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국내최대 바이오행사 '바이오코리아 2022' 코엑스서 개막

  • 흐림고산21.3℃
  • 흐림순천22.9℃
  • 비서귀포20.9℃
  • 흐림부산21.0℃
  • 흐림장수19.6℃
  • 구름많음원주22.1℃
  • 흐림성산21.2℃
  • 구름많음백령도20.9℃
  • 비제주20.4℃
  • 흐림북창원22.5℃
  • 구름많음양평21.7℃
  • 구름많음대전23.0℃
  • 구름많음서청주22.7℃
  • 흐림고창군22.0℃
  • 흐림남해20.8℃
  • 구름많음부여23.1℃
  • 흐림흑산도20.4℃
  • 구름많음동두천22.2℃
  • 흐림광주23.4℃
  • 구름많음철원21.2℃
  • 흐림북부산21.8℃
  • 흐림정읍22.4℃
  • 흐림산청21.0℃
  • 구름많음충주22.1℃
  • 흐림구미22.3℃
  • 흐림고흥23.4℃
  • 흐림고창22.9℃
  • 흐림합천22.1℃
  • 흐림문경21.1℃
  • 흐림울진21.2℃
  • 구름많음정선군21.7℃
  • 흐림통영21.1℃
  • 구름많음수원22.6℃
  • 구름많음창원22.1℃
  • 흐림경주시20.9℃
  • 구름많음서산22.1℃
  • 구름많음순창군23.5℃
  • 흐림금산22.2℃
  • 구름많음제천20.3℃
  • 구름많음목포21.9℃
  • 구름많음영광군22.7℃
  • 구름많음청주23.5℃
  • 흐림밀양23.4℃
  • 흐림울산20.1℃
  • 구름많음천안22.6℃
  • 구름많음영주20.7℃
  • 흐림해남22.9℃
  • 흐림강릉20.0℃
  • 흐림안동21.5℃
  • 흐림영천20.6℃
  • 흐림함양군21.1℃
  • 흐림군산21.9℃
  • 구름많음보령24.5℃
  • 구름많음보성군23.3℃
  • 흐림광양시23.7℃
  • 흐림양산시22.1℃
  • 흐림태백17.0℃
  • 흐림상주21.5℃
  • 구름많음속초20.2℃
  • 구름많음파주21.0℃
  • 흐림진도군22.5℃
  • 흐림강화21.5℃
  • 구름많음전주23.0℃
  • 흐림거창20.7℃
  • 흐림보은20.1℃
  • 구름많음인천23.3℃
  • 흐림청송군19.3℃
  • 흐림동해21.4℃
  • 구름많음남원22.0℃
  • 흐림의성21.3℃
  • 구름많음봉화19.8℃
  • 구름많음여수21.4℃
  • 구름많음진주22.5℃
  • 구름많음완도22.5℃
  • 구름많음영덕20.7℃
  • 흐림임실21.9℃
  • 구름많음춘천21.5℃
  • 구름많음이천21.9℃
  • 구름많음대관령15.8℃
  • 구름많음홍성22.8℃
  • 구름많음북춘천21.4℃
  • 구름많음인제20.1℃
  • 구름많음강진군23.9℃
  • 흐림부안22.9℃
  • 구름많음의령군22.7℃
  • 흐림김해시21.9℃
  • 흐림추풍령19.7℃
  • 흐림포항20.9℃
  • 구름많음홍천20.5℃
  • 구름많음서울22.6℃
  • 구름많음영월22.1℃
  • 구름많음장흥22.4℃
  • 구름많음울릉도20.0℃
  • 구름많음세종22.4℃
  • 흐림대구21.6℃
  • 흐림북강릉19.1℃

국내최대 바이오행사 '바이오코리아 2022' 코엑스서 개막

박상준
기사승인 : 2022-05-11 21:31:30
코로나 팬데믹 이후 바이오 헬스산업의 방향 제시 국내 최대의 국제 전문 바이오 행사인 'BIO KOREA 2022'가 충북도와 한국보건산업진흥회 공동 주최로 11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 11일 개막된 바이오 코리아 2022 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는 보건산업진흥회와 국내외기업 관계자들 [충북도제공]

올해로 열일곱 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BIO KOREA 2022 행사는 '포스트 코로나와 미래 혁신 기술'을 주제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바이오헬스 산업 기술의 변화와 나아갈 방향들을 제공한다. 

컨퍼런스에는 첨단치료기술, 디지털헬스, 기술비즈니스 등 14개 주제 21개 세션을 통해 7개국 150여 명의 바이오헬스분야 전문가가 참여해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최신 산업 및 기술 동향을 공유하는 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존슨앤드존슨, 머크, 베링거인겔하임 등 글로벌 기업과 종근당, 한미정밀화학, 동국제약 등 국내기업들도 참여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링을 통해 활발한 비즈니스의 장이 개최될 예정이며, 해외에 위치한 기업들과도 원활한 미팅이 가능하도록 24시간 온라인 미팅도 운영된다.

전시에서는 메타버스 홍보관, 국가관 등 각 주제별 특별 전시관을 운영해 참관객들에게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등 보건의료와 결합한 4차 산업혁명과, 해외국가의 우수 바이오 기업과 기술을 만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한다. 

또 행사 기간에는 21개 기업 대표가 투자자들에게 최근 트렌드 및 경영전략을 소개하는 인베스트페어가 개최되며, 이 외에도 투자설명회 등 다양한 세부 프로그램들이 준비됐다.

충북도 관계자는 "바이오 코리아 2022가 바이오헬스 기업들의 수출 주력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며 "코로나19로 그동안 비즈니스와 네트워킹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바이오산업 발전에 새로운 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KPI뉴스 / 박상준 기자 psj@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상준
박상준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