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대기업들, 코로나 재택근무 속속 중단…사무실 출근 시작돼

  • 흐림보은21.2℃
  • 구름많음홍천18.8℃
  • 구름많음제천20.3℃
  • 흐림강릉17.6℃
  • 흐림완도22.3℃
  • 구름많음수원22.1℃
  • 흐림순천21.5℃
  • 흐림광양시22.7℃
  • 흐림함양군21.7℃
  • 구름많음흑산도20.1℃
  • 구름많음동해18.5℃
  • 구름많음영광군20.8℃
  • 흐림성산21.8℃
  • 맑음세종22.1℃
  • 구름많음부여21.7℃
  • 흐림창원22.1℃
  • 구름많음임실20.7℃
  • 흐림거창21.0℃
  • 맑음보령20.1℃
  • 맑음강화20.2℃
  • 구름많음청주24.0℃
  • 흐림동두천19.7℃
  • 구름많음영덕19.5℃
  • 구름많음의성20.6℃
  • 구름많음부안21.5℃
  • 맑음인천21.7℃
  • 구름많음안동21.6℃
  • 흐림북부산21.9℃
  • 구름많음영월18.9℃
  • 흐림고흥22.3℃
  • 흐림양산시21.5℃
  • 흐림대관령15.1℃
  • 흐림의령군23.2℃
  • 흐림영천20.4℃
  • 맑음백령도16.2℃
  • 흐림통영21.0℃
  • 구름많음고창21.2℃
  • 흐림거제21.1℃
  • 구름많음울진19.4℃
  • 구름많음추풍령19.0℃
  • 구름많음순창군23.0℃
  • 구름많음광주22.9℃
  • 흐림파주18.8℃
  • 흐림제주21.7℃
  • 맑음홍성21.5℃
  • 맑음이천20.4℃
  • 맑음군산21.9℃
  • 흐림춘천18.1℃
  • 흐림인제16.7℃
  • 맑음천안21.9℃
  • 흐림경주시20.5℃
  • 맑음전주22.2℃
  • 흐림산청22.0℃
  • 맑음서청주22.7℃
  • 비북춘천18.3℃
  • 맑음영주19.6℃
  • 맑음금산22.1℃
  • 흐림고산20.8℃
  • 흐림대구21.7℃
  • 흐림강진군23.1℃
  • 맑음원주22.1℃
  • 구름많음남원22.8℃
  • 구름많음장흥21.9℃
  • 흐림보성군23.1℃
  • 구름많음울릉도20.0℃
  • 흐림부산21.7℃
  • 흐림철원18.3℃
  • 구름많음태백16.2℃
  • 맑음대전22.5℃
  • 흐림북창원23.2℃
  • 흐림포항20.5℃
  • 구름많음구미21.3℃
  • 소나기서울21.9℃
  • 구름많음봉화19.6℃
  • 구름많음정읍21.9℃
  • 구름많음진도군20.1℃
  • 구름많음합천22.2℃
  • 맑음문경21.2℃
  • 흐림남해22.0℃
  • 구름많음청송군20.3℃
  • 맑음충주21.4℃
  • 구름많음고창군20.9℃
  • 흐림여수22.4℃
  • 흐림진주22.2℃
  • 흐림밀양23.8℃
  • 흐림정선군18.1℃
  • 맑음서산20.8℃
  • 구름많음장수20.5℃
  • 박무울산20.1℃
  • 맑음양평20.9℃
  • 흐림김해시21.4℃
  • 흐림북강릉17.1℃
  • 구름많음해남21.9℃
  • 맑음상주21.5℃
  • 흐림속초17.1℃
  • 흐림서귀포21.9℃
  • 구름많음목포21.5℃

대기업들, 코로나 재택근무 속속 중단…사무실 출근 시작돼

임민철
기사승인 : 2020-03-31 21:08:07
SK그룹, 4월 부터 각자 설계하는 스마트워크 체제…재택· 사무실 반반의 한시 분산근무 주요 대기업들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도입했던 직원 재택근무를 중단하고 4월부터 사무실 출근 방식으로 되돌아온다.

▲ 서울 서린동 SK그룹 본사 사옥 전경 [SK그룹 제공]

SK그룹은 그룹 최고 의사결정기구 수펙스추구협의회와 지주사 SK주식회사가 재택근무를 중단하고 내달 1일부터 '스마트워크' 체제로 전환한다.

SK그룹의 스마트워크는 전체 구성원이 일정 시간 출퇴근하는 게 아니라 직원 개개인들이 근무시간을 각자 설계하는 방식이다.

재택근무를 이미 종료한 SK E&S는 직원간 접촉을 줄이기 위해 1일부터 10일까지 사무실 근무와 재택 근무 인력을 반씩 나눠서 한시 분산근무제를 시행키로 했다.

SK이노베이션은 각급 학교 개학 연기에 맞춰 이번 주까지 재택근무를 연장하지만 추가 연장하지 않고 분산근무제를 시행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전 직원 재택 근무 중인 SK텔레콤은 내달 6일부터 상시 디지털워크를 도입해 사무실 근무와 재택 근무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현대차그룹의 현대기아차 등 주요 계열사는 지난 23일부터 주요 계열사 자율 재택근무를 중단하고 유연근무제로 전환하되 출근 시간 범위를 넓히고 필수근무시간을 없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3일부터, 대림산업, HDC현대산업개발 등은 30일부터 특수한 상황을 제외한 직원들 대부분이 정상 출근 중이고 포스코건설은 다음달 6일 2교대 재택근무를 끝내고 정상 근무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KPI뉴스 / 임민철 기자 imc@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