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창녕군 소식] '청렴헌장' 선포-지역보건의료계획 우수기관 선정

  • 구름많음양평28.8℃
  • 맑음북춘천26.6℃
  • 구름많음수원27.5℃
  • 맑음인천27.0℃
  • 흐림통영20.5℃
  • 흐림강진군23.1℃
  • 구름많음양산시20.8℃
  • 구름많음추풍령20.2℃
  • 흐림임실23.0℃
  • 구름많음김해시20.9℃
  • 맑음북강릉18.5℃
  • 흐림고창25.4℃
  • 구름많음북창원21.9℃
  • 흐림순창군23.9℃
  • 구름많음영덕17.7℃
  • 흐림흑산도20.7℃
  • 맑음정선군20.5℃
  • 구름많음충주24.7℃
  • 비서귀포20.6℃
  • 흐림의령군22.4℃
  • 구름많음북부산21.0℃
  • 흐림순천21.8℃
  • 구름많음영천19.1℃
  • 구름많음홍천27.3℃
  • 흐림합천22.0℃
  • 구름많음금산22.9℃
  • 구름많음제천23.3℃
  • 구름많음전주24.7℃
  • 흐림대구19.8℃
  • 흐림고흥22.1℃
  • 흐림울진18.9℃
  • 비제주19.8℃
  • 흐림산청22.1℃
  • 구름많음안동20.7℃
  • 구름많음원주27.6℃
  • 구름많음부산20.6℃
  • 구름많음천안24.7℃
  • 흐림장흥23.1℃
  • 흐림경주시18.8℃
  • 흐림함양군22.1℃
  • 흐림정읍24.7℃
  • 맑음동해18.6℃
  • 흐림밀양21.4℃
  • 흐림해남23.0℃
  • 구름많음군산25.1℃
  • 구름많음보은22.1℃
  • 구름많음백령도21.8℃
  • 구름많음부여24.6℃
  • 맑음영월23.7℃
  • 흐림남원23.0℃
  • 맑음강화24.6℃
  • 맑음속초19.4℃
  • 흐림보성군23.3℃
  • 구름많음이천26.8℃
  • 구름많음보령25.7℃
  • 흐림거제20.3℃
  • 흐림울산18.8℃
  • 흐림완도21.8℃
  • 맑음강릉19.6℃
  • 흐림고창군25.0℃
  • 구름많음상주22.1℃
  • 맑음인제22.7℃
  • 흐림구미22.9℃
  • 흐림거창20.8℃
  • 흐림남해21.6℃
  • 흐림장수20.6℃
  • 맑음동두천27.3℃
  • 구름많음서울29.3℃
  • 맑음대관령14.6℃
  • 흐림영광군25.2℃
  • 흐림목포23.9℃
  • 구름많음부안25.6℃
  • 흐림광양시22.7℃
  • 흐림여수21.7℃
  • 구름많음세종24.0℃
  • 맑음의성21.3℃
  • 맑음철원27.5℃
  • 맑음울릉도18.2℃
  • 흐림고산21.6℃
  • 맑음춘천27.0℃
  • 구름많음대전23.6℃
  • 구름많음서산25.8℃
  • 구름많음청송군18.2℃
  • 흐림진도군23.0℃
  • 맑음봉화19.0℃
  • 구름많음서청주24.2℃
  • 흐림진주22.8℃
  • 구름많음문경21.6℃
  • 구름많음포항18.9℃
  • 구름많음창원21.7℃
  • 흐림광주24.7℃
  • 흐림태백15.6℃
  • 맑음파주26.7℃
  • 흐림성산20.4℃
  • 구름많음영주20.8℃
  • 구름많음청주25.6℃
  • 구름많음홍성25.2℃

[창녕군 소식] '청렴헌장' 선포-지역보건의료계획 우수기관 선정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6-06-23 16:46:51

경남 창녕군은 22일 군청 회의실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문화를 구현하기 위해 '청렴헌장'을 선포했다고 밝혔다.

 

▲ 성낙인 군수가 직원들과 청렴 구호 팻말을 들고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군은 올해 내부청렴도 향상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경남도내 지자체 최초로 청렴헌장 제정을 추진했다. 단순한 제정에 그치지 않고 2분기 청렴 강조주간 동안 전 직원이 청렴헌장에 서명하며 실천 의지를 다졌다.

 

청렴헌장에는 공정한 업무 수행, 금품·향응 수수 근절,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간부 모시는 날 근절 등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적극적인 실천 의지가 담겼다.

 

성낙인 군수는 "청렴은 군민과의 약속이자 공직자가 반드시 지켜야 할 기본 가치이며, 이번 청렴헌장 선포를 계기로 전 직원이 청렴을 생활화해 군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창녕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녕군,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 우수기관 선정

 

▲ 성낙인 군수가 보건소 직원들과 함께 복지부 표창을 자축하는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보건복지부 주관 '2026년 지역보건의료계획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시·군·구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시·군·구를 대상으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3차년도(2025년) 시행 결과와 4차년도(2026년) 시행 계획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이뤄졌다. 군은 지역 특성과 군민 건강 수요를 반영한 보건의료계획을 수립하고, 체계적업 추진 성과를 인정받았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 주민의 건강 수준 향상과 보건의료 서비스 제공 체계 강화를 위해 지방자치단체가 수립·시행하는 법정 최상위 계획이다. 

 

성낙인 군수는 "이번 복지부 장관 표창은 군민 건강 증진을 위해 군 실정에 맞는 보건의료 정책을 꾸준히 추진해 온 결과"라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보건의료 서비스를 강화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