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삼성전자 '사내 코로나 검사소' 운영…민간기업 최초

  • 구름많음완도19.6℃
  • 맑음포항17.6℃
  • 구름많음고흥18.4℃
  • 구름많음이천17.3℃
  • 구름많음제주21.0℃
  • 구름많음북창원19.4℃
  • 구름많음청주20.6℃
  • 구름많음임실16.6℃
  • 맑음남원18.2℃
  • 맑음경주시16.3℃
  • 구름많음천안17.0℃
  • 맑음영천14.6℃
  • 맑음합천18.2℃
  • 구름많음여수20.8℃
  • 구름많음서울20.8℃
  • 구름많음부산18.6℃
  • 구름많음동두천18.1℃
  • 구름많음보은15.5℃
  • 구름많음북강릉15.0℃
  • 구름많음철원16.5℃
  • 흐림원주17.1℃
  • 구름많음장흥18.8℃
  • 구름많음대전19.2℃
  • 흐림강진군18.9℃
  • 흐림해남18.2℃
  • 구름많음보성군20.0℃
  • 흐림영월14.7℃
  • 구름많음고산20.2℃
  • 구름많음통영19.2℃
  • 흐림추풍령15.6℃
  • 구름많음양평17.7℃
  • 구름많음고창군17.7℃
  • 맑음장수14.7℃
  • 구름많음세종18.2℃
  • 구름많음양산시18.2℃
  • 구름많음정읍18.4℃
  • 구름많음북춘천15.9℃
  • 맑음대구16.6℃
  • 구름많음상주17.0℃
  • 흐림정선군11.7℃
  • 흐림태백11.0℃
  • 맑음의령군
  • 구름많음서산19.2℃
  • 맑음성산20.1℃
  • 구름많음수원19.0℃
  • 구름많음홍천14.9℃
  • 맑음울산16.4℃
  • 맑음영덕14.2℃
  • 구름많음인천21.6℃
  • 맑음순창군17.4℃
  • 흐림봉화12.2℃
  • 맑음강릉15.2℃
  • 맑음거창16.3℃
  • 구름많음금산17.1℃
  • 구름많음파주17.8℃
  • 구름많음광주20.3℃
  • 구름많음울진14.5℃
  • 구름많음부안19.0℃
  • 구름많음북부산18.3℃
  • 구름많음군산19.3℃
  • 구름많음부여18.4℃
  • 맑음울릉도16.9℃
  • 구름많음남해20.7℃
  • 구름많음진도군17.4℃
  • 구름많음인제13.5℃
  • 구름많음강화18.7℃
  • 구름많음진주17.5℃
  • 구름많음창원19.2℃
  • 구름많음청송군13.9℃
  • 구름많음제천14.9℃
  • 맑음속초16.8℃
  • 구름많음대관령8.6℃
  • 구름많음서귀포19.9℃
  • 구름많음의성15.1℃
  • 구름많음영광군18.1℃
  • 구름많음고창17.9℃
  • 구름많음함양군18.0℃
  • 구름많음구미17.6℃
  • 구름많음순천17.2℃
  • 맑음안동16.5℃
  • 구름많음김해시18.2℃
  • 맑음문경16.1℃
  • 구름많음전주19.0℃
  • 구름많음춘천16.3℃
  • 구름많음광양시19.8℃
  • 구름많음거제18.8℃
  • 구름많음보령19.5℃
  • 박무백령도18.4℃
  • 구름많음영주15.1℃
  • 맑음산청17.7℃
  • 구름많음목포19.6℃
  • 구름많음동해14.7℃
  • 맑음충주16.5℃
  • 맑음서청주18.1℃
  • 박무홍성18.7℃
  • 구름많음흑산도19.4℃
  • 구름많음밀양18.7℃

삼성전자 '사내 코로나 검사소' 운영…민간기업 최초

이민재
기사승인 : 2020-08-03 14:38:11
화성사업장 임직원 5만8천명 자체검사…지역 병원 부담 줄어

삼성전자가 국내 민간기업 중 최초로 사내에 코로나19 검사소를 운영한다.

▲ 삼성전자 화성사업장 내에 설치된 코로나19 검사소.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반도체 연구소와 제조시설이 있는 화성사업장에 코로나19 검사소를 설치했다고 3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시범운영을 거쳐 타사업장까지 검사소를 확대할지 검토할 계획이다.

검사소는 컨테이너 2개 동으로 구성됐다. 진료동과 검체채취동을 분리해 운영하며 의사, 간호사, 임상병리사, 검체이송 등 전문인력 6명이 상주한다.

삼성전자는 화성시청, 화성보건소 등과 협의해 검사소 구축비, 의료진, 운영인력 등을 회사에서 모두 부담한다.

삼성전자 임직원과 상주협력사 직원들은 해당 검사소에서 진료부터 검체채취까지 할 수 있어 검사판정까지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의 화성, 기흥사업장 임직원들이 자체 검사소에서 진료와 검체채취를 받을 수 있게 됨에 따라 인근 지역 병원과 지역보건소들은 검사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화성, 기흥사업장에 근무하는 임직원 수는 약 5만8000명이다.

장성대 삼성전자 환경안전센터 전무는 "사내 코로나19 검사소 설치로 직원들이 불안 속에 검사 결과를 기다리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게 됐다"며 "설치를 지원해준 화성시청, 화성보건소 관계자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KPI뉴스 / 이민재 기자 lmj@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