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GC녹십자, 허은철 사장 재선임…"연구개발 확대, 1000원 현금배당"

  • 구름많음동두천22.1℃
  • 흐림해남24.4℃
  • 흐림춘천19.5℃
  • 흐림동해19.3℃
  • 흐림광양시23.7℃
  • 흐림함양군24.8℃
  • 구름많음안동23.6℃
  • 구름많음고창군24.7℃
  • 흐림여수23.5℃
  • 흐림고흥24.4℃
  • 흐림남해23.6℃
  • 흐림거창23.5℃
  • 흐림장흥25.6℃
  • 맑음군산24.3℃
  • 구름많음인제17.3℃
  • 구름많음강화22.8℃
  • 흐림양산시23.5℃
  • 흐림영덕20.3℃
  • 구름많음영주20.9℃
  • 흐림산청23.4℃
  • 흐림의령군24.7℃
  • 흐림밀양25.0℃
  • 구름많음제천22.1℃
  • 흐림전주25.1℃
  • 구름많음거제22.7℃
  • 흐림경주시20.3℃
  • 구름많음청주26.4℃
  • 구름많음홍천20.0℃
  • 흐림성산23.0℃
  • 구름많음영광군24.6℃
  • 구름많음서울23.6℃
  • 흐림금산23.9℃
  • 흐림철원20.2℃
  • 흐림양평21.9℃
  • 구름많음원주23.1℃
  • 구름많음수원23.9℃
  • 흐림대구22.8℃
  • 흐림서귀포22.5℃
  • 흐림구미25.0℃
  • 구름많음홍성24.6℃
  • 소나기인천23.7℃
  • 흐림남원25.1℃
  • 흐림완도24.3℃
  • 구름많음영월21.2℃
  • 흐림통영21.4℃
  • 구름많음세종26.3℃
  • 구름많음부여25.1℃
  • 비북부산23.8℃
  • 구름많음서산24.0℃
  • 흐림합천25.2℃
  • 흐림대관령15.7℃
  • 구름많음보은23.2℃
  • 흐림청송군22.0℃
  • 흐림파주23.2℃
  • 구름많음추풍령22.1℃
  • 흐림진주24.5℃
  • 흐림광주26.1℃
  • 구름많음고창25.4℃
  • 흐림강릉19.0℃
  • 흐림영천21.4℃
  • 구름많음의성23.2℃
  • 흐림포항20.5℃
  • 비북춘천19.5℃
  • 구름많음순창군25.1℃
  • 흐림울산21.3℃
  • 구름많음서청주25.5℃
  • 구름많음흑산도23.3℃
  • 흐림진도군22.9℃
  • 구름많음대전26.1℃
  • 비북강릉18.3℃
  • 구름많음문경23.5℃
  • 흐림북창원25.5℃
  • 흐림제주22.1℃
  • 흐림순천24.4℃
  • 구름많음충주23.7℃
  • 흐림강진군25.2℃
  • 구름많음이천22.4℃
  • 흐림김해시22.5℃
  • 구름많음천안25.1℃
  • 구름많음정읍25.4℃
  • 구름많음백령도17.8℃
  • 비부산22.8℃
  • 구름많음부안24.4℃
  • 흐림울릉도20.2℃
  • 구름많음태백16.5℃
  • 구름많음속초17.5℃
  • 흐림창원22.7℃
  • 구름많음상주23.7℃
  • 맑음보령24.0℃
  • 구름많음봉화21.1℃
  • 흐림임실24.2℃
  • 흐림고산20.9℃
  • 흐림보성군25.4℃
  • 구름많음목포24.8℃
  • 흐림정선군19.7℃
  • 흐림울진20.2℃
  • 구름많음장수22.8℃

GC녹십자, 허은철 사장 재선임…"연구개발 확대, 1000원 현금배당"

이종화
기사승인 : 2020-03-26 13:13:21
GC 25일, GC녹십자엠에스∙GC녹십자랩셀∙GC녹십자웰빙 24일 주총
▲ 경기도 용인 본사에서 지난 25일 개최된 제51기 GC녹십자 정기 주주총회에서 허은철 대표이사가 보고를 하고 있다. [GC녹십자 제공]

GC녹십자(㈜녹십자)는 지난 25일 경기도 용인 본사에서 제51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주주총회에서 GC녹십자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 1조3697억 원, 영업이익 402억 원 달성 등 주요 경영 실적을 보고했다.

또한, 허은철 사장의 사내이사 재선임과 남궁현 전무의 사내이사 신규 선임을 승인하고, 이춘우 서울시립대학교 경영학부 교수의 사외이사 신규 선임 및 이사·감사 보수한도 안건도 각각 원안대로 의결했다.

주주총회 의장을 맡은 허은철 GC녹십자 대표이사는 "GC녹십자는 국내외 경기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견고한 매출 성장과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통한 미래가치 창출을 이어갔다"며 "기본과 원칙을 중시하는 정도투명 경영을 실천하고, 전사적인 혁신과 신약 연구개발 투자 확대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지주회사 격인 GC(㈜녹십자홀딩스)는 같은 날 정기 주주총회를 진행했으며, 계열사인 GC녹십자엠에스(㈜녹십자엠에스), GC녹십자랩셀(㈜녹십자랩셀), GC녹십자웰빙(㈜녹십자웰빙)의 정기 주주총회는 지난 24일 진행됐다.

GC의 제54기 정기 주주총회에서는 김석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의 사외이사 신규선임을 승인하고, 이사·감사 보수한도 안건도 각각 의결했다.

GC녹십자엠에스는 주주총회를 통해 안은억 사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하고, 윤동현 상무와 김유신 상무의 사내이사 신규 선임을 승인했다. 또한, 혈액백사업부 분할계획도 승인했다.

GC녹십자랩셀은 강우봉 상무의 사내이사 신규 선임을 승인했다. GC녹십자웰빙은 정진동 상무를 사내이사로, 김명철 건국대학교 산학겸임 교수를 사외이사로 재선임하고, 하성태 한화생명 고문을 감사로 신규 선임했다.

이와 함께, 주주총회에선 현금배당도 확정됐다.

GC녹십자는 1주당 1000원의 배당액을 결정했으며, GC는 보통주와 2우선주는 1주당 325원, 1우선주의 경우 1주당 330원을 각각 배당하기로 했다. 또한, GC녹십자랩셀과 GC녹십자웰빙은 각각 1주당 25원, 80원의 배당액을 결정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