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코로나에 신입사원 10명 중 6명, 비대면으로 첫 근무

  • 구름많음김해시19.1℃
  • 구름많음북춘천16.3℃
  • 구름많음함양군18.3℃
  • 맑음홍천16.2℃
  • 맑음성산21.0℃
  • 흐림봉화13.9℃
  • 구름많음여수21.1℃
  • 구름많음광양시20.6℃
  • 구름많음부안19.6℃
  • 구름많음대관령9.1℃
  • 흐림의성16.2℃
  • 구름많음세종19.7℃
  • 구름많음포항17.4℃
  • 구름많음천안18.2℃
  • 구름많음통영19.2℃
  • 구름많음강화18.9℃
  • 구름많음제주21.0℃
  • 구름많음대전20.5℃
  • 흐림고흥19.9℃
  • 구름많음산청18.8℃
  • 구름많음영월15.1℃
  • 맑음구미18.7℃
  • 맑음흑산도19.0℃
  • 구름많음거제19.0℃
  • 구름많음남해19.5℃
  • 흐림상주18.9℃
  • 구름많음서청주19.0℃
  • 구름많음임실17.9℃
  • 구름많음울진15.1℃
  • 구름많음정읍19.2℃
  • 구름많음인천22.2℃
  • 맑음울산17.2℃
  • 구름많음목포20.0℃
  • 구름많음군산20.2℃
  • 맑음부여19.3℃
  • 구름많음속초16.2℃
  • 흐림태백10.2℃
  • 구름많음완도20.5℃
  • 구름많음영주15.7℃
  • 맑음영덕14.8℃
  • 구름많음보령20.7℃
  • 구름많음순천18.9℃
  • 구름많음홍성19.4℃
  • 구름많음장수15.5℃
  • 구름많음광주21.5℃
  • 구름많음대구18.5℃
  • 구름많음청송군13.9℃
  • 구름많음울릉도16.4℃
  • 구름많음순창군18.8℃
  • 구름많음문경16.8℃
  • 구름많음영천15.7℃
  • 흐림창원20.5℃
  • 구름많음고산19.7℃
  • 구름많음백령도18.3℃
  • 구름많음정선군13.0℃
  • 구름많음금산18.0℃
  • 맑음양산시19.9℃
  • 구름많음해남19.1℃
  • 구름많음북부산19.5℃
  • 구름많음철원17.5℃
  • 구름많음영광군19.0℃
  • 구름많음파주18.8℃
  • 구름많음강진군20.2℃
  • 구름많음서귀포21.1℃
  • 구름많음양평18.5℃
  • 구름많음진주18.7℃
  • 흐림보은17.0℃
  • 맑음동두천18.8℃
  • 맑음추풍령16.6℃
  • 구름많음보성군20.5℃
  • 구름많음고창18.8℃
  • 흐림장흥20.1℃
  • 구름많음합천20.5℃
  • 구름많음북강릉14.6℃
  • 구름많음고창군18.5℃
  • 구름많음부산19.3℃
  • 구름많음서산18.6℃
  • 구름많음경주시16.3℃
  • 구름많음충주17.6℃
  • 구름많음밀양20.6℃
  • 구름많음진도군17.8℃
  • 구름많음이천18.5℃
  • 구름많음서울22.0℃
  • 구름많음안동17.2℃
  • 구름많음남원19.8℃
  • 구름많음춘천16.8℃
  • 구름많음인제14.0℃
  • 구름많음북창원20.3℃
  • 구름많음수원19.6℃
  • 구름많음강릉15.7℃
  • 구름많음제천14.5℃
  • 맑음동해15.3℃
  • 구름많음원주18.1℃
  • 구름많음거창17.9℃
  • 구름많음의령군19.1℃
  • 맑음전주20.2℃
  • 구름많음청주21.7℃

코로나에 신입사원 10명 중 6명, 비대면으로 첫 근무

김혜란
기사승인 : 2021-04-08 10:24:14
잡코리아-알바몬 직장인 425명 대상 설문조사 코로나19 상황에서 신입사원 10명 중 6명은 비대면으로 첫 회사생활을 시작한 것으로 조사됐다.

▲ 비대면 근무 관련 설문조사 결과 [잡코리아 제공]

잡코리아가 알바몬과 함께 '비대면 첫 출근'을 주제로 지난 2일부터 5일간 최근 1년 안에 취업한 직장인 425명을 대상으로 재택근무 경험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이들에게 재택근무 경험이 있는지 물은 결과 응답자의 58.8%(250명)가 '재택근무를 경험했다'고 답했다.

회사와 업무에 적응하기도 전에 재택근무를 경험한 신입사원들의 심경을 물은 질문(복수 응답)에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난감했다'는 답변이 응답률 30.4%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출·퇴근 이동 시간에 대한 스트레스가 없어 기뻤다'는 응답은 26.4%로 2위에 올랐다.

'일하는 것을 직접 보고 배울 기회가 없어 아쉬웠다'(25.6%), '첫인상에 대한 부담감을 덜 수 있어 좋았다'(14.8%)는 응답도 있었다.

신입사원으로서 재택근무 시 불편함을 겪었냐는 물음에는 재택근무 경험이 있는 응답자 50.8%가 '아니오'라고 답했다.

'언택트' 신입사원으로서 느꼈던 심경은 다소 부정적인 면도 있었지만, 재택근무 자체에 불편함을 느낀 신입사원은 49.2%로 절반 이하였다.

불편함을 느낀 이유로는 '업무 관련 문의나 타 부서에 협조를 구할 때 어려움이 있었다'는 점이 33.3%로 1위로 꼽혔다.

또 '대면 피드백을 받을 수 없어서 답답했다'(27.6%), '재택근무를 위한 시스템이 제대로 마련되어 있지 않았다'(17.1%) 등의 답변이 그 뒤를 이었다.

KPI뉴스 / 김혜란 기자 khr@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