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홍천군, 미생물 배양시설 증축 완료…이달 1000톤 보급

  • 흐림강릉19.5℃
  • 흐림안동24.2℃
  • 흐림의성25.2℃
  • 흐림춘천20.6℃
  • 흐림고창군26.9℃
  • 흐림동두천23.2℃
  • 비북춘천20.3℃
  • 흐림순창군26.4℃
  • 흐림봉화22.7℃
  • 구름많음부여26.2℃
  • 흐림남원25.9℃
  • 흐림제주22.1℃
  • 흐림장수22.9℃
  • 구름많음흑산도24.4℃
  • 흐림정선군23.8℃
  • 구름많음부안26.5℃
  • 구름많음완도28.7℃
  • 구름많음백령도22.4℃
  • 구름많음합천25.2℃
  • 구름많음김해시27.6℃
  • 구름많음산청25.1℃
  • 흐림고창26.5℃
  • 구름많음강진군27.3℃
  • 구름많음북부산27.6℃
  • 흐림태백18.0℃
  • 흐림세종25.3℃
  • 비울릉도20.6℃
  • 구름많음서울23.1℃
  • 흐림인천25.4℃
  • 흐림파주24.5℃
  • 흐림서청주25.6℃
  • 구름많음성산23.9℃
  • 구름많음함양군26.8℃
  • 흐림북강릉19.3℃
  • 구름많음울산22.1℃
  • 흐림속초19.8℃
  • 구름많음밀양27.2℃
  • 구름많음광주27.6℃
  • 흐림인제20.0℃
  • 흐림고산21.3℃
  • 흐림양평22.8℃
  • 흐림영월26.0℃
  • 구름많음철원22.6℃
  • 흐림영광군26.0℃
  • 흐림영주23.9℃
  • 흐림수원24.0℃
  • 구름많음청송군22.4℃
  • 흐림서귀포23.2℃
  • 흐림영덕19.8℃
  • 흐림천안24.9℃
  • 구름많음순천26.5℃
  • 구름많음추풍령23.6℃
  • 흐림문경24.3℃
  • 구름많음고흥29.1℃
  • 흐림금산24.5℃
  • 구름많음보성군27.8℃
  • 흐림전주27.0℃
  • 흐림상주24.7℃
  • 구름많음의령군26.0℃
  • 구름많음여수27.2℃
  • 흐림보은23.8℃
  • 흐림제천24.4℃
  • 구름많음거제25.9℃
  • 흐림청주26.5℃
  • 구름많음창원27.1℃
  • 흐림부산26.9℃
  • 구름많음남해26.1℃
  • 구름많음양산시27.5℃
  • 흐림임실24.7℃
  • 흐림동해19.0℃
  • 흐림포항21.2℃
  • 흐림대전25.9℃
  • 흐림거창24.9℃
  • 구름많음목포26.4℃
  • 구름많음광양시27.3℃
  • 구름많음장흥28.3℃
  • 구름많음군산25.6℃
  • 흐림대관령16.6℃
  • 흐림영천22.1℃
  • 구름많음진도군26.7℃
  • 구름많음이천23.9℃
  • 흐림통영26.4℃
  • 구름많음해남27.9℃
  • 흐림강화23.6℃
  • 흐림울진20.8℃
  • 흐림구미25.3℃
  • 흐림대구23.8℃
  • 구름많음진주25.7℃
  • 흐림홍성25.9℃
  • 흐림충주26.3℃
  • 흐림홍천24.0℃
  • 흐림원주26.1℃
  • 구름많음북창원28.2℃
  • 구름많음보령26.0℃
  • 흐림정읍27.7℃
  • 구름많음서산25.6℃
  • 구름많음경주시21.2℃

홍천군, 미생물 배양시설 증축 완료…이달 1000톤 보급

박에스더
기사승인 : 2022-01-03 13:51:02
홍천군은 1월 말부터 1700여 개 농·축산 농가에 액상·입상 유용미생물 1000t을 보급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 유용미생물 배양기 [홍천군 제공]

홍천군 농업기술센터는 예산 7억5000만 원(국비 2억 원·군비 5억5000만원)을 투입해 지난해 8월 9일부터 12월 17일까지 배양기 4대(1.5t)와 보일러 1대를 추가 증설하는 유용미생물 배양시설 구축장비 증축 공사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현재 공정률은 100%로 한 달간 액상배양기 시험가동을 진행하고 있다.

증축 공사에 따라 유용미생물 배양시설 구축장비 지난해 9월부터 운영을 중단했으나, 시험가동 끝나면 1월 말부터 생산과 공급이 재개된다.

홍천군은 앞서 2020년 1600여 개 농·축산 농가에 750t을, 지난해에는 1300여 개 농·축산 농가에 552t의 액상·입상 유용미생물을 공급했다.

액상·입상 유용미생물제는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생산비 절감 효과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입상 유용미생물제의 경우는 강원도 내에서 홍천군이 유일하게 생산·공급하고 있다.

박승영 홍천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공사가 완료되면 본소를 비롯해 철정·동부·남부·서부·내면지소와 화촌농협 등 7개소에서 액상미생물의 원활한 공급이 예상된다"며 "안정적 생산시설 증축에 따라 다른 특허균주도입 추진과 적극적 홍보로 유용미생물 활용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