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강릉시-국토연구원 업무협약…물류기지 등 핵심사업 박차

  • 구름많음보령29.2℃
  • 구름많음북춘천25.7℃
  • 흐림강진군25.0℃
  • 구름많음성산24.3℃
  • 구름많음제천24.4℃
  • 구름많음대관령22.3℃
  • 구름많음강릉25.8℃
  • 구름많음울릉도23.0℃
  • 맑음대전27.3℃
  • 흐림거제22.8℃
  • 구름많음원주25.9℃
  • 흐림보성군23.9℃
  • 구름많음봉화26.7℃
  • 흐림서귀포24.0℃
  • 맑음정읍27.5℃
  • 구름많음안동24.1℃
  • 구름많음철원26.0℃
  • 흐림순천24.7℃
  • 구름많음창원24.5℃
  • 구름많음산청25.6℃
  • 구름많음춘천25.5℃
  • 구름많음인천28.5℃
  • 흐림진도군23.1℃
  • 구름많음속초22.9℃
  • 구름많음추풍령26.1℃
  • 구름많음보은27.1℃
  • 흐림통영23.7℃
  • 맑음부안27.9℃
  • 흐림고산21.4℃
  • 구름많음강화27.1℃
  • 구름많음영월26.8℃
  • 구름많음세종27.2℃
  • 흐림의령군25.1℃
  • 구름많음서산28.0℃
  • 구름많음순창군26.7℃
  • 맑음흑산도25.6℃
  • 구름많음서울28.2℃
  • 구름많음부산23.4℃
  • 흐림김해시23.1℃
  • 구름많음상주25.7℃
  • 구름많음파주26.7℃
  • 흐림광양시24.5℃
  • 맑음고창28.1℃
  • 구름많음문경24.5℃
  • 구름많음홍성27.8℃
  • 구름많음천안27.3℃
  • 흐림진주24.0℃
  • 흐림북창원25.0℃
  • 흐림경주시22.2℃
  • 구름많음정선군26.9℃
  • 구름많음목포24.3℃
  • 맑음금산27.6℃
  • 맑음고창군27.9℃
  • 흐림여수23.4℃
  • 구름많음구미27.0℃
  • 구름많음홍천25.6℃
  • 맑음전주28.7℃
  • 흐림장흥25.3℃
  • 구름많음남원27.0℃
  • 흐림고흥24.8℃
  • 구름많음부여27.6℃
  • 구름많음거창26.8℃
  • 흐림울산21.5℃
  • 맑음태백22.8℃
  • 구름많음임실26.6℃
  • 흐림남해23.9℃
  • 구름많음영주24.7℃
  • 구름많음광주27.2℃
  • 구름많음백령도26.7℃
  • 흐림양산시24.6℃
  • 흐림영덕20.8℃
  • 구름많음북강릉24.8℃
  • 구름많음장수25.1℃
  • 구름많음합천25.2℃
  • 흐림해남23.5℃
  • 구름많음청주27.7℃
  • 맑음영광군28.0℃
  • 흐림완도24.4℃
  • 구름많음인제23.5℃
  • 구름많음울진21.5℃
  • 흐림의성26.2℃
  • 흐림청송군25.0℃
  • 흐림북부산24.0℃
  • 흐림포항21.9℃
  • 흐림밀양24.9℃
  • 맑음군산27.4℃
  • 구름많음함양군26.3℃
  • 구름많음양평25.8℃
  • 구름많음이천25.9℃
  • 구름많음서청주26.7℃
  • 구름많음동두천27.9℃
  • 구름많음동해23.4℃
  • 구름많음충주25.4℃
  • 구름많음제주24.3℃
  • 구름많음수원28.3℃
  • 구름많음영천23.2℃
  • 흐림대구23.4℃

강릉시-국토연구원 업무협약…물류기지 등 핵심사업 박차

박에스더
기사승인 : 2021-10-19 13:05:34
지난달엔 철도기술연구원…영동권 교통허브 꿈

강릉시가 역점사업 추진에 탄력을 줄 대외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업무협약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달 29일 철도교통 활성화를 위해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협약을 맺은데 이어 19일 국토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지난달 29일 강릉시는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철도산업 발전과 철도교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릉시 제공]


협약식은 세종시 국토연구원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국토의 효율적 이용과 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연구자료 공유 및 활용, 공동연구사업 발굴 및 추진 등 상호협력을 하게 된다.

최근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으로 광역 철도 노선들이 속속 강릉과 연결될 전망이다. 글로벌 철도 물류 시대에 교통 허브로 자리잡기 위해서는 추진전략과 실행력 강화가 필요한 상황이다.

강릉은 교통허브는 물론 4차산업 대비 친환경에너지를 활용한 탄소중립 RE100 스마트 그린 산업단지 조성, 영동권 최초 내륙 물류기지 설치를 구상하고 있다.

강릉시는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및 국토연구원과의 업무협약으로 주요 시책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완성도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현수 국토연구원장은"국토의 균형발전과 강릉시 지역 현안사업 추진이라는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강릉시와 적극적으로 상호협력하고 교류하겠다"고 전했다.

김한근 강릉시장은 "전문기관들과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우리 시의 분야별 전문성을 강화하고 산업·물류·에너지 패러다임 변화에 선제적·적극적으로 대응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