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김장주 한국정보화진흥원 부원장 사직서 제출

  • 흐림서청주25.1℃
  • 흐림강릉19.3℃
  • 흐림김해시21.6℃
  • 흐림고창군22.1℃
  • 흐림산청19.9℃
  • 흐림순창군21.6℃
  • 흐림청주25.9℃
  • 흐림속초19.4℃
  • 흐림해남20.6℃
  • 흐림남해20.1℃
  • 흐림여수19.7℃
  • 흐림완도20.4℃
  • 구름많음세종25.5℃
  • 흐림보령22.7℃
  • 흐림성산20.1℃
  • 흐림추풍령22.0℃
  • 흐림장수21.6℃
  • 구름많음부여24.3℃
  • 흐림대관령14.5℃
  • 구름많음인천24.8℃
  • 구름많음동두천27.9℃
  • 흐림순천18.7℃
  • 흐림영광군21.3℃
  • 흐림동해18.7℃
  • 흐림대전24.0℃
  • 흐림수원26.2℃
  • 소나기전주23.1℃
  • 흐림거제19.1℃
  • 비창원20.3℃
  • 흐림영천20.3℃
  • 흐림북부산22.1℃
  • 흐림상주24.0℃
  • 흐림의령군21.7℃
  • 흐림봉화22.0℃
  • 흐림구미23.2℃
  • 구름많음양평26.1℃
  • 흐림정선군21.5℃
  • 흐림고흥19.8℃
  • 흐림보성군20.1℃
  • 흐림남원21.8℃
  • 흐림포항20.5℃
  • 흐림제천24.3℃
  • 흐림광주21.8℃
  • 구름많음철원26.8℃
  • 흐림경주시20.5℃
  • 흐림태백16.3℃
  • 흐림금산22.5℃
  • 흐림홍성24.8℃
  • 구름많음인제21.5℃
  • 흐림울진18.3℃
  • 흐림임실21.4℃
  • 비제주20.8℃
  • 흐림서산24.0℃
  • 구름많음파주27.8℃
  • 흐림대구21.4℃
  • 흐림진도군20.7℃
  • 흐림밀양23.4℃
  • 흐림북강릉18.3℃
  • 구름많음홍천26.9℃
  • 흐림천안25.6℃
  • 비서귀포20.7℃
  • 흐림영덕18.8℃
  • 흐림북창원22.8℃
  • 비흑산도18.4℃
  • 흐림북춘천27.6℃
  • 흐림청송군21.0℃
  • 흐림영월25.4℃
  • 흐림거창21.1℃
  • 흐림광양시19.9℃
  • 흐림군산22.0℃
  • 흐림보은23.4℃
  • 흐림문경23.6℃
  • 맑음백령도20.9℃
  • 흐림장흥19.9℃
  • 흐림울릉도18.5℃
  • 구름많음이천26.8℃
  • 흐림의성22.8℃
  • 흐림부안23.3℃
  • 흐림통영20.0℃
  • 흐림합천22.6℃
  • 흐림원주26.7℃
  • 흐림양산시22.5℃
  • 구름많음서울26.4℃
  • 구름많음충주25.6℃
  • 흐림고산20.2℃
  • 구름많음강화24.3℃
  • 비부산19.7℃
  • 흐림진주20.2℃
  • 흐림고창21.4℃
  • 흐림영주23.6℃
  • 흐림정읍22.8℃
  • 흐림목포21.0℃
  • 흐림춘천27.7℃
  • 흐림안동23.2℃
  • 흐림울산19.7℃
  • 흐림함양군21.5℃
  • 흐림강진군20.3℃

김장주 한국정보화진흥원 부원장 사직서 제출

오다인
기사승인 : 2019-04-01 16:30:59
"내년 4월 총선 준비"…진흥원, 퇴임 절차

김장주 한국정보화진흥원 부원장이 1일 사직서를 제출했다고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이날 밝혔다. 


지난해 제4대 한국정보화진흥원 부원장으로 취임한 김 부원장은 내년 4월 총선을 준비하기 위해 이 같이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은 김 부원장이 사직서를 제출함에 따라 퇴임 절차에 들어갔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관계자는 "김 부원장은 재임 중 진흥원이 지역 이전 기관이자 공공기관으로서 대구·경북 지역의 기관, 단체, 시민단체와 연대를 강화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앞장 서왔다"면서 "지역 내 정보소외계층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4차 산업혁명과 지능정보사회를 주제로 특강을 여는 등 미래 사회에 대한 홍보와 교육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고 말했다.

김 부원장은 행정고시 34회에 합격해 공직에 입문했다. 경상북도청 정보통신담당관, 이의근 경북도지사 비서실장, 영천시 부시장, 행정안전부 지역희망일자리추진단장, 행정자치부 지방세제정책관, 청와대 선임행정관을 거쳐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를 끝으로 공직 생활을 마감하고 지난해 한국정보화진흥원 부원장으로 취임했다.

김 부원장은 "비록 짧지만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국가 전략을 개발하고 데이터고속도로 구축과 사회 현안 해결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일하며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 고마운 시간이었다"면서 사직 소감을 밝혔다. 이어 "지난 28년간의 공직 경험과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의 배움을 바탕으로 시민들 속에서 제2의 인생을 설계하겠다"고 부연했다.

 

KPI뉴스 / 오다인 기자 odi@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