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대웅제약, 전승호·윤재춘 각자대표 재선임…"책임경영·R&D 강화"

  • 흐림경주시20.5℃
  • 맑음파주23.8℃
  • 구름많음장흥23.7℃
  • 맑음제천20.6℃
  • 구름많음장수21.3℃
  • 구름많음성산22.1℃
  • 맑음강릉19.1℃
  • 구름많음부안21.9℃
  • 구름많음진도군20.3℃
  • 맑음포항20.2℃
  • 맑음북춘천22.7℃
  • 맑음수원22.7℃
  • 맑음양평24.4℃
  • 맑음동해17.8℃
  • 구름많음거제21.0℃
  • 구름많음고흥22.6℃
  • 맑음대전24.8℃
  • 맑음서청주24.4℃
  • 맑음대구21.0℃
  • 맑음정선군18.8℃
  • 구름많음목포21.5℃
  • 맑음철원22.0℃
  • 구름많음여수21.9℃
  • 구름많음임실23.0℃
  • 구름많음정읍22.3℃
  • 구름많음순창군23.9℃
  • 맑음금산22.9℃
  • 구름많음울릉도18.2℃
  • 맑음상주23.5℃
  • 구름많음울산19.4℃
  • 구름많음순천22.4℃
  • 맑음보령21.9℃
  • 맑음영월23.3℃
  • 맑음원주25.5℃
  • 맑음북강릉17.1℃
  • 맑음영주22.4℃
  • 맑음인제19.5℃
  • 구름많음울진18.4℃
  • 구름많음보성군23.8℃
  • 구름많음해남22.5℃
  • 맑음천안23.6℃
  • 구름많음흑산도19.5℃
  • 구름많음양산시21.8℃
  • 구름많음광양시23.0℃
  • 맑음부여24.2℃
  • 구름많음의성22.0℃
  • 구름많음군산23.3℃
  • 구름많음백령도19.4℃
  • 맑음구미24.9℃
  • 구름많음광주24.9℃
  • 맑음의령군23.4℃
  • 구름많음진주22.7℃
  • 맑음세종24.0℃
  • 맑음청주26.3℃
  • 흐림영광군21.0℃
  • 구름많음고창군22.8℃
  • 구름많음서귀포22.5℃
  • 맑음북창원23.4℃
  • 맑음창원22.0℃
  • 맑음안동21.2℃
  • 구름많음완도22.9℃
  • 맑음봉화19.0℃
  • 맑음이천24.0℃
  • 맑음충주23.7℃
  • 구름많음서산21.8℃
  • 맑음춘천23.8℃
  • 맑음남원24.9℃
  • 맑음추풍령21.3℃
  • 구름많음북부산21.9℃
  • 구름많음홍성24.0℃
  • 맑음동두천24.8℃
  • 구름많음제주22.4℃
  • 맑음속초18.9℃
  • 맑음인천23.9℃
  • 구름많음고산20.7℃
  • 맑음서울26.2℃
  • 맑음산청23.7℃
  • 구름많음영덕18.2℃
  • 흐림강진군24.5℃
  • 맑음홍천22.6℃
  • 맑음대관령14.9℃
  • 맑음부산21.1℃
  • 구름많음고창21.1℃
  • 맑음강화22.8℃
  • 맑음영천19.7℃
  • 구름많음함양군23.7℃
  • 구름많음전주23.8℃
  • 구름많음김해시21.4℃
  • 맑음거창23.3℃
  • 맑음보은21.8℃
  • 구름많음통영21.1℃
  • 맑음합천24.4℃
  • 맑음청송군18.9℃
  • 맑음태백15.0℃
  • 구름많음남해22.1℃
  • 구름많음밀양23.7℃
  • 맑음문경21.9℃

대웅제약, 전승호·윤재춘 각자대표 재선임…"책임경영·R&D 강화"

이종화
기사승인 : 2021-03-26 15:54:24
대웅 제61기, 대웅제약 제19기 주주총회 개최
윤재춘 대표 "책임경영 원칙에 따라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 집중"
전승호 대표 "주요 신약 파이프라인등 R&D 강화"
▲ (주)대웅 제61기 주주총회에서 발언하는 윤재춘 대표 [대웅 제공]

대웅과 대웅제약이 26일 서울 삼성동 대웅제약 본사에서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대웅(대표 윤재춘)은 제61기 주주총회에서 2020년 연결기준 매출 1조3553억 원·전체 연결영업이익 981억 원 등 2020년 주요 실적을 보고하고 정관 변경, 이사 선임의 건을 포함해 부의안건 5건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윤재춘 대웅 대표는 "어려운 여건 속에도 작년 대웅은 대웅제약, 대웅바이오 등 자회사들의 견고한 실적에 기반한 경영성과를 창출해가고 있다"며 "올해도 대웅은 책임경영 원칙에 따라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에 집중하고, 자회사들의 성장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이날 제19기 주주총회를 열어 2020년 연결기준 매출 1조554억 원·영업이익 170억 원·순이익 241억 원 등 주요 경영실적을 보고하고 정관 변경, 이사 및 감사 선임의 건을 포함해 부의안건 6건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지속적으로 R&D에 투자하는 한편 오픈콜라보레이션과 해외 파트너십도 확대해왔다"며 "올해는 '나보타(미국 제품명 주보)의 글로벌 시장 본격적 확대 및 계열 내 최고 신약 펙수프라잔과 이나보글리플로진의 성과 가시화를 필두로 회사의 가치를 한층 증진시켜 보이겠다"고 밝혔다.

▲ 대웅제약 19기 주주총회에서 발언하는 전승호 대표 [대웅제약 제공]

이날 대웅제약은 전승호·윤재춘 각자대표를 재선임하고 이창재 대웅제약 부사장을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또한 사외이사로는 김홍철 현 사외이사를 재선임하고 김영진 구로우리들병원 대표원장을 신규 선임했다.

대웅은 박성수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장을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했으며 이오영 한양대 교수를 사외이사로 재선임했다. 박 본부장은 1999년 대웅제약에 입사해 개발·글로벌·마케팅 부서와 미국 법인장을 거쳐 현재 나보타사업본부장으로서 대웅제약의 보툴리눔톡신 사업을 총괄하고 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