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5G 가입자 700만 명 돌파…SKT, 업계 1위 334만 명

  • 구름많음양산시18.2℃
  • 흐림원주17.1℃
  • 구름많음진주17.5℃
  • 맑음산청17.7℃
  • 맑음영덕14.2℃
  • 구름많음고산20.2℃
  • 맑음의령군
  • 구름많음부산18.6℃
  • 구름많음순천17.2℃
  • 구름많음부여18.4℃
  • 구름많음보성군20.0℃
  • 구름많음파주17.8℃
  • 구름많음인제13.5℃
  • 구름많음인천21.6℃
  • 구름많음상주17.0℃
  • 구름많음광주20.3℃
  • 구름많음북창원19.4℃
  • 맑음경주시16.3℃
  • 맑음성산20.1℃
  • 구름많음군산19.3℃
  • 흐림강진군18.9℃
  • 맑음포항17.6℃
  • 구름많음북부산18.3℃
  • 맑음순창군17.4℃
  • 구름많음고창군17.7℃
  • 맑음합천18.2℃
  • 구름많음영광군18.1℃
  • 맑음강릉15.2℃
  • 구름많음제주21.0℃
  • 흐림정선군11.7℃
  • 구름많음임실16.6℃
  • 구름많음이천17.3℃
  • 흐림영월14.7℃
  • 구름많음함양군18.0℃
  • 구름많음장흥18.8℃
  • 구름많음보은15.5℃
  • 구름많음청송군13.9℃
  • 구름많음북강릉15.0℃
  • 구름많음양평17.7℃
  • 구름많음철원16.5℃
  • 박무백령도18.4℃
  • 구름많음대전19.2℃
  • 구름많음통영19.2℃
  • 구름많음수원19.0℃
  • 맑음서청주18.1℃
  • 구름많음서울20.8℃
  • 구름많음고흥18.4℃
  • 구름많음금산17.1℃
  • 구름많음서산19.2℃
  • 구름많음천안17.0℃
  • 구름많음춘천16.3℃
  • 구름많음울진14.5℃
  • 구름많음김해시18.2℃
  • 구름많음제천14.9℃
  • 구름많음북춘천15.9℃
  • 박무홍성18.7℃
  • 구름많음홍천14.9℃
  • 구름많음영주15.1℃
  • 구름많음동두천18.1℃
  • 구름많음남해20.7℃
  • 흐림추풍령15.6℃
  • 구름많음고창17.9℃
  • 구름많음전주19.0℃
  • 맑음장수14.7℃
  • 구름많음대관령8.6℃
  • 맑음거창16.3℃
  • 구름많음광양시19.8℃
  • 흐림해남18.2℃
  • 구름많음창원19.2℃
  • 구름많음강화18.7℃
  • 맑음대구16.6℃
  • 구름많음구미17.6℃
  • 구름많음목포19.6℃
  • 맑음문경16.1℃
  • 구름많음흑산도19.4℃
  • 구름많음거제18.8℃
  • 흐림봉화12.2℃
  • 맑음울산16.4℃
  • 구름많음동해14.7℃
  • 맑음울릉도16.9℃
  • 구름많음여수20.8℃
  • 맑음안동16.5℃
  • 구름많음정읍18.4℃
  • 구름많음의성15.1℃
  • 구름많음진도군17.4℃
  • 흐림태백11.0℃
  • 구름많음완도19.6℃
  • 맑음영천14.6℃
  • 구름많음보령19.5℃
  • 구름많음서귀포19.9℃
  • 맑음속초16.8℃
  • 맑음충주16.5℃
  • 구름많음부안19.0℃
  • 맑음남원18.2℃
  • 구름많음청주20.6℃
  • 구름많음세종18.2℃
  • 구름많음밀양18.7℃

5G 가입자 700만 명 돌파…SKT, 업계 1위 334만 명

이민재
기사승인 : 2020-08-10 14:53:52
전체 이통사 가입자 7000만 명 중 5G 가입자 10.6%
하반기 아이폰12 출시…연내 '5G 1000만 시대' 기대

5G 이동통신 가입자가 6월 말 기준으로 700만 명을 넘어섰다.

▲ 5G 관련 이미지 [셔터스톡]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0일 지난 6월 말 기준 국내 5G 가입자는 전월(687만6914명)보다 49만3101명 증가한 737만15명이라고 밝혔다. 

가장 많은 5G 가입자를 확보한 곳은 SK텔레콤(334만7684명, 45.4%)이었다. KT(223만7077명, 30.4%), LG유플러스(178만3685명, 24.2%), 알뜰폰(1569명, 0.02%) 등이 뒤를 이었다.

전체 이통사 가입자 6963만854명 중 5G 가입자의 비율은 5월 9.9%에서 10.6%로 늘었다.

5G 월별 신규 가입자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 초까지 30만명대 정도 증가하는데 그쳤으나 이통사들이 공시지원금과 마케팅을 강화하고 중저가 5G 단말기를 추가하면서 월 50만명대 수준으로 올라섰다. 

실제 5월, 6월 2개월 동안 5G 가입자 수는 103만98명 증가했다.

업계에선 연내 5G 가입자 1000만 시대가 열릴지 주목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애플이 준비 중인 아이폰12를 비롯한 신작 5G 단말기들이 출시될 예정이며 이통사들의 가입자 유치전도 활기를 띨 것으로 보인다.

KPI뉴스 / 이민재 기자 lmj@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