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설악 비경 보며 영랑호를 걷는다…'호수윗길' 13일 개통

  • 맑음철원20.1℃
  • 구름많음여수21.6℃
  • 구름많음안동19.4℃
  • 구름많음포항19.1℃
  • 구름많음영월19.1℃
  • 구름많음함양군21.6℃
  • 구름많음청송군15.9℃
  • 구름많음보성군22.0℃
  • 구름많음진도군19.6℃
  • 구름많음이천20.5℃
  • 구름많음대구19.9℃
  • 구름많음청주24.3℃
  • 구름많음수원20.8℃
  • 맑음북부산21.2℃
  • 맑음강릉17.5℃
  • 구름많음정읍21.0℃
  • 구름많음제천19.0℃
  • 구름많음완도21.3℃
  • 구름많음의령군21.6℃
  • 구름많음장수18.4℃
  • 구름많음동두천21.5℃
  • 구름많음합천23.0℃
  • 구름많음천안21.0℃
  • 맑음울진17.3℃
  • 구름많음파주20.7℃
  • 맑음동해16.5℃
  • 맑음영주18.9℃
  • 구름많음양평21.7℃
  • 구름많음세종22.0℃
  • 구름많음강진군22.2℃
  • 구름많음강화20.6℃
  • 구름많음원주21.5℃
  • 맑음봉화16.5℃
  • 구름많음의성19.9℃
  • 구름많음전주22.3℃
  • 구름많음보은19.3℃
  • 구름많음창원21.1℃
  • 맑음속초17.3℃
  • 구름많음서울24.3℃
  • 구름많음고창20.1℃
  • 구름많음태백13.4℃
  • 구름많음제주21.3℃
  • 맑음구미21.7℃
  • 구름많음북창원21.9℃
  • 맑음춘천20.2℃
  • 구름많음목포21.1℃
  • 맑음북강릉15.7℃
  • 맑음인제16.4℃
  • 맑음대관령11.1℃
  • 맑음영덕16.0℃
  • 구름많음거창22.0℃
  • 구름많음영광군20.0℃
  • 구름많음인천22.8℃
  • 맑음울릉도17.3℃
  • 구름많음통영20.2℃
  • 맑음부산20.4℃
  • 구름많음금산20.8℃
  • 구름많음충주20.7℃
  • 구름많음밀양22.3℃
  • 구름많음상주22.1℃
  • 흐림부안21.3℃
  • 구름많음영천18.6℃
  • 구름많음부여22.3℃
  • 흐림남해21.5℃
  • 맑음흑산도19.1℃
  • 구름많음정선군15.6℃
  • 구름많음고흥21.6℃
  • 구름많음광주23.6℃
  • 구름많음추풍령19.3℃
  • 구름많음임실20.4℃
  • 흐림광양시22.1℃
  • 흐림고창군20.8℃
  • 구름많음서산20.0℃
  • 구름많음경주시19.0℃
  • 구름많음고산20.3℃
  • 구름많음김해시20.5℃
  • 구름많음홍성21.1℃
  • 흐림남원23.5℃
  • 맑음북춘천18.7℃
  • 구름많음문경19.5℃
  • 맑음양산시21.4℃
  • 구름많음백령도18.5℃
  • 구름많음순창군22.0℃
  • 구름많음보령20.9℃
  • 구름많음서귀포21.4℃
  • 구름많음군산21.0℃
  • 구름많음진주20.8℃
  • 구름많음대전23.1℃
  • 구름많음순천20.9℃
  • 구름많음성산20.7℃
  • 구름많음산청21.6℃
  • 구름많음울산18.1℃
  • 구름많음장흥22.5℃
  • 구름많음거제20.4℃
  • 맑음홍천19.0℃
  • 구름많음해남21.1℃
  • 구름많음서청주22.2℃

설악 비경 보며 영랑호를 걷는다…'호수윗길' 13일 개통

박에스더
기사승인 : 2021-11-08 08:41:39
생태탐방로 일환…철새관측 명소 기대 영랑호수 한가운데서 설악산 비경 뿐만 아니라 영랑호의 자랑인 철새를 장애물 없이 관찰할 수 있게 된다.

▲'영랑호수윗길' 야경. 옛 풀장 부지와 호수 건너편을 이어줄 총길이 400m, 폭 2.5m의 부교로 가운데에는 지름 30m의 원형광장이 설치됐다. [속초시 제공]

속초시는 영랑호 생태탐방로 조성사업으로 '영랑호수윗길' 개통식을 오는 12일 오후 5시에 갖고 13일부터 정식 개통한다.

'영랑호수윗길'은 옛 풀장 부지와 호수 건너편을 이어줄 총길이 400m, 폭 2.5m의 부교로 가운데에는 지름 30m의 원형광장이 설치됐다. 잠시 쉬었다 갈 수 있는 원형광장에는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으며 야간에는 경관조명이 광장을 밝힌다.

주변 경관과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는 디자인으로 설계된 부교는 방부목이 아닌 천연목재를 사용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다. 원형광장은 하부 수생태계를 고려해 빛이 투과 가능한 에코스틸 데크로 시공됐다.

▲'영랑호수윗길' 부교 가운데 설치된 원형광장. 뒤로 설악산 비경이 펼쳐진다. [속초시 제공]

영랑호수윗길은 13일부터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하절기(3~10월)는 오전 6시~밤 10시, 동절기(11~2월)는 오전 7시~밤 9시까지 무료로 개방되며, 강풍주의보 발효·국지적 강풍 시에는 통제할 계획이다.

또한 영랑호 생태탐방로 조성사업은 특별교부세 10억을 포함해 시비 등 총 40억2200만 원을 들여 추진 중에 있다. 설치가 마무리된 야외학습체험장, 영랑호수윗길 이외에도 영랑교에서 영랑호 통천군 순국동지 충혼비까지 길이 800m, 폭 1.7m의 수변 데크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명애 관광과장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영랑호수윗길'을 쾌적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간제근로자를 채용해 관광객 질서 유지 및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비를 연중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주기적으로 시설물을 점검해 각종 사고를 사전에 차단하는 등 위험 요소를 제거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