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원주시, 친환경 디지털 헬스케어산업 지원센터 건립

  • 맑음흑산도25.6℃
  • 맑음산청30.6℃
  • 맑음강진군30.2℃
  • 맑음포항24.2℃
  • 맑음의령군30.1℃
  • 맑음인제31.1℃
  • 맑음홍천31.4℃
  • 맑음고흥28.1℃
  • 구름많음서울29.7℃
  • 맑음구미31.1℃
  • 맑음밀양30.8℃
  • 맑음여수26.5℃
  • 맑음북창원29.4℃
  • 구름많음임실29.8℃
  • 구름많음함양군30.9℃
  • 맑음동두천31.8℃
  • 맑음영주29.8℃
  • 구름많음철원29.6℃
  • 맑음장흥27.5℃
  • 맑음세종30.4℃
  • 맑음영덕24.8℃
  • 맑음순천27.9℃
  • 맑음보성군28.3℃
  • 맑음고산23.9℃
  • 맑음문경29.9℃
  • 맑음제천29.7℃
  • 맑음경주시29.2℃
  • 맑음거창30.4℃
  • 맑음순창군30.8℃
  • 맑음성산25.1℃
  • 맑음속초23.8℃
  • 맑음광주31.5℃
  • 맑음청송군30.4℃
  • 맑음울릉도23.8℃
  • 맑음울산25.7℃
  • 맑음부여28.9℃
  • 맑음고창28.6℃
  • 맑음수원29.3℃
  • 맑음봉화30.1℃
  • 맑음강릉29.5℃
  • 맑음광양시29.1℃
  • 맑음거제25.1℃
  • 맑음남해27.8℃
  • 맑음인천26.1℃
  • 맑음해남29.4℃
  • 맑음보은29.8℃
  • 맑음파주30.8℃
  • 맑음부안27.5℃
  • 맑음대구30.5℃
  • 맑음창원25.7℃
  • 맑음청주31.3℃
  • 맑음대관령25.2℃
  • 맑음천안29.9℃
  • 맑음전주30.6℃
  • 구름많음장수29.2℃
  • 맑음백령도25.8℃
  • 맑음양산시28.5℃
  • 맑음통영24.8℃
  • 맑음정읍29.9℃
  • 맑음태백27.3℃
  • 맑음영천29.3℃
  • 맑음춘천31.4℃
  • 맑음북부산27.2℃
  • 맑음충주31.1℃
  • 맑음북강릉27.4℃
  • 맑음제주26.4℃
  • 맑음홍성30.6℃
  • 맑음추풍령29.0℃
  • 맑음고창군27.9℃
  • 맑음대전31.1℃
  • 맑음군산26.6℃
  • 구름많음남원30.8℃
  • 맑음정선군31.5℃
  • 맑음영광군28.4℃
  • 맑음부산25.5℃
  • 맑음북춘천31.1℃
  • 맑음의성31.4℃
  • 맑음서산29.8℃
  • 맑음진주29.4℃
  • 맑음보령29.6℃
  • 맑음서청주30.1℃
  • 맑음안동31.1℃
  • 맑음원주31.0℃
  • 맑음양평30.4℃
  • 맑음강화26.7℃
  • 맑음완도30.3℃
  • 맑음목포26.9℃
  • 맑음서귀포26.5℃
  • 맑음진도군28.1℃
  • 맑음김해시26.5℃
  • 맑음합천30.7℃
  • 맑음상주30.2℃
  • 맑음영월31.5℃
  • 맑음울진22.9℃
  • 맑음금산30.3℃
  • 맑음동해23.8℃
  • 맑음이천31.2℃

원주시, 친환경 디지털 헬스케어산업 지원센터 건립

박에스더
기사승인 : 2021-09-14 10:28:31
한강수계기금 112억원 포함 190억 투입,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 건립

원주시는 지역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디지털 헬스케어산업 지원센터 건립 사업이 최근 환경부 한강유역환경청에서 주관한 2022년 친환경 청정사업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친환경 청정사업은 한강수계기금을 지원해 한강수계 수질오염을 최소화하면서 지속 가능한 지역발전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 원주기업도시 내 의교기기종합지원센터에 들어설 친환경 디지털 헬스케어산업 지원센터 조감도 [원주시 제공]


원주시는 평가 과정에서 △폐수 배출 없는 친환경 의료기기 산업의 특성 △ 건립 부지확보에 따른 빠른 사업추진 △ 지역 의료기기 클러스터와 연계성 △ 건립 후 지속 가능한 운영관리 능력 등을 중점 부각했다. 특히 원창묵 시장이 직접 발표자로 나서 평가위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원주기업도시 내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 들어설 친환경 디지털 헬스케어산업 지원센터는 한강수계기금 112억 원 포함 총 190억 원을 투입해 지하 1층, 지상 5층 규모로 건립할 예정이다.


내년 1월 설계에 들어가 오는 2025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기업 입주 공간, 디지털 오픈랩, 기업 지원시설, 홍보체험관 등을 갖추게 된다.

원창묵 원주시장은 "디지털 헬스케어산업 대한민국 혁신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