 실시해 올해 11회째를 맞았다. 그동안 강원도는 대상 2회, 최우수상 5, 우수상 7, 장려상 8회를 수상했다. 과수산업 발전계획에 따라 과수 시설현대화 사업, 명품과원 조성사업, 과수 생력화 작업기 지원 등 과수산업 분야에 꾸준한 투자의 결과 산물이라 평가되고 있다.

최덕순 도 유통원예과장은 "올해 도내산 사과와 포도가 최우수상에 선정된 결과는 기후변화로 인한 사과, 포도 등 재배 적지가 강원 지역으로 이동함에 따라 도내산 과수의 품위와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도는 2030년 과수 주산지를 목표로 광역단위 통합마케팅 및 고소득 과수 육성사업을 위해 중점 투자할 계획"이라 밝혔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