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자생한방병원, 논현노인종합복지관서 어르신 의료봉사

  • 구름많음문경18.6℃
  • 흐림거제18.9℃
  • 구름많음고창군19.3℃
  • 구름많음북강릉17.3℃
  • 흐림동해18.4℃
  • 흐림진도군20.8℃
  • 흐림여수20.5℃
  • 맑음강화17.8℃
  • 구름많음성산20.7℃
  • 흐림완도20.7℃
  • 흐림통영20.0℃
  • 구름많음영광군19.6℃
  • 구름많음순천17.8℃
  • 구름많음전주20.4℃
  • 맑음구미20.6℃
  • 구름많음북춘천17.9℃
  • 흐림강진군20.5℃
  • 구름많음합천20.1℃
  • 맑음서울21.8℃
  • 구름많음거창18.2℃
  • 맑음인천21.9℃
  • 흐림추풍령18.5℃
  • 맑음철원17.2℃
  • 흐림인제15.0℃
  • 구름많음김해시20.4℃
  • 구름많음광양시20.8℃
  • 구름많음산청18.1℃
  • 구름많음경주시18.9℃
  • 맑음봉화18.3℃
  • 비울산18.7℃
  • 구름많음흑산도19.9℃
  • 구름많음보령20.3℃
  • 구름많음천안20.1℃
  • 흐림의성20.2℃
  • 흐림대관령13.6℃
  • 구름많음금산18.9℃
  • 구름많음충주20.3℃
  • 구름많음고산19.6℃
  • 구름많음안동19.3℃
  • 흐림정선군15.9℃
  • 비포항19.6℃
  • 비제주19.8℃
  • 맑음제천18.0℃
  • 맑음파주18.3℃
  • 맑음서산19.0℃
  • 맑음춘천17.9℃
  • 구름많음장수15.9℃
  • 흐림고흥20.4℃
  • 구름많음영천19.6℃
  • 맑음양평20.2℃
  • 구름많음남원19.8℃
  • 구름많음서청주20.7℃
  • 맑음속초16.9℃
  • 구름많음영월18.2℃
  • 흐림해남20.6℃
  • 흐림남해19.6℃
  • 흐림보성군20.8℃
  • 구름많음고창19.8℃
  • 맑음홍성18.6℃
  • 구름많음양산시20.7℃
  • 구름많음대구19.6℃
  • 구름많음보은19.5℃
  • 흐림서귀포21.8℃
  • 흐림원주19.8℃
  • 맑음청송군18.7℃
  • 구름많음밀양21.3℃
  • 구름많음대전20.5℃
  • 구름많음세종20.1℃
  • 구름많음임실18.3℃
  • 맑음동두천18.9℃
  • 구름많음정읍20.6℃
  • 구름많음창원20.5℃
  • 맑음울릉도18.7℃
  • 흐림영주18.2℃
  • 구름많음백령도17.8℃
  • 구름많음부여19.6℃
  • 흐림청주21.7℃
  • 구름많음목포20.4℃
  • 구름많음강릉17.8℃
  • 구름많음함양군18.2℃
  • 구름많음부안19.7℃
  • 맑음울진19.2℃
  • 구름많음군산20.5℃
  • 흐림장흥20.5℃
  • 구름많음북창원20.0℃
  • 구름많음부산19.9℃
  • 흐림태백15.0℃
  • 구름많음광주20.6℃
  • 구름많음의령군19.6℃
  • 맑음수원21.6℃
  • 구름많음순창군19.2℃
  • 맑음영덕18.2℃
  • 구름많음상주19.8℃
  • 흐림홍천18.0℃
  • 흐림이천20.2℃
  • 구름많음진주18.9℃
  • 구름많음북부산21.1℃

자생한방병원, 논현노인종합복지관서 어르신 의료봉사

이종화
기사승인 : 2020-01-09 19:56:28
자생한방병원이 한방 의료봉사로 2020년 사회공헌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자생한방병원(병원장 이진호)은 지난 8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논현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방 의료봉사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 자생한방병원(병원장 이진호)은 지난 8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논현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방 의료봉사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자생한방병원 제공]

최성률 한의사를 비롯한 의료진, 임직원들은 노인성 근골격계 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는 어르신 30여명을 대상으로 한방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어르신들에게는 침치료와 함께 개인별 맞춤 건강 상담을 통해 겨울철 건강 관리법 등을 전달했다. 

2020년부터 베이비부머 세대(1955~63년생)가 노인인구로 진입하면서 우리나라의 고령화율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노인성 근골격계 질환에 노출된 인구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측된다. 자생한방병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어르신들을 위한 한방 의료봉사를 꾸준히 실시해 지역민들의 척추∙관절 건강을 돌본다는 계획이다.

자생한방병원 이진호 병원장은 "병원 밖에서 척추∙관절 질환으로 고생하시는 어르신들을 만나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해도 어르신들이 활기찬 일상을 즐길 수 있도록 건강을 살피기 위해 자주 찾아 뵙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