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강릉시-국토연구원 업무협약…물류기지 등 핵심사업 박차

  • 구름많음부여25.9℃
  • 흐림광양시23.7℃
  • 구름많음서귀포23.7℃
  • 구름많음청송군23.2℃
  • 구름많음충주24.1℃
  • 구름많음대구22.0℃
  • 흐림고흥23.7℃
  • 맑음동해23.4℃
  • 구름많음북부산24.7℃
  • 구름많음수원26.9℃
  • 구름많음청주25.1℃
  • 구름많음의성24.3℃
  • 구름많음합천23.4℃
  • 구름많음거창24.4℃
  • 구름많음순창군24.7℃
  • 구름많음광주24.9℃
  • 흐림순천23.9℃
  • 맑음문경23.8℃
  • 구름많음포항21.9℃
  • 구름많음경주시21.8℃
  • 구름많음고산22.0℃
  • 구름많음임실25.5℃
  • 맑음세종24.8℃
  • 구름많음북춘천23.1℃
  • 구름많음정선군22.4℃
  • 구름많음의령군
  • 구름많음군산26.0℃
  • 맑음상주24.7℃
  • 구름많음서청주24.7℃
  • 구름많음속초22.1℃
  • 맑음서울26.8℃
  • 구름많음철원24.2℃
  • 구름많음제주24.4℃
  • 구름많음금산25.4℃
  • 흐림보성군24.4℃
  • 맑음고창26.0℃
  • 맑음대전25.9℃
  • 흐림여수22.6℃
  • 구름많음거제23.1℃
  • 구름많음추풍령25.3℃
  • 구름많음원주25.0℃
  • 구름많음봉화24.1℃
  • 구름많음남원24.3℃
  • 맑음부안26.1℃
  • 맑음정읍25.8℃
  • 구름많음목포23.6℃
  • 구름많음부산24.7℃
  • 흐림해남22.5℃
  • 구름많음보령27.0℃
  • 구름많음이천24.5℃
  • 맑음울릉도22.6℃
  • 맑음보은24.9℃
  • 구름많음성산23.4℃
  • 흐림진도군22.5℃
  • 흐림북창원23.5℃
  • 흐림남해22.6℃
  • 구름많음태백22.9℃
  • 구름많음대관령22.8℃
  • 구름많음영월23.6℃
  • 맑음인천27.6℃
  • 흐림영천21.5℃
  • 흐림울산21.7℃
  • 구름많음제천22.8℃
  • 흐림통영23.8℃
  • 구름많음인제20.8℃
  • 흐림산청23.7℃
  • 구름많음백령도25.3℃
  • 구름많음홍천23.2℃
  • 구름많음함양군23.9℃
  • 구름많음안동22.1℃
  • 흐림완도23.1℃
  • 맑음고창군26.2℃
  • 맑음북강릉23.2℃
  • 구름많음서산26.5℃
  • 구름많음장수23.5℃
  • 구름많음파주24.6℃
  • 맑음영광군25.3℃
  • 구름많음홍성26.5℃
  • 구름많음동두천26.4℃
  • 흐림장흥24.1℃
  • 구름많음영덕20.9℃
  • 흐림강진군23.4℃
  • 구름많음김해시23.3℃
  • 구름많음울진21.7℃
  • 흐림진주22.9℃
  • 맑음흑산도25.1℃
  • 구름많음춘천23.8℃
  • 구름많음구미24.2℃
  • 구름많음양평23.9℃
  • 구름많음양산시24.2℃
  • 흐림밀양24.0℃
  • 구름많음전주26.5℃
  • 맑음강화26.0℃
  • 맑음영주21.3℃
  • 맑음강릉24.3℃
  • 구름많음창원23.3℃
  • 구름많음천안25.4℃

강릉시-국토연구원 업무협약…물류기지 등 핵심사업 박차

박에스더
기사승인 : 2021-10-19 13:05:34
지난달엔 철도기술연구원…영동권 교통허브 꿈

강릉시가 역점사업 추진에 탄력을 줄 대외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업무협약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달 29일 철도교통 활성화를 위해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협약을 맺은데 이어 19일 국토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지난달 29일 강릉시는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철도산업 발전과 철도교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릉시 제공]


협약식은 세종시 국토연구원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국토의 효율적 이용과 국가 균형발전을 위한 연구자료 공유 및 활용, 공동연구사업 발굴 및 추진 등 상호협력을 하게 된다.

최근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으로 광역 철도 노선들이 속속 강릉과 연결될 전망이다. 글로벌 철도 물류 시대에 교통 허브로 자리잡기 위해서는 추진전략과 실행력 강화가 필요한 상황이다.

강릉은 교통허브는 물론 4차산업 대비 친환경에너지를 활용한 탄소중립 RE100 스마트 그린 산업단지 조성, 영동권 최초 내륙 물류기지 설치를 구상하고 있다.

강릉시는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및 국토연구원과의 업무협약으로 주요 시책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완성도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현수 국토연구원장은"국토의 균형발전과 강릉시 지역 현안사업 추진이라는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강릉시와 적극적으로 상호협력하고 교류하겠다"고 전했다.

김한근 강릉시장은 "전문기관들과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우리 시의 분야별 전문성을 강화하고 산업·물류·에너지 패러다임 변화에 선제적·적극적으로 대응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