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강원선수단, 전국기능경기대회 금메달 4개 획득

  • 맑음남원31.0℃
  • 맑음임실28.9℃
  • 맑음목포26.4℃
  • 구름많음밀양29.2℃
  • 구름많음창원23.6℃
  • 구름많음통영24.3℃
  • 맑음상주30.1℃
  • 구름많음서울31.1℃
  • 흐림북부산25.7℃
  • 맑음고창군29.0℃
  • 맑음동해24.0℃
  • 구름많음부안27.0℃
  • 맑음순창군31.1℃
  • 맑음서청주30.6℃
  • 맑음파주30.6℃
  • 맑음대관령23.6℃
  • 맑음고창27.7℃
  • 맑음대전31.6℃
  • 맑음포항23.4℃
  • 맑음백령도24.3℃
  • 맑음함양군30.4℃
  • 구름많음충주31.2℃
  • 맑음여수24.4℃
  • 맑음진도군26.9℃
  • 구름많음강진군27.3℃
  • 맑음문경29.9℃
  • 맑음강릉27.7℃
  • 구름많음이천30.4℃
  • 구름많음춘천31.6℃
  • 맑음구미31.1℃
  • 맑음순천27.2℃
  • 구름많음남해24.3℃
  • 구름많음부산23.3℃
  • 맑음진주29.0℃
  • 맑음정선군29.6℃
  • 맑음강화28.6℃
  • 구름많음김해시26.5℃
  • 맑음정읍28.9℃
  • 맑음금산31.2℃
  • 맑음고흥26.3℃
  • 맑음광주29.1℃
  • 구름많음거제23.3℃
  • 맑음안동29.1℃
  • 맑음영주28.9℃
  • 구름많음경주시25.4℃
  • 흐림양산시26.9℃
  • 맑음추풍령28.2℃
  • 맑음완도28.4℃
  • 구름많음전주29.9℃
  • 구름많음울릉도22.1℃
  • 구름많음철원29.9℃
  • 구름많음홍천29.0℃
  • 맑음봉화28.6℃
  • 맑음태백25.2℃
  • 맑음홍성31.3℃
  • 맑음합천29.5℃
  • 맑음보령29.3℃
  • 맑음대구28.1℃
  • 맑음청송군27.0℃
  • 구름많음동두천27.4℃
  • 맑음제천29.6℃
  • 맑음북강릉26.0℃
  • 구름많음인제28.0℃
  • 맑음의성30.0℃
  • 맑음청주32.6℃
  • 맑음세종31.1℃
  • 맑음서산29.8℃
  • 맑음거창29.0℃
  • 맑음해남27.0℃
  • 맑음천안30.8℃
  • 구름많음부여30.8℃
  • 맑음영덕22.4℃
  • 맑음흑산도25.7℃
  • 맑음장흥27.4℃
  • 구름많음북창원28.3℃
  • 맑음장수28.6℃
  • 구름많음원주30.0℃
  • 맑음산청29.0℃
  • 맑음인천30.1℃
  • 구름많음성산24.9℃
  • 구름많음북춘천31.0℃
  • 구름많음군산27.1℃
  • 맑음울진21.9℃
  • 맑음속초24.3℃
  • 맑음보성군28.1℃
  • 맑음고산24.0℃
  • 맑음광양시27.7℃
  • 맑음영월30.9℃
  • 맑음서귀포25.1℃
  • 맑음수원30.1℃
  • 맑음영광군27.1℃
  • 구름많음양평29.8℃
  • 맑음보은29.1℃
  • 구름많음울산22.5℃
  • 맑음제주25.4℃
  • 맑음의령군29.1℃
  • 맑음영천26.5℃

강원선수단, 전국기능경기대회 금메달 4개 획득

박에스더
기사승인 : 2021-10-11 15:14:29
금4-은5-동7 선전…국제기능대회 출전권도

'2021 대전광역시 제56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강원도선수단이 금메달 4개를 획득하면서 전년 대비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 제56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한 선수 모습. [뉴스1 제공]


이번 대회에서 전기기기 등 32 직종에 78명의 선수가 참가해 배관, 전기기기, CNC밀링, 산업용드론제어 등 4개 직종에서 금메달을 수상하면서 기능 인재 육성 및 발전에 힘쓰는 도의 위상을 공고히 다졌다.

올해 정식 직종으로 신설된 산업용드론제어는 최윤서·민준수 학생(강릉중앙고)이 2인 1조로 만점에 가까운 점수로 금메달을 획득했다. 강세 직종인 배관(춘천기계공고 최우진), CNC밀링(태백기계공고 남종수), 전기기기(강릉중앙고 김소망)에서도 각 1개의 금메달 입상자를 배출했다.

이외에도 은메달 입상자 5명(전기제어, 헤어디자인, 배관, 전기기기, 조적), 동메달 입상자 7명(조적, 자동차페인팅, 금형, 냉동기술, 건축 설계 CAD, 피부미용(2명))이 강원도 대표선수로서의 기량을 발휘했다.

이번 대회 입상자 중 직종별 1·2위는 국제대회 참가 연령에 해당하는 경우 국내 평가전을 거쳐 국제기능올림픽에 대표 선수로 참가하게 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시·도간 과열 경쟁 완화와 올바른 대회 문화 조성을 위해 시도 종합 순위 공개를 폐지했다.

강원도기능경기위원회는 "전통적 강세 직종과 신설 직종이 모두 우수한 성적을 거둬 전년 대비 금메달 3개, 은메달 2개가 늘어 우리 도 대표 선수들의 기량이 매우 향상됐음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