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기아차 직원 격리해제 후 확진…광주3공장 10일 가동 중단

  • 맑음북강릉27.4℃
  • 구름많음임실29.8℃
  • 맑음세종30.4℃
  • 구름많음철원29.6℃
  • 맑음양평30.4℃
  • 맑음해남29.4℃
  • 맑음추풍령29.0℃
  • 맑음강진군30.2℃
  • 맑음동해23.8℃
  • 맑음안동31.1℃
  • 맑음제주26.4℃
  • 맑음밀양30.8℃
  • 맑음거창30.4℃
  • 맑음인제31.1℃
  • 맑음서귀포26.5℃
  • 구름많음서울29.7℃
  • 맑음고창군27.9℃
  • 맑음여수26.5℃
  • 맑음완도30.3℃
  • 맑음성산25.1℃
  • 맑음진도군28.1℃
  • 맑음보령29.6℃
  • 맑음문경29.9℃
  • 맑음춘천31.4℃
  • 맑음고흥28.1℃
  • 맑음남해27.8℃
  • 맑음김해시26.5℃
  • 맑음통영24.8℃
  • 맑음순창군30.8℃
  • 맑음부안27.5℃
  • 맑음군산26.6℃
  • 맑음서산29.8℃
  • 맑음고창28.6℃
  • 맑음청송군30.4℃
  • 맑음인천26.1℃
  • 맑음의령군30.1℃
  • 맑음의성31.4℃
  • 맑음진주29.4℃
  • 맑음울릉도23.8℃
  • 맑음파주30.8℃
  • 맑음경주시29.2℃
  • 구름많음장수29.2℃
  • 맑음울산25.7℃
  • 맑음강릉29.5℃
  • 맑음산청30.6℃
  • 맑음정읍29.9℃
  • 맑음양산시28.5℃
  • 맑음대구30.5℃
  • 맑음창원25.7℃
  • 맑음장흥27.5℃
  • 맑음원주31.0℃
  • 맑음포항24.2℃
  • 맑음청주31.3℃
  • 맑음충주31.1℃
  • 맑음영덕24.8℃
  • 맑음광양시29.1℃
  • 맑음보성군28.3℃
  • 구름많음함양군30.9℃
  • 맑음고산23.9℃
  • 맑음영광군28.4℃
  • 맑음합천30.7℃
  • 맑음천안29.9℃
  • 맑음홍천31.4℃
  • 맑음구미31.1℃
  • 맑음목포26.9℃
  • 맑음북춘천31.1℃
  • 맑음대전31.1℃
  • 맑음부여28.9℃
  • 맑음영주29.8℃
  • 맑음순천27.9℃
  • 맑음영천29.3℃
  • 맑음금산30.3℃
  • 맑음태백27.3℃
  • 맑음정선군31.5℃
  • 맑음백령도25.8℃
  • 맑음홍성30.6℃
  • 맑음거제25.1℃
  • 맑음속초23.8℃
  • 맑음강화26.7℃
  • 맑음제천29.7℃
  • 맑음광주31.5℃
  • 맑음동두천31.8℃
  • 맑음서청주30.1℃
  • 맑음수원29.3℃
  • 맑음부산25.5℃
  • 맑음봉화30.1℃
  • 맑음상주30.2℃
  • 맑음영월31.5℃
  • 맑음흑산도25.6℃
  • 구름많음남원30.8℃
  • 맑음북부산27.2℃
  • 맑음이천31.2℃
  • 맑음전주30.6℃
  • 맑음보은29.8℃
  • 맑음울진22.9℃
  • 맑음대관령25.2℃
  • 맑음북창원29.4℃

기아차 직원 격리해제 후 확진…광주3공장 10일 가동 중단

김혜란
기사승인 : 2020-12-10 14:28:44
별개로 기아차 4시간씩 부분파업 중 음성 판정을 받았던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직원이 자가격리 해제 후 검사에서 코로나19에 확진됐다. 이에 기아차는 10일 공장 가동을 중단했다.

▲ 기아차 양재본사 전경 [뉴시스]

이날 광주시와 기아차에 따르면 기아차 광주 3공장 의장라인 조립부서에 근무 중인 A 씨는 몸에 이상 증세를 느끼고 지난 9일부터 출근하지 않았다. 3공장은 봉고트럭을 생산중이다.

기아차는 "3공장 의장라인에 대한 긴급 소독을 실시하고 역학조사 결과에 따라 생산라인 가동을 정상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아차는 이와는 별도로 임단협 결렬로 지난 9일부터 사흘간 하루 4시간씩 부분파업 중이다.

A 씨는 지난달 20일 축구동호회 관련 확진자인 광주 680번과 밀접접촉했다. 이후 A 씨는 지난달 28일 광주 680번 확진자가 양성 판정을 받으면서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A 씨는 지난달 28일부터 지난 4일까지 자가격리를 진행한 후 격리 해제 전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고 격리에서 해제됐다.

하지만 격리해제 4일만인 지난 8일부터 A 씨는 기침과 오한 등 코로나19 증상을 보였고 전날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체 채취를 진행, 이날 오전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광주시 관계자는 "격리해제 후 확진 사례는 매우 드문 경우로, 추가 역학조사와 함께 확진자의 동선을 면밀히 분석하고 있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혜란 기자 khr@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