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원주시 문막읍 적십자봉사회 "추수에 나눔에 기쁨 두 배"

  • 흐림청송군14.2℃
  • 구름많음파주19.2℃
  • 구름많음이천18.6℃
  • 구름많음북부산19.9℃
  • 구름많음진주19.1℃
  • 구름많음제주20.7℃
  • 구름많음대전20.9℃
  • 구름많음대구18.9℃
  • 구름많음함양군19.0℃
  • 구름많음구미19.7℃
  • 구름많음진도군18.3℃
  • 흐림울산17.2℃
  • 구름많음목포20.2℃
  • 구름많음서산19.1℃
  • 구름많음인제14.3℃
  • 흐림영천16.3℃
  • 맑음울릉도16.4℃
  • 맑음제천15.0℃
  • 구름많음의령군19.4℃
  • 구름많음정읍19.4℃
  • 구름많음순천20.2℃
  • 구름많음흑산도19.3℃
  • 구름많음충주17.8℃
  • 구름많음고흥19.9℃
  • 구름많음청주22.1℃
  • 구름많음서청주19.4℃
  • 맑음안동17.6℃
  • 구름많음동두천19.5℃
  • 구름많음양산시20.5℃
  • 구름많음여수21.3℃
  • 구름많음수원20.0℃
  • 구름많음강진군20.4℃
  • 구름많음고창군18.9℃
  • 구름많음전주20.8℃
  • 구름많음동해15.4℃
  • 구름많음보은17.6℃
  • 구름많음의성16.8℃
  • 흐림영광군19.2℃
  • 구름많음성산20.8℃
  • 구름많음남해20.0℃
  • 구름많음서울22.6℃
  • 구름많음부산19.6℃
  • 흐림경주시16.9℃
  • 구름많음태백10.9℃
  • 구름많음상주19.1℃
  • 구름많음울진15.5℃
  • 구름많음고창19.1℃
  • 구름많음거제19.6℃
  • 구름많음임실18.1℃
  • 구름많음군산20.7℃
  • 구름많음영주16.6℃
  • 구름많음금산18.8℃
  • 흐림봉화14.6℃
  • 구름많음장수16.0℃
  • 구름많음광주22.0℃
  • 구름많음남원20.1℃
  • 구름많음서귀포21.9℃
  • 구름많음철원17.4℃
  • 구름많음북강릉14.4℃
  • 흐림부여19.5℃
  • 구름많음부안20.1℃
  • 흐림영덕15.0℃
  • 구름많음속초16.1℃
  • 구름많음보령20.9℃
  • 구름많음홍천16.6℃
  • 구름많음포항17.5℃
  • 구름많음창원20.6℃
  • 구름많음백령도18.6℃
  • 구름많음원주19.2℃
  • 구름많음고산19.9℃
  • 구름많음순창군19.1℃
  • 구름많음합천20.9℃
  • 구름많음춘천17.3℃
  • 구름많음추풍령17.6℃
  • 구름많음문경17.3℃
  • 흐림광양시21.0℃
  • 구름많음영월15.9℃
  • 구름많음강릉16.0℃
  • 구름많음통영19.4℃
  • 구름많음천안18.5℃
  • 구름많음인천22.3℃
  • 구름많음거창18.8℃
  • 흐림세종20.0℃
  • 구름많음홍성19.8℃
  • 맑음해남19.4℃
  • 구름많음강화19.6℃
  • 구름많음김해시19.2℃
  • 흐림정선군13.6℃
  • 구름많음완도20.9℃
  • 구름많음보성군20.8℃
  • 구름많음양평19.4℃
  • 구름많음대관령9.1℃
  • 구름많음북춘천16.6℃
  • 구름많음장흥20.6℃
  • 구름많음밀양20.9℃
  • 구름많음산청19.2℃
  • 구름많음북창원20.2℃

원주시 문막읍 적십자봉사회 "추수에 나눔에 기쁨 두 배"

박에스더
기사승인 : 2021-10-29 14:48:23
후용리 휴경지 쌀농사로 불우이웃돕기 기금 마련 원주시 문막읍 적십자봉사회 회원 20여 명은 후용리 휴경지 1만3884㎡(약 4200평)에 심은 벼를 추수했다고 29일 밝혔다. 

▲ 문막읍적십자봉사회가 후용리 휴경지 1만3884㎡에 심은 벼를 추수하고 있다. [문막읍적십자봉사회 제공]

봉사회는 매년 유휴지에 쌀농사를 지어 도정한 쌀을 지역 내 불우한 이웃에게 나눔을 하고 있다. 평소 독거노인 반찬 배달과 경로잔치, 독거노인 사랑의 쌀 전달 등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2009년 문막으로 이주한 사할린 동포들을 위해 쌀 나눔과 더불어 떡국떡 대접, 경로잔치, 김장 봉사 등을 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반찬 도시락 배달도 실시했다.

곽희운 시의원은 "일년내내 관심과 정성으로 키운 벼를 수확했다. 예년보다 일기도 좋고 태풍 피해도 없어 소출이 20% 정도 늘었다"며 "수확의 기쁨도 크지만 연말 이웃과 나눔을 생각하면 기쁨이 두 배가 된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