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성형하기 딱 좋은 계절 2위 '가을'…1위는? 

  • 구름많음고창군21.1℃
  • 비제주19.6℃
  • 구름많음영주19.8℃
  • 흐림백령도18.1℃
  • 구름많음광양시21.1℃
  • 비북춘천18.6℃
  • 구름많음홍성20.0℃
  • 구름많음경주시19.4℃
  • 흐림산청18.6℃
  • 구름많음고흥21.2℃
  • 흐림인제16.6℃
  • 흐림대전20.5℃
  • 구름많음울진18.3℃
  • 구름많음천안20.6℃
  • 비포항19.0℃
  • 구름많음북강릉17.5℃
  • 흐림강진군20.6℃
  • 구름많음의령군20.5℃
  • 구름많음장흥20.8℃
  • 구름많음순천19.0℃
  • 흐림대구20.3℃
  • 구름많음완도21.2℃
  • 흐림창원21.3℃
  • 흐림보은19.8℃
  • 구름많음거제19.6℃
  • 구름많음남해20.3℃
  • 비청주21.7℃
  • 흐림함양군18.5℃
  • 구름많음광주21.5℃
  • 맑음강화20.2℃
  • 맑음동두천20.3℃
  • 흐림거창18.1℃
  • 흐림의성20.9℃
  • 구름많음서청주20.7℃
  • 흐림영덕17.7℃
  • 흐림순창군20.5℃
  • 구름많음진주20.2℃
  • 구름많음보령20.8℃
  • 구름많음밀양21.9℃
  • 흐림상주20.1℃
  • 구름많음안동20.4℃
  • 구름많음제천18.7℃
  • 흐림성산19.9℃
  • 구름많음문경20.1℃
  • 맑음파주19.1℃
  • 구름많음목포21.2℃
  • 흐림고산19.7℃
  • 구름많음양평20.2℃
  • 구름많음흑산도21.9℃
  • 구름많음대관령13.8℃
  • 흐림여수21.0℃
  • 구름많음북부산22.0℃
  • 구름많음진도군21.2℃
  • 흐림세종20.4℃
  • 흐림북창원21.2℃
  • 흐림청송군19.1℃
  • 구름많음인천22.2℃
  • 구름많음수원21.8℃
  • 흐림양산시21.7℃
  • 구름많음동해19.4℃
  • 구름많음보성군21.2℃
  • 비울산19.4℃
  • 구름많음영월20.0℃
  • 구름많음충주20.5℃
  • 구름많음해남21.0℃
  • 흐림속초18.4℃
  • 구름많음구미20.5℃
  • 구름많음영천19.7℃
  • 맑음군산19.7℃
  • 흐림합천20.6℃
  • 구름많음태백14.8℃
  • 흐림금산20.2℃
  • 구름많음임실19.6℃
  • 구름많음장수17.7℃
  • 구름많음강릉18.2℃
  • 구름많음김해시20.3℃
  • 구름많음이천20.1℃
  • 흐림서귀포22.4℃
  • 흐림영광군20.7℃
  • 구름많음서산20.2℃
  • 흐림통영21.1℃
  • 구름많음서울21.5℃
  • 구름많음정읍20.8℃
  • 흐림부산21.0℃
  • 구름많음봉화19.4℃
  • 구름많음부안20.0℃
  • 흐림춘천18.7℃
  • 구름많음추풍령18.7℃
  • 흐림부여19.9℃
  • 맑음철원18.5℃
  • 흐림울릉도19.3℃
  • 구름많음고창20.8℃
  • 구름많음정선군17.4℃
  • 구름많음홍천18.0℃
  • 구름많음전주21.3℃
  • 구름많음남원21.3℃
  • 구름많음원주19.8℃

성형하기 딱 좋은 계절 2위 '가을'…1위는? 

이종화
기사승인 : 2021-01-06 09:38:16
성형하기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계절로 71.2% '겨울' 꼽아
'상처가 잘 아물 것 같아서' 겨울 선택...성형 경험자 58.5% '실제 겨울'
▲ 성형수술과 계절의 상관관계 설문조사 [바노바기성형외과 제공]

사계절 중 가장 예뻐지기 좋은 계절은 '겨울'이었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의원이 지난 12월 10~60대 이상 남녀 21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성형수술과 계절의 상관관계 인식 조사' 결과를 6일 공개했다.

성형수술과 계절의 상관관계 인식 조사의 응답자 중 81.3%가 성형할 시기를 선택하는 것에 계절이 영향을 준다고 답했다. 사계절 중에서도 겨울이 성형하기 좋은 계절 1위에 올랐으며 71.2%의 득표율을 얻었다. 겨울에 이어 가을이 22.4%의 득표율로 2위를 차지했고 봄이 5.8%, 여름이 0.6%로 그 뒤를 따랐다.

겨울을 성형하기 좋은 계절로 생각한 연령층은 20대부터 60대 이상까지 다양했다. 20대의 71.8%가 겨울을 가장 성형하기 좋은 계절로 꼽았으며, 30대에서는 74%의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40대, 50대, 60대 이상에서는 각각 69%, 77.8%, 66.7%가 성형하기 좋은 계절로 겨울을 선택했다.

성형하기 좋은 계절로 겨울을 선택한 이유로는 '상처가 잘 아물 것 같아서'가 46.77%로 1위에 올랐다. '겨울방학, 입학 및 개강 전, 설 연휴를 활용할 수 있어서'가 37.9%로 2위, '모자, 목도리 등으로 얼굴을 가릴 수 있어서'가 12.9%로 3위를 차지했다.

겨울이 성형하기 좋은 계절 1위에 오른 만큼 실제 성형을 할 때도 겨울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았다.

성형수술 유경험자(응답자의 26.2%)를 대상으로 한 '어느 계절에 성형을 했는가(복수응답)'라는 질문에는 '겨울'이라는 답변이 58.5%로 가장 많았다. 뒤이어 봄이 19.5%였으며 여름과 가을이 각각 11%로 나타났다.

바노바기 성형외과 반재상 대표원장은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성형수술에 있어 계절을 염두에 둔다는 것이 조사 결과로 나타나 흥미로웠다"며 "실제 우리 병원 비중을 살펴봐도 다른 계절에 비해 겨울철에 성형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이어 "개인별로 선호하는 계절이 있겠지만 수술의 과정과 결과에 기후나 온도가 영향을 끼치는 경우는 전혀 없다"며 "만약 여름에 수술하는 게 안 좋다면 더운 나라 사람들은 모두 시원한 기후를 가진 나라에 가서 수술해야 하는 것과 같은 이치"라고 덧붙였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