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아모레·LG생건·로레알등 화장품 업계, 10년 내 탈(脫)플라스틱 선언

  • 맑음군산24.3℃
  • 흐림동해19.3℃
  • 구름많음제천22.1℃
  • 구름많음수원23.9℃
  • 구름많음영광군24.6℃
  • 구름많음강화22.8℃
  • 구름많음세종26.3℃
  • 흐림춘천19.5℃
  • 맑음보령24.0℃
  • 흐림제주22.1℃
  • 흐림대관령15.7℃
  • 구름많음홍천20.0℃
  • 흐림거창23.5℃
  • 흐림울진20.2℃
  • 구름많음동두천22.1℃
  • 구름많음추풍령22.1℃
  • 흐림강릉19.0℃
  • 흐림광주26.1℃
  • 구름많음백령도17.8℃
  • 구름많음문경23.5℃
  • 구름많음고창25.4℃
  • 흐림포항20.5℃
  • 흐림영천21.4℃
  • 구름많음충주23.7℃
  • 소나기인천23.7℃
  • 흐림함양군24.8℃
  • 흐림의령군24.7℃
  • 구름많음봉화21.1℃
  • 흐림대구22.8℃
  • 흐림양평21.9℃
  • 흐림서귀포22.5℃
  • 흐림강진군25.2℃
  • 흐림울산21.3℃
  • 구름많음흑산도23.3℃
  • 구름많음홍성24.6℃
  • 흐림해남24.4℃
  • 구름많음고창군24.7℃
  • 흐림순천24.4℃
  • 흐림산청23.4℃
  • 흐림창원22.7℃
  • 흐림경주시20.3℃
  • 구름많음보은23.2℃
  • 흐림장흥25.6℃
  • 구름많음영월21.2℃
  • 구름많음의성23.2℃
  • 흐림임실24.2℃
  • 흐림북창원25.5℃
  • 구름많음영주20.9℃
  • 비북춘천19.5℃
  • 구름많음서청주25.5℃
  • 흐림영덕20.3℃
  • 흐림진주24.5℃
  • 흐림구미25.0℃
  • 비북부산23.8℃
  • 구름많음천안25.1℃
  • 흐림남원25.1℃
  • 구름많음원주23.1℃
  • 구름많음부안24.4℃
  • 흐림파주23.2℃
  • 흐림양산시23.5℃
  • 구름많음장수22.8℃
  • 흐림정선군19.7℃
  • 흐림금산23.9℃
  • 흐림고흥24.4℃
  • 구름많음부여25.1℃
  • 흐림밀양25.0℃
  • 구름많음속초17.5℃
  • 흐림고산20.9℃
  • 흐림통영21.4℃
  • 흐림울릉도20.2℃
  • 흐림합천25.2℃
  • 비북강릉18.3℃
  • 흐림청송군22.0℃
  • 구름많음인제17.3℃
  • 흐림김해시22.5℃
  • 흐림성산23.0℃
  • 비부산22.8℃
  • 구름많음목포24.8℃
  • 구름많음서산24.0℃
  • 구름많음태백16.5℃
  • 구름많음거제22.7℃
  • 구름많음청주26.4℃
  • 구름많음안동23.6℃
  • 흐림철원20.2℃
  • 구름많음이천22.4℃
  • 흐림남해23.6℃
  • 구름많음대전26.1℃
  • 흐림여수23.5℃
  • 흐림진도군22.9℃
  • 구름많음정읍25.4℃
  • 흐림전주25.1℃
  • 흐림광양시23.7℃
  • 구름많음서울23.6℃
  • 구름많음상주23.7℃
  • 흐림완도24.3℃
  • 흐림보성군25.4℃
  • 구름많음순창군25.1℃

아모레·LG생건·로레알등 화장품 업계, 10년 내 탈(脫)플라스틱 선언

이종화
기사승인 : 2021-01-27 14:22:02
▲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애경산업 등 국내 화장품 기업들이 소속된 대한화장품협회는 화장품 플라스틱 포장재 문제 해결과 지속 가능한 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2030 화장품 플라스틱 이니셔티브'를 선언했다. [대한화장품협회 제공]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애경산업 등 국내 화장품 기업들이 오는 2030년까지 재활용이 어려운 포장재를 100% 제거하기로 결정했다. 플라스틱 포장재로 인한 환경 문제의 개선을 위해 주요 기업들이 의지를 모아 실행 계획을 세웠다.

대한화장품협회는 화장품 플라스틱 포장재 문제 해결과 지속 가능한 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2030 화장품 플라스틱 이니셔티브'를 선언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니셔티브에 참여하는 기업과 시민단체는 로레알코리아, 아모레퍼시픽, 애경산업, LG생활건강, 서울YWCA,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자원순환사회연대 등이다.

기업들은 ▲재활용 어려운 제품 100% 제거 ▲석유기반 플라스틱 사용 30% 감소 ▲리필 활성화 ▲판매한 용기의 자체회수 등 4대 중점 목표를 정하고 2030년까지 달성을 위해 소재단순화, 재상원료 사용, 용기 감량화, 리필 전용 매장 도입 등 10개 플랜을 실행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화장품 업계, 시민 단체, 정부, 유관 기관이 참여하는 이해관계자 협의체를 구성·운영하고 매년 수행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해 지속적으로 발전시킨다는 계획이다.

서경배 대한화장품협회 회장은 "이번 선언은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 절감과 지속 가능한 순환 경제 실현을 위한 업계의 고민이 결집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화장품 기업이 이니셔티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자원순환에 대한 노력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독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