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SK케미칼, 50% 무상증자·3년간 순이익 30% 배당

  • 맑음정선군24.5℃
  • 구름많음강릉25.6℃
  • 맑음거창27.1℃
  • 맑음진도군25.0℃
  • 맑음장수23.5℃
  • 맑음청주31.3℃
  • 맑음부안24.8℃
  • 맑음고흥23.9℃
  • 구름많음서울29.2℃
  • 구름많음수원28.1℃
  • 맑음천안28.1℃
  • 맑음보성군24.1℃
  • 맑음함양군28.2℃
  • 맑음세종27.5℃
  • 구름많음북강릉24.1℃
  • 맑음영주26.0℃
  • 맑음경주시23.6℃
  • 맑음속초22.1℃
  • 맑음동해22.3℃
  • 맑음구미28.9℃
  • 맑음목포25.1℃
  • 구름많음인천28.1℃
  • 맑음순천22.6℃
  • 맑음완도24.7℃
  • 맑음양산시24.8℃
  • 맑음광주27.5℃
  • 구름많음성산22.7℃
  • 맑음인제23.3℃
  • 맑음북창원24.1℃
  • 맑음춘천29.9℃
  • 맑음울산21.2℃
  • 맑음진주22.8℃
  • 맑음군산25.9℃
  • 맑음파주28.1℃
  • 맑음통영22.4℃
  • 맑음광양시23.5℃
  • 맑음홍천28.7℃
  • 맑음포항21.9℃
  • 맑음의령군27.3℃
  • 맑음합천28.1℃
  • 구름많음보은27.7℃
  • 맑음문경24.8℃
  • 맑음안동27.0℃
  • 맑음상주27.2℃
  • 맑음정읍27.1℃
  • 구름많음강진군24.7℃
  • 맑음북춘천29.5℃
  • 맑음원주29.3℃
  • 맑음보령24.7℃
  • 맑음금산28.5℃
  • 맑음제천27.7℃
  • 맑음장흥23.6℃
  • 맑음양평29.4℃
  • 맑음고창25.7℃
  • 구름많음강화25.0℃
  • 구름많음대전29.7℃
  • 맑음울릉도19.6℃
  • 맑음영덕20.2℃
  • 구름많음해남24.7℃
  • 맑음김해시23.5℃
  • 맑음북부산23.5℃
  • 맑음청송군24.3℃
  • 구름많음부여28.6℃
  • 맑음이천27.2℃
  • 맑음서청주29.4℃
  • 맑음백령도22.6℃
  • 맑음울진20.8℃
  • 구름많음서귀포23.4℃
  • 맑음대구26.2℃
  • 맑음남원28.8℃
  • 맑음추풍령24.4℃
  • 맑음영월27.9℃
  • 맑음영광군25.6℃
  • 맑음태백21.5℃
  • 맑음여수22.2℃
  • 맑음임실26.3℃
  • 맑음고산22.7℃
  • 맑음고창군26.2℃
  • 맑음부산22.3℃
  • 맑음홍성29.3℃
  • 맑음영천23.6℃
  • 맑음거제21.5℃
  • 맑음서산27.1℃
  • 맑음창원22.2℃
  • 맑음철원29.2℃
  • 맑음흑산도22.6℃
  • 맑음충주28.8℃
  • 맑음남해21.6℃
  • 맑음의성27.7℃
  • 맑음산청27.1℃
  • 맑음제주23.8℃
  • 맑음밀양27.4℃
  • 맑음전주28.0℃
  • 구름많음대관령21.9℃
  • 구름많음동두천28.4℃
  • 맑음봉화24.6℃
  • 구름많음순창군27.9℃

SK케미칼, 50% 무상증자·3년간 순이익 30% 배당

김지우
기사승인 : 2021-10-07 16:58:49
보통주 1주당 신주 0.5주 배정…주식발행초과금 활용
신주 배정 기준일, 이달 22일…상장예정일은 내달 9일
2023년까지 당기순이익 30% 배당…중간배당도 검토
SK케미칼이 50% 무상증자와 3년간 순이익의 30%를 배당하는 등 주주가치 제고에 나선다.

▲ 경기 성남시 판교 SK케미칼 에코랩 전경. [SK케미칼 제공]

SK케미칼은 7일 이사회를 열고 무상증자 실시와 중기 배당정책 수립∙공표 등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통해 주주친화 경영을 강화키로 했다고 밝혔다.

SK케미칼 측은 "회사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반 비즈니스 모델 전환 및 성장을 통한 기업가치 증대 노력과 함께 주주가치 및 주주환원 규모에 대한 투자자의 예측 가능성을 높여 회사에 대한 주주들의 신뢰도를 향상시키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SK케미칼은 증자비율 50% 무상증자를 결정했다. 보통주 1주당 신주 0.5주를 배정한다. 이번 무상증자로 발행되는 주식수(자기주식 제외) 는 보통주 586만9384주와 우선주 65만6759주로 총 652만6143주다. 증자 후 발행주식 수는 보통주 1762만780주, 우선주 211만5429주가 된다.

SK케미칼은 무상증자 재원으로 주식발행초과금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신주 배정 기준일은 오는 22일, 상장 예정일은 11월 9일이다. SK케미칼은 유통 주식수 확대를 통해 유동성을 늘려 시장에서 원활한 거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케미칼은 중기 배당정책도 수립해 공표했다. SK케미칼은 올해부터 2023년까지 3년간 발생하는 별도 기준 당기순이익(비경상적인 이익∙손실 제외)의 30%를 주주환원 재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정관 개정을 통한 중간배당 제도 도입도 적극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전광현 SK케미칼 대표이사는 "SK케미칼은 ESG 기반의 그린 케미칼과 제약 전문기업으로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회사의 성장과 함께 효과적인 주주권익 보호와 제고를 실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KPI뉴스 / 김지우 기자 kimzu@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우
김지우

기자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