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KT&G복지재단, 사회취약계층에 10억 상당 식자재 지원

  • 흐림구미21.3℃
  • 맑음백령도18.0℃
  • 구름많음서청주22.5℃
  • 흐림광주22.6℃
  • 구름많음금산21.4℃
  • 구름많음청주23.5℃
  • 구름많음영천19.3℃
  • 구름많음부안23.4℃
  • 흐림함양군18.3℃
  • 흐림서귀포22.0℃
  • 맑음홍성22.7℃
  • 구름많음부여22.5℃
  • 흐림양산시20.3℃
  • 맑음파주21.8℃
  • 구름많음흑산도20.1℃
  • 구름많음강진군22.9℃
  • 구름많음충주22.5℃
  • 구름많음천안22.9℃
  • 흐림순창군22.0℃
  • 흐림전주22.8℃
  • 맑음동두천22.8℃
  • 흐림영주19.9℃
  • 구름많음서산23.3℃
  • 비부산19.8℃
  • 구름많음보은20.8℃
  • 구름많음영광군22.8℃
  • 흐림추풍령19.7℃
  • 흐림북창원19.8℃
  • 구름많음원주23.7℃
  • 맑음정선군16.9℃
  • 흐림태백15.6℃
  • 흐림김해시20.8℃
  • 구름많음보령22.7℃
  • 맑음동해18.6℃
  • 흐림울진19.4℃
  • 구름많음진도군22.5℃
  • 맑음인천24.4℃
  • 흐림산청18.0℃
  • 흐림봉화19.0℃
  • 구름많음목포23.0℃
  • 흐림안동20.2℃
  • 흐림정읍23.3℃
  • 구름많음임실21.6℃
  • 흐림상주21.2℃
  • 구름많음장흥21.9℃
  • 구름많음군산22.8℃
  • 흐림대관령14.1℃
  • 구름많음해남22.5℃
  • 비포항19.8℃
  • 비울산18.6℃
  • 맑음춘천22.0℃
  • 흐림남해20.9℃
  • 구름많음울릉도18.8℃
  • 흐림장수19.4℃
  • 맑음북강릉18.1℃
  • 맑음북춘천21.6℃
  • 흐림보성군22.2℃
  • 흐림진주19.8℃
  • 흐림의령군20.0℃
  • 구름많음여수21.4℃
  • 구름많음제천20.2℃
  • 흐림문경20.5℃
  • 맑음강화21.7℃
  • 맑음양평23.9℃
  • 흐림영덕19.0℃
  • 흐림거창19.2℃
  • 흐림창원20.3℃
  • 흐림경주시18.9℃
  • 구름많음세종22.0℃
  • 맑음홍천21.8℃
  • 흐림광양시21.2℃
  • 구름많음대구20.1℃
  • 흐림순천19.8℃
  • 구름많음완도21.9℃
  • 맑음속초18.7℃
  • 맑음철원21.4℃
  • 맑음수원23.8℃
  • 흐림고산20.0℃
  • 구름많음고창23.2℃
  • 구름많음청송군19.3℃
  • 맑음서울25.7℃
  • 흐림거제19.0℃
  • 흐림성산20.6℃
  • 구름많음고창군23.1℃
  • 흐림의성20.8℃
  • 비제주19.9℃
  • 흐림밀양21.2℃
  • 맑음강릉18.8℃
  • 흐림북부산20.8℃
  • 흐림통영20.2℃
  • 구름많음합천20.0℃
  • 맑음이천23.4℃
  • 흐림남원20.7℃
  • 구름많음고흥21.6℃
  • 구름많음영월20.1℃
  • 맑음인제18.5℃
  • 흐림대전22.2℃

KT&G복지재단, 사회취약계층에 10억 상당 식자재 지원

이종화
기사승인 : 2020-12-16 09:46:41
▲ KT&G복지재단이 전국 사회취약계층 2만 가구에 10억 원 상당의 식자재를 지원한다.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강지형 KT&G복지재단 사무국장(왼쪽), 남국희 한국사회복지관협회장(오른쪽)이 참석해 '사랑의 물품 전달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KT&G 제공]

KT&G복지재단이 전국 사회취약계층 2만 가구에 10억 원 상당의 식자재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서울 마포구 소재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서 '사랑의 물품 전달식'을 열고 지원기금을 15일 전달했다.

이번 나눔활동은 겨울철 소외된 이웃들을 돕는 동시에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마련됐다. KT&G복지재단이 지원한 10억 원으로 한국사회복지관협회는 쌀과 잡곡, 과일, 채소 등으로 구성된 농산물 꾸러미를 준비하고, 이를 전국 사회복지관을 통해 저소득 가정 2만 가구에 제공한다.

KT&G복지재단은 또 17년째 '사랑의 김장 나눔'도 이어가고 있다. KT&G 봉사단이 직접 김장을 담가 전달했던 다른 해와는 달리, 올해는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을 고려해 10억원 상당의 김치 제품을 수도권 3만여 가구의 저소득층 이웃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KT&G복지재단 관계자는 "올해 겨울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연말 나눔 활동이 더 줄어들 것으로 보여 소외된 이웃들의 아픔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나눔을 통해 조금이나마 따뜻한 마음과 온기가 이웃들에게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KT&G복지재단은 홀로 생활하는 노인들을 위한 식사지원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04년부터 매년 15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매주 영양식을 제공해 왔으며,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한 노인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위생용품, 비타민 등을 추가로 전달하기도 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