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SK케미칼, 50% 무상증자·3년간 순이익 30% 배당

  • 맑음고창군22.4℃
  • 구름많음완도22.2℃
  • 맑음이천24.2℃
  • 맑음서청주25.9℃
  • 맑음순천20.7℃
  • 맑음고산21.0℃
  • 맑음거제20.0℃
  • 맑음정선군19.9℃
  • 구름많음강진군23.3℃
  • 맑음파주24.2℃
  • 맑음태백16.2℃
  • 맑음금산22.9℃
  • 맑음세종25.3℃
  • 맑음밀양23.1℃
  • 맑음장수19.3℃
  • 맑음충주25.5℃
  • 맑음진도군20.6℃
  • 맑음울릉도18.3℃
  • 맑음광주24.8℃
  • 맑음남해20.4℃
  • 맑음김해시20.7℃
  • 맑음대구22.9℃
  • 맑음고흥21.2℃
  • 맑음남원24.7℃
  • 맑음정읍23.6℃
  • 맑음영광군22.8℃
  • 맑음홍천23.0℃
  • 구름많음목포23.0℃
  • 맑음인천24.7℃
  • 맑음문경21.6℃
  • 맑음대관령15.6℃
  • 맑음인제18.7℃
  • 맑음울산18.8℃
  • 맑음울진18.7℃
  • 맑음군산23.7℃
  • 맑음보은22.9℃
  • 맑음의령군22.2℃
  • 맑음통영20.4℃
  • 맑음창원19.8℃
  • 맑음경주시18.8℃
  • 맑음서울26.8℃
  • 맑음부산20.5℃
  • 구름많음순창군23.6℃
  • 맑음성산21.2℃
  • 맑음함양군21.0℃
  • 맑음부여24.8℃
  • 맑음원주25.3℃
  • 맑음포항20.4℃
  • 맑음북강릉20.1℃
  • 맑음춘천23.2℃
  • 맑음수원23.3℃
  • 맑음제천23.7℃
  • 맑음추풍령20.2℃
  • 맑음강화24.2℃
  • 맑음북부산21.0℃
  • 맑음상주23.3℃
  • 맑음합천22.9℃
  • 맑음전주24.5℃
  • 맑음영천20.0℃
  • 구름많음해남22.9℃
  • 맑음부안23.1℃
  • 구름많음보성군23.0℃
  • 맑음여수21.3℃
  • 맑음봉화18.6℃
  • 맑음서귀포21.5℃
  • 맑음대전26.6℃
  • 맑음서산22.8℃
  • 맑음광양시21.5℃
  • 맑음영덕16.7℃
  • 맑음홍성24.5℃
  • 맑음천안25.0℃
  • 맑음청송군18.0℃
  • 맑음임실22.4℃
  • 맑음의성20.8℃
  • 맑음동두천25.2℃
  • 맑음거창20.5℃
  • 맑음고창22.8℃
  • 맑음청주28.3℃
  • 맑음흑산도21.5℃
  • 맑음동해19.4℃
  • 박무백령도20.1℃
  • 맑음안동24.0℃
  • 구름많음장흥22.5℃
  • 맑음진주20.5℃
  • 맑음속초19.9℃
  • 맑음철원25.3℃
  • 맑음산청21.7℃
  • 구름많음제주22.6℃
  • 맑음구미25.8℃
  • 맑음강릉22.3℃
  • 맑음양산시21.7℃
  • 맑음영월22.2℃
  • 맑음양평24.2℃
  • 맑음보령21.9℃
  • 맑음북창원21.2℃
  • 맑음북춘천24.0℃
  • 맑음영주20.8℃

SK케미칼, 50% 무상증자·3년간 순이익 30% 배당

김지우
기사승인 : 2021-10-07 16:58:49
보통주 1주당 신주 0.5주 배정…주식발행초과금 활용
신주 배정 기준일, 이달 22일…상장예정일은 내달 9일
2023년까지 당기순이익 30% 배당…중간배당도 검토
SK케미칼이 50% 무상증자와 3년간 순이익의 30%를 배당하는 등 주주가치 제고에 나선다.

▲ 경기 성남시 판교 SK케미칼 에코랩 전경. [SK케미칼 제공]

SK케미칼은 7일 이사회를 열고 무상증자 실시와 중기 배당정책 수립∙공표 등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통해 주주친화 경영을 강화키로 했다고 밝혔다.

SK케미칼 측은 "회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반 비즈니스 모델 전환 및 성장을 통한 기업가치 증대 노력과 함께 주주가치 및 주주환원 규모에 대한 투자자의 예측 가능성을 높여 회사에 대한 주주들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SK케미칼은 증자비율 50% 무상증자를 결정했다. 보통주 1주당 신주 0.5주를 배정한다. 이번 무상증자로 발행되는 주식수(자기주식 제외) 는 보통주 586만9384주와 우선주 65만6759주로 총 652만6143주다. 증자 후 발행주식 수는 보통주 1762만780주, 우선주 211만5429주가 된다.

SK케미칼은 무상증자 재원으로 주식발행초과금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신주 배정 기준일은 오는 22일, 상장 예정일은 11월 9일이다. SK케미칼은 유통 주식수 확대를 통해 유동성을 늘려 시장에서 원활한 거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케미칼은 중기 배당정책도 수립해 공표했다. SK케미칼은 올해부터 2023년까지 3년간 발생하는 별도 기준 당기순이익(비경상적인 이익∙손실 제외)의 30%를 주주환원 재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정관 개정을 통한 중간배당 제도 도입도 적극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전광현 SK케미칼 대표이사는 "SK케미칼은 ESG 기반의 그린 케미칼과 제약 전문기업으로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회사의 성장과 함께 효과적인 주주권익 보호와 제고를 실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우
김지우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