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의료연대 파업 예고에 정부 "진료 공백 없다"

  • 구름많음영천18.6℃
  • 구름많음순창군22.0℃
  • 구름많음수원20.8℃
  • 구름많음통영20.2℃
  • 구름많음강진군22.2℃
  • 구름많음거창22.0℃
  • 구름많음함양군21.6℃
  • 구름많음밀양22.3℃
  • 구름많음파주20.7℃
  • 구름많음완도21.3℃
  • 맑음부산20.4℃
  • 구름많음성산20.7℃
  • 구름많음세종22.0℃
  • 구름많음제주21.3℃
  • 구름많음서귀포21.4℃
  • 구름많음광주23.6℃
  • 구름많음금산20.8℃
  • 구름많음보령20.9℃
  • 구름많음고산20.3℃
  • 구름많음진주20.8℃
  • 구름많음강화20.6℃
  • 구름많음부여22.3℃
  • 구름많음대전23.1℃
  • 구름많음의성19.9℃
  • 맑음양산시21.4℃
  • 맑음영주18.9℃
  • 맑음북강릉15.7℃
  • 구름많음임실20.4℃
  • 구름많음충주20.7℃
  • 맑음홍천19.0℃
  • 구름많음장흥22.5℃
  • 구름많음울산18.1℃
  • 구름많음합천23.0℃
  • 맑음강릉17.5℃
  • 구름많음해남21.1℃
  • 구름많음인천22.8℃
  • 맑음북춘천18.7℃
  • 흐림남해21.5℃
  • 구름많음진도군19.6℃
  • 맑음북부산21.2℃
  • 구름많음영광군20.0℃
  • 구름많음보성군22.0℃
  • 구름많음고창20.1℃
  • 맑음속초17.3℃
  • 구름많음추풍령19.3℃
  • 구름많음제천19.0℃
  • 구름많음정읍21.0℃
  • 구름많음순천20.9℃
  • 구름많음대구19.9℃
  • 구름많음동두천21.5℃
  • 구름많음목포21.1℃
  • 맑음흑산도19.1℃
  • 맑음동해16.5℃
  • 맑음인제16.4℃
  • 구름많음문경19.5℃
  • 맑음춘천20.2℃
  • 맑음울진17.3℃
  • 구름많음군산21.0℃
  • 구름많음양평21.7℃
  • 구름많음영월19.1℃
  • 구름많음이천20.5℃
  • 구름많음장수18.4℃
  • 흐림고창군20.8℃
  • 구름많음서산20.0℃
  • 구름많음북창원21.9℃
  • 구름많음보은19.3℃
  • 구름많음서울24.3℃
  • 구름많음고흥21.6℃
  • 맑음구미21.7℃
  • 구름많음김해시20.5℃
  • 맑음영덕16.0℃
  • 구름많음백령도18.5℃
  • 구름많음경주시19.0℃
  • 구름많음안동19.4℃
  • 흐림부안21.3℃
  • 구름많음태백13.4℃
  • 구름많음홍성21.1℃
  • 구름많음천안21.0℃
  • 구름많음거제20.4℃
  • 구름많음산청21.6℃
  • 맑음철원20.1℃
  • 구름많음포항19.1℃
  • 구름많음창원21.1℃
  • 맑음울릉도17.3℃
  • 구름많음여수21.6℃
  • 구름많음청주24.3℃
  • 흐림광양시22.1℃
  • 구름많음청송군15.9℃
  • 구름많음의령군21.6℃
  • 구름많음전주22.3℃
  • 구름많음정선군15.6℃
  • 구름많음서청주22.2℃
  • 흐림남원23.5℃
  • 구름많음원주21.5℃
  • 맑음대관령11.1℃
  • 구름많음상주22.1℃
  • 맑음봉화16.5℃

의료연대 파업 예고에 정부 "진료 공백 없다"

김명일
기사승인 : 2021-11-10 15:48:09
복지부 "3개 종합병원 이미 타결…대화 이어갈 것"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의료연대본부(의료연대)가 11일 총파업을 예고한 가운데, 정부가 "진료 차질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 의료연대가 지난 4일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 앞에서 간호인력법 제정 등을 촉구하는 집회를 열고 있다. [뉴시스]

이창준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관은 10일 열린 코로나19대응 정례브리핑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정책관은 "오늘 파업 예정이던 서울대병원·보라매병원·대구가톨릭병원이 노사간 협의를 어제 잘 마쳐 파업으로 이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내일 파업도 개별 의료기관 파업보다는 노조 간부를 중심으로 정책 개선을 촉구하는 집회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현장 인력과 대화를 이어가겠다는 뜻도 전했다. 이 정책관은 "복지부는 의료연대와 그간 3차례 회의를 여는 등 의견을 수렴해왔다"며 "앞으로 월 1회 정기 협의를 열기로 했다"고 밝혔다.

의료연대의 요구사항인 간호인력 등 인력난 해소에 대해서는 "지난 9월 정부가 보건의료노조와 이룬 노정 합의를 바탕으로 단기·중기·장기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코로나병상 운영 간호인력 잠정배치 기준을 마련했으며, 이번달 중 9개 병원을 대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는 등 개선에 나섰다는 설명이다.

KPI뉴스 / 김명일 기자 terry@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