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대웅제약, 전승호·윤재춘 각자대표 재선임…"책임경영·R&D 강화"

  • 구름많음창원20.1℃
  • 구름많음강진군20.9℃
  • 구름많음의성17.5℃
  • 구름많음청주22.9℃
  • 맑음경주시17.1℃
  • 구름많음금산19.2℃
  • 구름많음고산20.0℃
  • 구름많음이천20.3℃
  • 구름많음흑산도19.2℃
  • 구름많음안동18.2℃
  • 구름많음통영19.9℃
  • 구름많음강화20.5℃
  • 구름많음홍천17.2℃
  • 구름많음태백11.6℃
  • 구름많음순천20.7℃
  • 구름많음원주19.8℃
  • 구름많음구미20.0℃
  • 구름많음춘천18.2℃
  • 흐림영천16.9℃
  • 구름많음서울23.2℃
  • 구름많음순창군19.9℃
  • 구름많음해남19.9℃
  • 구름많음장흥21.3℃
  • 구름많음철원17.9℃
  • 구름많음합천21.0℃
  • 구름많음밀양21.2℃
  • 구름많음인제14.9℃
  • 구름많음정선군14.2℃
  • 구름많음거창19.7℃
  • 구름많음동두천20.1℃
  • 구름많음대전21.5℃
  • 구름많음대관령9.6℃
  • 구름많음진주19.6℃
  • 맑음속초16.0℃
  • 구름많음봉화14.9℃
  • 구름많음상주20.2℃
  • 구름많음서산19.4℃
  • 구름많음영주17.1℃
  • 구름많음정읍19.9℃
  • 구름많음충주19.3℃
  • 구름많음추풍령17.9℃
  • 구름많음보은17.9℃
  • 맑음파주19.6℃
  • 구름많음함양군19.8℃
  • 구름많음군산20.7℃
  • 맑음부여20.4℃
  • 구름많음포항18.2℃
  • 구름많음양평20.4℃
  • 구름많음고흥20.6℃
  • 구름많음홍성20.2℃
  • 구름많음양산시20.7℃
  • 구름많음전주21.3℃
  • 흐림여수21.4℃
  • 구름많음울진16.4℃
  • 구름많음고창군19.2℃
  • 구름많음동해15.5℃
  • 구름많음보령21.6℃
  • 구름많음강릉16.6℃
  • 구름많음북강릉14.7℃
  • 구름많음고창19.5℃
  • 구름많음대구19.0℃
  • 맑음장수17.1℃
  • 구름많음거제19.9℃
  • 구름많음영월16.9℃
  • 흐림광양시21.0℃
  • 구름많음부산19.7℃
  • 구름많음목포20.5℃
  • 구름많음광주22.7℃
  • 구름많음울산17.2℃
  • 구름많음남원20.9℃
  • 구름많음산청20.2℃
  • 흐림남해20.7℃
  • 구름많음문경18.2℃
  • 구름많음울릉도16.7℃
  • 구름많음인천22.4℃
  • 구름많음보성군21.4℃
  • 흐림천안19.9℃
  • 구름많음의령군20.1℃
  • 구름많음제천16.3℃
  • 맑음임실18.9℃
  • 구름많음세종20.9℃
  • 구름많음수원20.6℃
  • 구름많음제주20.9℃
  • 구름많음부안20.7℃
  • 구름많음북부산19.9℃
  • 구름많음김해시19.6℃
  • 구름많음북창원20.7℃
  • 흐림청송군14.7℃
  • 박무백령도18.6℃
  • 구름많음북춘천17.2℃
  • 구름많음서귀포21.4℃
  • 구름많음서청주20.9℃
  • 구름많음영덕15.4℃
  • 구름많음진도군19.0℃
  • 구름많음성산20.4℃
  • 구름많음영광군19.7℃
  • 구름많음완도20.8℃

대웅제약, 전승호·윤재춘 각자대표 재선임…"책임경영·R&D 강화"

이종화
기사승인 : 2021-03-26 15:54:24
대웅 제61기, 대웅제약 제19기 주주총회 개최
윤재춘 대표 "책임경영 원칙에 따라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 집중"
전승호 대표 "주요 신약 파이프라인등 R&D 강화"
▲ (주)대웅 제61기 주주총회에서 발언하는 윤재춘 대표 [대웅 제공]

대웅과 대웅제약이 26일 서울 삼성동 대웅제약 본사에서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대웅(대표 윤재춘)은 제61기 주주총회에서 2020년 연결기준 매출 1조3553억 원·전체 연결영업이익 981억 원 등 2020년 주요 실적을 보고하고 정관 변경, 이사 선임의 건을 포함해 부의안건 5건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윤재춘 대웅 대표는 "어려운 여건 속에도 작년 대웅은 대웅제약, 대웅바이오 등 자회사들의 견고한 실적에 기반한 경영성과를 창출해가고 있다"며 "올해도 대웅은 책임경영 원칙에 따라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에 집중하고, 자회사들의 성장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이날 제19기 주주총회를 열어 2020년 연결기준 매출 1조554억 원·영업이익 170억 원·순이익 241억 원 등 주요 경영실적을 보고하고 정관 변경, 이사 및 감사 선임의 건을 포함해 부의안건 6건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지속적으로 R&D에 투자하는 한편 오픈콜라보레이션과 해외 파트너십도 확대해왔다"며 "올해는 '나보타(미국 제품명 주보)의 글로벌 시장 본격적 확대 및 계열 내 최고 신약 펙수프라잔과 이나보글리플로진의 성과 가시화를 필두로 회사의 가치를 한층 증진시켜 보이겠다"고 밝혔다.

▲ 대웅제약 19기 주주총회에서 발언하는 전승호 대표 [대웅제약 제공]

이날 대웅제약은 전승호·윤재춘 각자대표를 재선임하고 이창재 대웅제약 부사장을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또한 사외이사로는 김홍철 현 사외이사를 재선임하고 김영진 구로우리들병원 대표원장을 신규 선임했다.

대웅은 박성수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장을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했으며 이오영 한양대 교수를 사외이사로 재선임했다. 박 본부장은 1999년 대웅제약에 입사해 개발·글로벌·마케팅 부서와 미국 법인장을 거쳐 현재 나보타사업본부장으로서 대웅제약의 보툴리눔톡신 사업을 총괄하고 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