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국내 5G 가입자 530만 명 돌파…상용화 10개월만

  • 흐림북창원23.5℃
  • 흐림서귀포22.0℃
  • 흐림의령군23.6℃
  • 흐림포항20.7℃
  • 비북춘천18.7℃
  • 구름많음거창22.4℃
  • 흐림남원23.5℃
  • 흐림대구22.2℃
  • 구름많음합천23.6℃
  • 흐림북강릉17.5℃
  • 구름많음진도군21.4℃
  • 구름많음구미22.0℃
  • 맑음수원22.2℃
  • 흐림양산시21.4℃
  • 구름많음고창군22.4℃
  • 흐림경주시20.3℃
  • 구름많음보령21.6℃
  • 구름많음양평21.1℃
  • 흐림파주19.3℃
  • 흐림대관령15.3℃
  • 흐림고산20.7℃
  • 흐림제주21.9℃
  • 구름많음정읍23.3℃
  • 맑음문경21.5℃
  • 흐림보성군24.5℃
  • 구름많음영덕19.4℃
  • 구름많음이천21.4℃
  • 흐림철원18.4℃
  • 흐림여수22.8℃
  • 흐림해남23.0℃
  • 맑음부안22.0℃
  • 구름많음동해18.9℃
  • 구름많음서청주24.0℃
  • 구름많음영광군22.3℃
  • 흐림북부산21.8℃
  • 구름많음영천20.7℃
  • 구름많음울진19.5℃
  • 구름많음임실22.1℃
  • 흐림장흥23.4℃
  • 구름많음인천22.3℃
  • 흐림성산22.3℃
  • 구름많음광주24.3℃
  • 구름많음백령도17.2℃
  • 맑음충주22.6℃
  • 흐림속초17.2℃
  • 흐림거제21.6℃
  • 구름많음의성21.6℃
  • 흐림산청22.6℃
  • 흐림정선군18.8℃
  • 구름많음동두천20.7℃
  • 구름많음안동21.7℃
  • 구름많음전주23.0℃
  • 구름많음영주19.7℃
  • 구름많음봉화19.8℃
  • 흐림통영21.3℃
  • 구름많음태백16.3℃
  • 흐림광양시22.8℃
  • 구름많음홍천19.3℃
  • 흐림완도22.8℃
  • 구름많음목포22.1℃
  • 구름많음장수21.8℃
  • 흐림순천22.7℃
  • 흐림고흥23.7℃
  • 맑음부여22.6℃
  • 흐림제천20.8℃
  • 흐림김해시21.7℃
  • 맑음서울22.8℃
  • 구름많음세종23.4℃
  • 흐림밀양24.1℃
  • 흐림춘천18.7℃
  • 구름많음순창군23.9℃
  • 구름많음청송군21.1℃
  • 흐림진주22.6℃
  • 구름많음청주25.4℃
  • 흐림함양군23.3℃
  • 비부산21.7℃
  • 흐림창원22.3℃
  • 맑음금산22.9℃
  • 맑음흑산도20.5℃
  • 흐림강화21.0℃
  • 구름많음군산22.3℃
  • 맑음홍성22.8℃
  • 구름많음울릉도20.2℃
  • 구름많음보은22.0℃
  • 흐림영월19.5℃
  • 흐림강진군23.9℃
  • 흐림울산20.4℃
  • 흐림강릉18.0℃
  • 구름많음고창22.5℃
  • 맑음추풍령20.1℃
  • 구름많음대전23.2℃
  • 구름많음천안23.0℃
  • 흐림남해22.4℃
  • 흐림인제16.8℃
  • 구름많음원주22.2℃
  • 맑음상주22.0℃
  • 맑음서산21.8℃

국내 5G 가입자 530만 명 돌파…상용화 10개월만

이민재
기사승인 : 2020-04-01 15:50:58
5G 가입자 유치전 승자는 SK텔레콤…240만 명

국내 5G 이동통신 가입자가 지난 2월 말 기준, 536만 명을 돌파했다. 5G 서비스가 상용화한 지 10개월 만이다.


▲ 세종시 세종파이낸스센터에 위치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현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1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무선통신서비스 가입회선 통계'에 따르면 2 5G 이동통신 가입자는 536699명으로, 1 가입자(4958439)보다 8.1% 늘었다.

5G 가입자는 상용화 달인 지난해 4 271686명, 5월과 6 각각 784215, 1336865명으로 매달 30만 명 이상 증가했다. 지난 1 29만 명으로 한때 증가세 둔화되는 모습을 보였으나 지난 2월 갤럭시 S20 시리즈 사전 예약 및 사전 개통의 영향으로 전달보다 40만명이상 늘었다.

LG전자와 삼성전자가 중저가 5G 스마트폰 신규 출시를 앞둔 가운데 5G 가입자 증가는 다시 상승세를 탈 것으로 보인다.

LG전자는 5 5G 매스(대중) 프리미엄 스마트폰 출시를 앞두고 있다. 삼성전자 역시 올 2분기 내로 갤럭시 A51 A71 등 중저가 라인 5G 단말기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통 3 중에서는 SK텔레콤 5G 가입자 수가 2407413(44.9%)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KT(1622015·30.2%) LG유플러스(133953·24.8%) 뒤를 이었다.

KPI뉴스 / 이민재 기자 lmj@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