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삼성전자, 162명 승진 임원인사 단행…곧 조직개편

  • 맑음서울21.8℃
  • 흐림청주21.7℃
  • 구름많음목포20.4℃
  • 구름많음북강릉17.3℃
  • 맑음서산19.0℃
  • 구름많음상주19.8℃
  • 맑음봉화18.3℃
  • 구름많음백령도17.8℃
  • 흐림인제15.0℃
  • 구름많음남원19.8℃
  • 구름많음대전20.5℃
  • 구름많음정읍20.6℃
  • 흐림진도군20.8℃
  • 구름많음강릉17.8℃
  • 맑음울진19.2℃
  • 구름많음보령20.3℃
  • 흐림정선군15.9℃
  • 구름많음양산시20.7℃
  • 구름많음부산19.9℃
  • 구름많음장수15.9℃
  • 맑음구미20.6℃
  • 구름많음경주시18.9℃
  • 흐림강진군20.5℃
  • 맑음울릉도18.7℃
  • 맑음철원17.2℃
  • 흐림의성20.2℃
  • 구름많음북창원20.0℃
  • 구름많음순창군19.2℃
  • 흐림해남20.6℃
  • 맑음속초16.9℃
  • 구름많음성산20.7℃
  • 흐림동해18.4℃
  • 구름많음의령군19.6℃
  • 구름많음고산19.6℃
  • 맑음홍성18.6℃
  • 구름많음부여19.6℃
  • 비울산18.7℃
  • 구름많음대구19.6℃
  • 구름많음순천17.8℃
  • 맑음청송군18.7℃
  • 구름많음함양군18.2℃
  • 구름많음고창군19.3℃
  • 흐림추풍령18.5℃
  • 구름많음고창19.8℃
  • 구름많음서청주20.7℃
  • 맑음수원21.6℃
  • 맑음인천21.9℃
  • 구름많음흑산도19.9℃
  • 맑음제천18.0℃
  • 맑음양평20.2℃
  • 구름많음금산18.9℃
  • 구름많음거창18.2℃
  • 맑음강화17.8℃
  • 흐림장흥20.5℃
  • 구름많음영천19.6℃
  • 흐림고흥20.4℃
  • 구름많음전주20.4℃
  • 맑음춘천17.9℃
  • 흐림남해19.6℃
  • 비포항19.6℃
  • 구름많음부안19.7℃
  • 흐림통영20.0℃
  • 구름많음밀양21.3℃
  • 맑음동두천18.9℃
  • 구름많음세종20.1℃
  • 흐림대관령13.6℃
  • 구름많음북춘천17.9℃
  • 구름많음충주20.3℃
  • 흐림거제18.9℃
  • 구름많음합천20.1℃
  • 흐림홍천18.0℃
  • 흐림보성군20.8℃
  • 흐림이천20.2℃
  • 비제주19.8℃
  • 구름많음임실18.3℃
  • 구름많음보은19.5℃
  • 흐림태백15.0℃
  • 구름많음문경18.6℃
  • 구름많음군산20.5℃
  • 흐림완도20.7℃
  • 흐림원주19.8℃
  • 구름많음광주20.6℃
  • 구름많음창원20.5℃
  • 구름많음천안20.1℃
  • 흐림여수20.5℃
  • 구름많음북부산21.1℃
  • 구름많음영광군19.6℃
  • 맑음파주18.3℃
  • 구름많음김해시20.4℃
  • 구름많음광양시20.8℃
  • 맑음영덕18.2℃
  • 구름많음산청18.1℃
  • 구름많음영월18.2℃
  • 구름많음진주18.9℃
  • 흐림서귀포21.8℃
  • 흐림영주18.2℃
  • 구름많음안동19.3℃

삼성전자, 162명 승진 임원인사 단행…곧 조직개편

이민재
기사승인 : 2020-01-21 11:00:28
부사장 14명, 전무 42명, 상무 88명

삼성전자는 21일 부사장 14명을 승진 선임하는 등 2020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승진자는 162명으로 부사장 14, 전무 42, 상무 88 등이다.

부사장 승진자는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LED개발그룹장 최용훈, 무선사업부 전략제품개발1팀장 최원준, 네트워크사업부 미주BM그룹장 김우준, 한국총괄 IM영업팀장 김진해, 메모리사업부 플래시 PA팀장 송재혁, 메모리사업부 디자인 플랫폼 개발실장 최진혁, 기흥·화성·평택단지 파운드리 제조기술센터장 심상필, 파운드리사업부 PA2팀장 정기태, 반도체연구소 플래시 TD팀장 신유균, 생산기술연구소장 양장규 부사장 등이다.

▲ 서울 강남구 서초동 삼성사옥 [문재원 기자]


삼성전자 측은 "경영 성과와 성장 잠재력을 겸비한 젊은 리더들을 부사장으로 승진시켜 미래 최고경영자(CEO) 후보군을 두텁게 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성과주의 원칙에 따라 연령·연차와 무관하게 성과가 있는 인재들을 임원으로 발탁하는 인사를 확대했다.

이번 인사에서 발탁승진은 24명으로 2017 5월에 비해 3배가 늘었다.

다양성 강화 차원에서 외국인과 여성 임원에 대한 문호 확대 기조도 유지했다. 외국인·여성 임원으로는 8명을 기용했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회사 기술력을 대표하는 연구개발 부문 최고 전문가로 펠로우 3, 마스터 15명을 선임하는 등 기술회사의 위상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전날 사장단 인사를 단행한 삼성전자는 조만간 조직개편과 보직인사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KPI뉴스 / 이민재 기자 lmj@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