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일성건설, 한국부동산원과 온실가스 감축 협약 체결

  • 구름많음보은23.8℃
  • 구름많음진주25.8℃
  • 흐림천안24.4℃
  • 흐림장수22.6℃
  • 흐림청송군22.1℃
  • 흐림성산23.5℃
  • 흐림이천21.7℃
  • 흐림태백17.2℃
  • 흐림파주25.2℃
  • 구름많음서산25.8℃
  • 구름많음장흥27.8℃
  • 구름많음고창군27.3℃
  • 구름많음밀양26.6℃
  • 흐림의령군25.8℃
  • 흐림대전26.5℃
  • 흐림포항21.3℃
  • 흐림여수25.6℃
  • 흐림양평22.0℃
  • 흐림울진20.1℃
  • 구름많음흑산도25.8℃
  • 구름많음거제25.7℃
  • 구름많음부여26.7℃
  • 구름많음세종26.1℃
  • 흐림대관령17.1℃
  • 구름많음산청25.8℃
  • 구름많음남원26.2℃
  • 구름많음전주28.1℃
  • 흐림부산26.5℃
  • 구름많음함양군25.6℃
  • 구름많음서울23.0℃
  • 흐림고흥27.1℃
  • 흐림의성24.9℃
  • 흐림북강릉19.7℃
  • 구름많음창원25.8℃
  • 흐림고산20.8℃
  • 흐림원주25.3℃
  • 흐림서귀포22.6℃
  • 흐림안동24.6℃
  • 흐림강릉19.5℃
  • 흐림영천21.6℃
  • 구름많음강진군27.6℃
  • 구름많음인천26.6℃
  • 구름많음순창군26.7℃
  • 구름많음완도28.4℃
  • 흐림광양시26.3℃
  • 흐림문경24.7℃
  • 흐림봉화23.2℃
  • 구름많음합천25.6℃
  • 흐림영월26.1℃
  • 구름많음김해시26.1℃
  • 구름많음광주26.9℃
  • 구름많음보성군27.0℃
  • 흐림영주23.9℃
  • 흐림정읍28.1℃
  • 흐림대구24.2℃
  • 흐림동해20.4℃
  • 흐림구미25.4℃
  • 흐림동두천24.0℃
  • 구름많음서청주26.1℃
  • 흐림제천24.0℃
  • 흐림경주시20.7℃
  • 비북춘천20.4℃
  • 흐림상주24.1℃
  • 흐림정선군22.8℃
  • 흐림인제20.4℃
  • 흐림춘천20.1℃
  • 흐림영덕20.2℃
  • 구름많음보령26.2℃
  • 흐림남해25.4℃
  • 구름많음청주26.1℃
  • 흐림진도군25.7℃
  • 흐림강화25.0℃
  • 흐림제주22.0℃
  • 구름많음고창27.7℃
  • 구름많음양산시27.9℃
  • 흐림임실25.5℃
  • 흐림통영26.4℃
  • 구름많음수원23.7℃
  • 구름많음충주26.8℃
  • 구름많음해남27.2℃
  • 구름많음홍천23.7℃
  • 흐림홍성25.8℃
  • 구름많음군산26.6℃
  • 흐림철원23.5℃
  • 구름많음부안27.0℃
  • 구름많음북부산27.4℃
  • 구름많음순천26.9℃
  • 구름많음영광군27.2℃
  • 흐림백령도20.3℃
  • 비울릉도20.5℃
  • 구름많음거창24.8℃
  • 구름많음목포25.5℃
  • 흐림금산23.9℃
  • 흐림속초19.6℃
  • 구름많음북창원25.8℃
  • 구름많음울산22.3℃
  • 흐림추풍령22.3℃

일성건설, 한국부동산원과 온실가스 감축 협약 체결

김이현
기사승인 : 2021-01-18 16:59:11
한국부동산원, 맞춤형 지원 제공…민·관·공 협력체계 구축 일성건설은 한국부동산원과 '자발적 온실가스 감축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 한국부동산원과 건설사 관계자들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포스코건설 전세길 반장, 한국부동산원 이부영 본부장, 국토교통부 김학원 서기관, 대림산업 김대호 팀장, 일성건설 김호성 차장. [일성건설 제공]

이번 협약은 환경오염을 유발하는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친환경 건설현장 구현을 위한 것으로 민·관·공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일성건설과 함께 포스코건설, 대림산업도 협약에 참여했다.

각 건설사는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과 내부 감축 실적 검토 등 한국부동산원의 맞춤형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일성건설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건설업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부동산원은 2017년부터 건설사를 대상으로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를 운영해 왔다. 온실가스 에너지 목표관리제는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에 따라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절약을 위해 배출량과 소비량 목표를 정해 관리하는 제도다.

KPI뉴스 / 김이현 기자 kyh@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