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삼성바이오로직스, 코로나19 치료제 글로벌 생산기지 된다

  • 구름많음정선군16.4℃
  • 구름많음태백14.5℃
  • 맑음해남19.5℃
  • 맑음서산18.2℃
  • 맑음부안18.1℃
  • 맑음고창17.9℃
  • 구름많음서귀포20.9℃
  • 맑음문경18.0℃
  • 맑음장흥18.1℃
  • 맑음백령도16.0℃
  • 박무부산21.1℃
  • 구름많음영덕18.7℃
  • 흐림의성20.1℃
  • 맑음의령군20.1℃
  • 맑음이천18.6℃
  • 맑음북창원21.5℃
  • 흐림대관령14.0℃
  • 맑음흑산도19.3℃
  • 맑음강화16.2℃
  • 맑음여수20.5℃
  • 구름많음남원18.5℃
  • 맑음밀양21.5℃
  • 맑음임실17.6℃
  • 구름많음장수16.2℃
  • 맑음구미18.3℃
  • 맑음원주19.5℃
  • 맑음양평18.6℃
  • 맑음광주20.0℃
  • 맑음청주20.6℃
  • 비울릉도19.7℃
  • 맑음금산18.2℃
  • 맑음순천16.4℃
  • 맑음제주19.8℃
  • 맑음인제16.0℃
  • 흐림강릉17.3℃
  • 맑음안동19.3℃
  • 맑음속초16.8℃
  • 맑음서청주19.5℃
  • 맑음천안17.1℃
  • 맑음강진군17.9℃
  • 흐림동해18.1℃
  • 맑음북부산20.4℃
  • 맑음거창16.1℃
  • 맑음목포19.8℃
  • 구름많음순창군17.2℃
  • 맑음충주19.7℃
  • 맑음춘천16.6℃
  • 맑음군산18.9℃
  • 흐림성산20.3℃
  • 맑음부여19.1℃
  • 맑음함양군18.4℃
  • 맑음북춘천16.5℃
  • 맑음양산시22.0℃
  • 맑음산청17.1℃
  • 맑음고흥17.1℃
  • 맑음홍천17.4℃
  • 흐림북강릉17.1℃
  • 맑음동두천16.5℃
  • 맑음파주16.1℃
  • 맑음영광군17.7℃
  • 맑음제천18.3℃
  • 맑음합천17.9℃
  • 맑음통영19.9℃
  • 맑음세종18.7℃
  • 박무울산19.5℃
  • 맑음거제19.8℃
  • 맑음상주19.6℃
  • 맑음수원19.4℃
  • 맑음창원20.6℃
  • 구름많음영천18.8℃
  • 맑음인천18.5℃
  • 맑음광양시19.1℃
  • 맑음대전20.0℃
  • 맑음남해18.7℃
  • 맑음진주19.9℃
  • 맑음완도19.3℃
  • 맑음진도군18.7℃
  • 맑음고산19.8℃
  • 맑음서울17.6℃
  • 구름많음영월18.2℃
  • 맑음울진18.5℃
  • 맑음철원15.7℃
  • 맑음정읍18.5℃
  • 맑음영주18.3℃
  • 맑음대구19.7℃
  • 구름많음봉화18.3℃
  • 맑음홍성19.6℃
  • 맑음전주19.8℃
  • 맑음보성군20.0℃
  • 맑음포항19.9℃
  • 맑음청송군18.6℃
  • 맑음보령18.1℃
  • 맑음보은18.0℃
  • 맑음추풍령17.7℃
  • 맑음김해시20.5℃
  • 맑음경주시18.5℃
  • 맑음고창군17.6℃

삼성바이오로직스, 코로나19 치료제 글로벌 생산기지 된다

남경식
기사승인 : 2020-04-10 13:56:10
미국 제약사 '비어 바이오테크놀로지'와 4400억 규모 계약
2021년 생산 예정…"치료제 승인되면 바로 대량 생산"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미국 제약사의 코로나19 치료제 생산 기지가 될 전망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미국 제약사 '비어 바이오테크놀로지(Vir Biotechnology)'와 코로나19 치료제 위탁생산 확정의향서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계약금은 약 4400억 원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가 2016년 상장한 이후 단일공시 기준 최대 규모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오는 2021년부터 3공장에서 코로나19 치료제를 본격 생산할 예정이다.

▲ 삼성바이오로직스 3공장 외부 전경 [삼성바이오로직스 제공]

비어 바이오테크놀로지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감염성 질환 예방 및 치료제 개발 전문 생명과학기업이다.

현재 코로나19 치료를 위한 중화항체를 개발하고 있다. 해당 후보물질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패스트 트랙(Fast Track)으로 지정돼 임상 절차가 간소화될 전망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 치료제의 임상시료를 우선 생산한 뒤 치료제로 승인을 받으면 대량생산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비어 바이오테크놀로지 CEO 조지 스캥고스(George Scangos)는 "전 세계적으로 치료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대량생산 설비를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개발 중인 치료제가 임상을 통해 안정적이고 효과가 있다는 것이 입증되면 바로 대형 생산에 돌입할 수 있도록 선제적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김태한 사장은 "당사가 보유한 글로벌 최첨단 생산시설을 통해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전 세계 환자들이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치료제를 공급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삼성바이오로직스 주식은 이날 오후 2시경 전일 종가 대비 22.05% 오른 58만4000원에 거래되며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KPI뉴스 / 남경식 기자 ngs@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