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강릉시 중앙동 주민총회, '풀뿌리 민주주의' 실천 눈길

  • 맑음태백17.7℃
  • 구름많음철원20.0℃
  • 구름많음임실21.6℃
  • 구름많음이천21.8℃
  • 구름많음광주22.7℃
  • 구름많음고산21.1℃
  • 구름많음진도군20.6℃
  • 구름많음파주21.6℃
  • 구름많음양평20.6℃
  • 맑음추풍령20.8℃
  • 구름많음진주21.1℃
  • 구름많음밀양22.6℃
  • 구름많음청송군15.6℃
  • 구름많음흑산도20.9℃
  • 구름많음정선군15.1℃
  • 구름많음북창원22.5℃
  • 맑음봉화17.1℃
  • 구름많음서울23.2℃
  • 구름많음문경20.3℃
  • 맑음부안23.3℃
  • 박무백령도21.4℃
  • 구름많음대구20.3℃
  • 구름많음강화22.3℃
  • 구름많음완도21.5℃
  • 구름많음금산21.2℃
  • 구름많음정읍23.5℃
  • 구름많음울진20.8℃
  • 맑음전주23.2℃
  • 구름많음보은19.7℃
  • 구름많음군산22.3℃
  • 흐림고흥21.9℃
  • 구름많음서산23.2℃
  • 구름많음김해시21.9℃
  • 구름많음제천17.8℃
  • 구름많음영월18.6℃
  • 구름많음춘천20.0℃
  • 구름많음동두천22.1℃
  • 구름많음원주20.9℃
  • 구름많음상주21.0℃
  • 구름많음서귀포22.7℃
  • 맑음의성19.3℃
  • 구름많음고창군21.9℃
  • 맑음영천18.7℃
  • 구름많음거제21.3℃
  • 구름많음의령군
  • 구름많음통영21.7℃
  • 맑음경주시20.1℃
  • 구름많음고창22.5℃
  • 구름많음홍천18.2℃
  • 맑음영덕19.8℃
  • 구름많음북강릉19.7℃
  • 구름많음산청20.4℃
  • 박무울산19.5℃
  • 구름많음강릉19.7℃
  • 구름많음울릉도19.5℃
  • 구름많음순창군20.8℃
  • 구름많음부산21.8℃
  • 구름많음함양군20.3℃
  • 구름많음강진군20.8℃
  • 맑음부여22.0℃
  • 흐림여수21.9℃
  • 구름많음거창20.5℃
  • 구름많음북춘천19.8℃
  • 흐림영주16.8℃
  • 구름많음보령24.5℃
  • 맑음동해19.5℃
  • 구름많음천안20.7℃
  • 구름많음장수19.5℃
  • 구름많음양산시21.8℃
  • 구름많음해남20.9℃
  • 구름많음영광군22.1℃
  • 구름많음인천23.7℃
  • 구름많음속초20.9℃
  • 흐림순천21.2℃
  • 구름많음창원22.0℃
  • 구름많음세종22.0℃
  • 구름많음인제16.6℃
  • 맑음구미22.3℃
  • 구름많음남원21.1℃
  • 구름많음안동17.8℃
  • 박무홍성23.1℃
  • 구름많음대전22.0℃
  • 구름많음목포21.4℃
  • 맑음수원22.7℃
  • 흐림보성군21.4℃
  • 구름많음장흥21.2℃
  • 구름많음서청주21.8℃
  • 흐림충주20.7℃
  • 흐림남해21.7℃
  • 구름많음성산22.0℃
  • 흐림합천21.2℃
  • 구름많음청주22.6℃
  • 구름많음포항20.6℃
  • 구름많음북부산21.9℃
  • 흐림제주22.5℃
  • 구름많음대관령14.8℃
  • 구름많음광양시21.9℃

강릉시 중앙동 주민총회, '풀뿌리 민주주의' 실천 눈길

박에스더
기사승인 : 2021-10-21 16:08:10
주민 제안 마을 의제 논의해 투표…회의 과정 온라인 공개 강릉시 주민자치회는 올해 주민총회로 전환하고 22일 첫 회의를 연다. 오후 2시에 열린 제1회 주민총회에서는 주민들이 직접 제안한 마을 의제를 주민투표에 부쳤다.

▲ 제1회 강릉시 중앙동 주민자치회 주민총회가 22일 개최된다. [강릉시 제공]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온라인으로. 5일부터 15일까지는 중앙동주민센터 상설투표 등 자치위원이 직접 주민의 의견을 수렴했다.

주민자치회는 골목상권 살리기 캠페인, 마을주민 안전교육, 장롱 속 추억 사진 전시회 개최, 365일 태극기 거리 조성 등 10대 마을 의제를 발굴했다.

이날 발굴된 10대 마을의제에 대한 사업 시행 우선 순위를 결정하게 된다. 코로나19 방역과 투명한 의사결정과정을 위해 총회는 유튜브로 공개 진행한다.

윤병섭 주민자치회장은 "첫 번째 주민총회가 코로나19로 비대면으로 진행하게 되어 매우 아쉽다"고 밝혔다. 이어 "많은 중앙동 주민들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 주민총회에서 만든 10대 의제에 대한 총의를 모아주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