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설악 비경 보며 영랑호를 걷는다…'호수윗길' 13일 개통

  • 맑음대전26.2℃
  • 맑음광주26.3℃
  • 구름많음홍성26.3℃
  • 구름많음경주시20.7℃
  • 맑음동해19.2℃
  • 구름많음영덕18.9℃
  • 맑음천안25.4℃
  • 구름많음고산21.2℃
  • 맑음북창원24.1℃
  • 맑음원주27.1℃
  • 구름많음김해시21.8℃
  • 맑음금산25.9℃
  • 맑음태백16.4℃
  • 구름많음성산23.8℃
  • 맑음전주25.5℃
  • 맑음여수22.9℃
  • 맑음북춘천26.9℃
  • 맑음북강릉19.9℃
  • 맑음순천24.1℃
  • 구름많음보령23.8℃
  • 맑음서청주26.5℃
  • 맑음진주24.6℃
  • 구름많음울산19.8℃
  • 맑음파주26.0℃
  • 맑음제천24.5℃
  • 맑음고창군24.7℃
  • 구름많음진도군21.5℃
  • 맑음철원26.7℃
  • 맑음임실24.6℃
  • 맑음백령도21.3℃
  • 맑음남해23.0℃
  • 맑음봉화21.2℃
  • 구름많음목포22.3℃
  • 맑음대관령19.0℃
  • 맑음양평27.6℃
  • 구름많음거제21.2℃
  • 맑음창원22.6℃
  • 맑음장수24.0℃
  • 맑음이천26.0℃
  • 맑음통영21.9℃
  • 맑음합천26.8℃
  • 맑음고창23.0℃
  • 맑음안동22.7℃
  • 맑음서울27.7℃
  • 맑음함양군26.8℃
  • 맑음강릉21.0℃
  • 맑음군산24.6℃
  • 맑음거창26.5℃
  • 맑음부산21.5℃
  • 맑음영월25.9℃
  • 맑음홍천26.7℃
  • 맑음서산23.6℃
  • 맑음서귀포23.3℃
  • 맑음속초20.0℃
  • 구름많음포항20.4℃
  • 맑음강화23.2℃
  • 구름많음강진군25.4℃
  • 맑음순창군25.2℃
  • 맑음대구22.1℃
  • 구름많음완도25.0℃
  • 구름많음추풍령24.5℃
  • 맑음정읍23.7℃
  • 맑음정선군21.9℃
  • 맑음춘천27.5℃
  • 맑음청송군20.1℃
  • 맑음보은25.7℃
  • 맑음광양시24.1℃
  • 맑음인천25.1℃
  • 맑음상주27.0℃
  • 맑음울진19.3℃
  • 구름많음제주23.5℃
  • 구름많음장흥24.6℃
  • 맑음충주27.2℃
  • 맑음세종25.9℃
  • 맑음산청25.5℃
  • 구름많음구미28.0℃
  • 맑음청주27.9℃
  • 맑음부여25.9℃
  • 구름많음해남23.6℃
  • 비울릉도18.7℃
  • 맑음영광군22.1℃
  • 맑음의령군24.4℃
  • 맑음문경24.0℃
  • 맑음북부산22.3℃
  • 맑음수원24.8℃
  • 맑음의성24.0℃
  • 맑음동두천25.8℃
  • 구름많음밀양24.7℃
  • 맑음부안22.8℃
  • 맑음남원26.5℃
  • 구름많음양산시22.2℃
  • 맑음인제21.8℃
  • 구름많음흑산도20.3℃
  • 맑음고흥24.3℃
  • 맑음영천20.7℃
  • 구름많음보성군25.6℃
  • 맑음영주24.2℃

설악 비경 보며 영랑호를 걷는다…'호수윗길' 13일 개통

박에스더
기사승인 : 2021-11-08 08:41:39
생태탐방로 일환…철새관측 명소 기대 영랑호수 한가운데서 설악산 비경 뿐만 아니라 영랑호의 자랑인 철새를 장애물 없이 관찰할 수 있게 된다.

▲'영랑호수윗길' 야경. 옛 풀장 부지와 호수 건너편을 이어줄 총길이 400m, 폭 2.5m의 부교로 가운데에는 지름 30m의 원형광장이 설치됐다. [속초시 제공]

속초시는 영랑호 생태탐방로 조성사업으로 '영랑호수윗길' 개통식을 오는 12일 오후 5시에 갖고 13일부터 정식 개통한다.

'영랑호수윗길'은 옛 풀장 부지와 호수 건너편을 이어줄 총길이 400m, 폭 2.5m의 부교로 가운데에는 지름 30m의 원형광장이 설치됐다. 잠시 쉬었다 갈 수 있는 원형광장에는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으며 야간에는 경관조명이 광장을 밝힌다.

주변 경관과 이질감이 느껴지지 않는 디자인으로 설계된 부교는 방부목이 아닌 천연목재를 사용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한다. 원형광장은 하부 수생태계를 고려해 빛이 투과 가능한 에코스틸 데크로 시공됐다.

▲'영랑호수윗길' 부교 가운데 설치된 원형광장. 뒤로 설악산 비경이 펼쳐진다. [속초시 제공]

영랑호수윗길은 13일부터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하절기(3~10월)는 오전 6시~밤 10시, 동절기(11~2월)는 오전 7시~밤 9시까지 무료로 개방되며, 강풍주의보 발효·국지적 강풍 시에는 통제할 계획이다.

또한 영랑호 생태탐방로 조성사업은 특별교부세 10억을 포함해 시비 등 총 40억2200만 원을 들여 추진 중에 있다. 설치가 마무리된 야외학습체험장, 영랑호수윗길 이외에도 영랑교에서 영랑호 통천군 순국동지 충혼비까지 길이 800m, 폭 1.7m의 수변 데크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명애 관광과장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영랑호수윗길'을 쾌적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간제근로자를 채용해 관광객 질서 유지 및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비를 연중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주기적으로 시설물을 점검해 각종 사고를 사전에 차단하는 등 위험 요소를 제거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