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원주시 "재택치료관리팀 중심으로 코로나19 대응"

  • 맑음동해17.0℃
  • 맑음원주22.9℃
  • 구름많음이천22.1℃
  • 구름많음보성군22.4℃
  • 구름많음밀양22.8℃
  • 맑음영덕16.7℃
  • 구름많음장흥23.0℃
  • 구름많음장수19.5℃
  • 구름많음함양군21.9℃
  • 구름많음통영20.8℃
  • 맑음의성21.1℃
  • 구름많음고창20.6℃
  • 맑음보은20.2℃
  • 맑음강릉18.5℃
  • 구름많음거제20.8℃
  • 구름많음진주22.0℃
  • 구름많음거창22.9℃
  • 구름많음북창원22.6℃
  • 맑음인제17.8℃
  • 구름많음군산22.2℃
  • 구름많음강진군23.2℃
  • 구름많음의령군22.4℃
  • 흐림남원24.1℃
  • 구름많음고창군21.9℃
  • 맑음상주22.5℃
  • 구름많음포항19.5℃
  • 구름많음보령21.3℃
  • 맑음구미23.2℃
  • 맑음제천18.2℃
  • 구름많음순천21.4℃
  • 구름많음전주23.0℃
  • 맑음동두천23.2℃
  • 구름많음세종23.0℃
  • 맑음대구20.3℃
  • 구름많음임실21.5℃
  • 구름많음서산20.7℃
  • 구름많음남해22.1℃
  • 구름많음수원21.4℃
  • 맑음문경20.3℃
  • 맑음북강릉16.5℃
  • 맑음북부산21.4℃
  • 맑음울릉도18.0℃
  • 구름많음합천23.8℃
  • 구름많음울산19.0℃
  • 맑음정선군17.1℃
  • 구름많음강화22.1℃
  • 구름많음양산시21.8℃
  • 맑음철원21.7℃
  • 구름많음해남21.4℃
  • 구름많음서청주22.5℃
  • 흐림창원22.0℃
  • 구름많음홍성22.0℃
  • 맑음서울25.1℃
  • 맑음영월20.4℃
  • 맑음북춘천19.9℃
  • 맑음대관령12.7℃
  • 구름많음성산21.4℃
  • 맑음봉화17.2℃
  • 구름많음산청22.3℃
  • 구름많음진도군19.8℃
  • 구름많음청주25.3℃
  • 맑음영천19.0℃
  • 맑음영주20.1℃
  • 맑음속초18.6℃
  • 구름많음광양시22.5℃
  • 흐림경주시20.1℃
  • 맑음양평22.8℃
  • 맑음홍천20.8℃
  • 구름많음김해시21.0℃
  • 맑음여수21.8℃
  • 구름많음추풍령20.1℃
  • 구름많음대전23.0℃
  • 맑음태백14.6℃
  • 구름많음정읍21.6℃
  • 맑음안동20.5℃
  • 맑음파주21.5℃
  • 구름많음충주21.5℃
  • 구름많음광주24.5℃
  • 구름많음완도22.3℃
  • 맑음부산20.8℃
  • 맑음춘천20.8℃
  • 구름많음흑산도19.3℃
  • 구름많음천안22.1℃
  • 구름많음인천23.2℃
  • 구름많음목포21.1℃
  • 구름많음금산21.9℃
  • 맑음청송군17.6℃
  • 구름많음영광군20.5℃
  • 구름많음부여23.0℃
  • 구름많음고흥21.6℃
  • 맑음고산20.4℃
  • 구름많음서귀포22.0℃
  • 박무백령도18.6℃
  • 구름많음부안21.5℃
  • 구름많음순창군23.2℃
  • 맑음울진18.1℃
  • 구름많음제주21.7℃

원주시 "재택치료관리팀 중심으로 코로나19 대응"

박에스더
기사승인 : 2021-11-03 16:32:08
일상회복 1단계 따라 방역대책 전환 원주시는 코로나19 확산의 신속한 차단과 집단감염 예방을 위한 대책 추진상황을 3일 밝혔다.

▲ 원창묵 원주시장이 3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대책을 발표하고 있다. [원주시 제공]

지난 1일부터 단계적 일상회복 1차 개편안이 시행되며 코로나19 방역체계가 전환됐다. 식당·카페 등의 영업시간 제한이 해제되고 사적 모임도 12명까지로 확대됐다. 자가격리 기간도 종전 14일에서 10일로 단축됐다.

원주시는 시민의 75.1%가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 18세 이상으로 좁히면 87.7%가 완료해, 일상 회복 준비는 충분하다는 평가다. 시민들은 '위드코로나' 전환을 통해 그간 침체됐던 지역경제가 회복될 것으로 기대했다.

그러나 지난달 원주시내 유흥업소, 대학교 축구부, 학원 등을 중심으로 이어진 집단감염은 여전히 불안요소로 남았다. 타지역 확진자 관련 집단감염 여파로 역대 가장 많은 285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번 달 들어 원주시에서는 1일 9명, 2일 11명, 3일 1명이 코로나19 양성판정을 받았다. 이로서 원주시 코로나19 확진자 총 누계는 1732명이 됐다.

확진자 대응 체계는 일상회복 조치에 따라 달라졌다. 원주시는 방역 대응에 의한 확진자 수 억제에서 질병 부담 완화로 방침을 전환했다. 이에 따라 방역대책추진단 인력이 재편됐고, 재택치료관리팀이 구성됐다. 무증상·경증 환자는 재택치료 중심으로 전환됐다. 지난 8월까지 3명에 불과했던 재택치료 환자는 지난달 55명까지 증가했다.
 
원창묵 원주시장은 "재택치료 환자의 건강상태와 격리 상태를 체계적으로 전담 관리하면서 응급상황 발생 시 감염병 전담병원(원주의료원)과 비대면 진료·처방을 받을 수 있는 협력체계를 구축했다"며 "재택치료 협력약국을 지정해 조제약을 자택까지 신속히 배달하는 한편, 재택치료자 지원 물품 및 자가치료 키트를 배송하는 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