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자생한방병원, 논현노인종합복지관서 어르신 의료봉사

  • 흐림완도20.9℃
  • 흐림고흥20.3℃
  • 흐림천안20.8℃
  • 흐림대관령13.6℃
  • 구름많음동해18.0℃
  • 구름많음거제19.0℃
  • 흐림서청주21.0℃
  • 흐림진주18.7℃
  • 맑음수원22.1℃
  • 구름많음장흥20.9℃
  • 구름많음통영19.9℃
  • 흐림추풍령18.5℃
  • 흐림태백15.0℃
  • 구름많음양산시20.4℃
  • 구름많음강릉18.2℃
  • 흐림해남20.7℃
  • 맑음인제14.9℃
  • 구름많음동두천19.4℃
  • 구름많음서귀포22.1℃
  • 구름많음남해19.3℃
  • 흐림청주22.0℃
  • 구름많음순천17.9℃
  • 구름많음창원20.4℃
  • 구름많음임실19.2℃
  • 흐림정선군16.1℃
  • 비울산18.7℃
  • 구름많음부여19.9℃
  • 구름많음부안20.3℃
  • 흐림상주20.0℃
  • 맑음홍성19.3℃
  • 구름많음철원17.9℃
  • 맑음이천21.0℃
  • 구름많음고창군19.7℃
  • 흐림청송군19.0℃
  • 구름많음영광군19.8℃
  • 구름많음춘천18.1℃
  • 구름많음문경18.8℃
  • 맑음속초17.7℃
  • 구름많음전주20.1℃
  • 구름많음보성군20.9℃
  • 구름많음순창군19.7℃
  • 흐림구미20.6℃
  • 구름많음부산19.7℃
  • 맑음서울22.3℃
  • 구름많음흑산도19.9℃
  • 흐림울진19.1℃
  • 구름많음울릉도18.7℃
  • 구름많음영덕19.0℃
  • 구름많음의령군19.1℃
  • 구름많음광양시20.6℃
  • 맑음서산19.4℃
  • 구름많음북춘천17.6℃
  • 흐림진도군21.0℃
  • 흐림원주20.2℃
  • 흐림충주20.6℃
  • 흐림의성20.1℃
  • 구름많음백령도18.3℃
  • 구름많음세종20.2℃
  • 흐림여수20.4℃
  • 흐림제천18.4℃
  • 흐림안동19.2℃
  • 구름많음거창18.1℃
  • 맑음인천22.4℃
  • 구름많음장수17.4℃
  • 구름많음산청18.0℃
  • 구름많음금산19.7℃
  • 맑음강화17.9℃
  • 비포항19.9℃
  • 맑음보령19.6℃
  • 구름많음합천20.1℃
  • 흐림영주18.2℃
  • 구름많음북창원20.0℃
  • 구름많음목포21.0℃
  • 흐림영월18.5℃
  • 구름많음홍천18.3℃
  • 구름많음경주시18.9℃
  • 구름많음밀양21.3℃
  • 맑음양평20.6℃
  • 구름많음정읍20.5℃
  • 구름많음대전20.7℃
  • 구름많음북부산21.0℃
  • 구름많음성산20.6℃
  • 구름많음김해시20.0℃
  • 구름많음북강릉17.5℃
  • 흐림봉화18.4℃
  • 흐림보은19.5℃
  • 구름많음강진군20.9℃
  • 구름많음함양군18.2℃
  • 구름많음남원20.0℃
  • 비제주19.8℃
  • 구름많음대구19.7℃
  • 구름많음광주20.5℃
  • 구름많음고산19.9℃
  • 구름많음영천19.7℃
  • 맑음파주19.2℃
  • 구름많음고창20.4℃
  • 맑음군산20.8℃

자생한방병원, 논현노인종합복지관서 어르신 의료봉사

이종화
기사승인 : 2020-01-09 19:56:28
자생한방병원이 한방 의료봉사로 2020년 사회공헌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자생한방병원(병원장 이진호)은 지난 8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논현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방 의료봉사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 자생한방병원(병원장 이진호)은 지난 8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논현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방 의료봉사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자생한방병원 제공]

최성률 한의사를 비롯한 의료진, 임직원들은 노인성 근골격계 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는 어르신 30여명을 대상으로 한방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어르신들에게는 침치료와 함께 개인별 맞춤 건강 상담을 통해 겨울철 건강 관리법 등을 전달했다. 

2020년부터 베이비부머 세대(1955~63년생)가 노인인구로 진입하면서 우리나라의 고령화율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노인성 근골격계 질환에 노출된 인구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측된다. 자생한방병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어르신들을 위한 한방 의료봉사를 꾸준히 실시해 지역민들의 척추∙관절 건강을 돌본다는 계획이다.

자생한방병원 이진호 병원장은 "병원 밖에서 척추∙관절 질환으로 고생하시는 어르신들을 만나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해도 어르신들이 활기찬 일상을 즐길 수 있도록 건강을 살피기 위해 자주 찾아 뵙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