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코웨이 수리·설치기사, 정규직 전환…"본사 직접 고용"

  • 구름많음밀양18.7℃
  • 맑음강릉15.2℃
  • 구름많음흑산도19.4℃
  • 구름많음이천17.3℃
  • 구름많음광주20.3℃
  • 구름많음동해14.7℃
  • 구름많음고창군17.7℃
  • 구름많음여수20.8℃
  • 구름많음순천17.2℃
  • 맑음충주16.5℃
  • 구름많음광양시19.8℃
  • 맑음순창군17.4℃
  • 맑음영덕14.2℃
  • 구름많음함양군18.0℃
  • 맑음성산20.1℃
  • 구름많음임실16.6℃
  • 맑음남원18.2℃
  • 맑음장수14.7℃
  • 구름많음전주19.0℃
  • 구름많음창원19.2℃
  • 구름많음북춘천15.9℃
  • 구름많음청주20.6℃
  • 흐림강진군18.9℃
  • 구름많음북창원19.4℃
  • 흐림봉화12.2℃
  • 구름많음부안19.0℃
  • 구름많음금산17.1℃
  • 흐림태백11.0℃
  • 구름많음강화18.7℃
  • 맑음포항17.6℃
  • 박무홍성18.7℃
  • 맑음산청17.7℃
  • 구름많음서귀포19.9℃
  • 구름많음군산19.3℃
  • 구름많음완도19.6℃
  • 맑음영천14.6℃
  • 구름많음고산20.2℃
  • 구름많음보은15.5℃
  • 구름많음춘천16.3℃
  • 맑음문경16.1℃
  • 구름많음철원16.5℃
  • 구름많음통영19.2℃
  • 구름많음대전19.2℃
  • 구름많음영주15.1℃
  • 맑음안동16.5℃
  • 맑음울산16.4℃
  • 구름많음진도군17.4℃
  • 구름많음수원19.0℃
  • 구름많음동두천18.1℃
  • 구름많음남해20.7℃
  • 구름많음세종18.2℃
  • 맑음의령군
  • 구름많음울진14.5℃
  • 구름많음양평17.7℃
  • 흐림해남18.2℃
  • 구름많음홍천14.9℃
  • 맑음대구16.6℃
  • 흐림추풍령15.6℃
  • 구름많음청송군13.9℃
  • 구름많음김해시18.2℃
  • 구름많음구미17.6℃
  • 구름많음거제18.8℃
  • 구름많음제주21.0℃
  • 구름많음대관령8.6℃
  • 맑음울릉도16.9℃
  • 구름많음파주17.8℃
  • 구름많음서산19.2℃
  • 구름많음인제13.5℃
  • 흐림영월14.7℃
  • 구름많음고흥18.4℃
  • 구름많음진주17.5℃
  • 맑음속초16.8℃
  • 맑음경주시16.3℃
  • 구름많음장흥18.8℃
  • 구름많음보령19.5℃
  • 구름많음보성군20.0℃
  • 구름많음북강릉15.0℃
  • 구름많음고창17.9℃
  • 박무백령도18.4℃
  • 맑음합천18.2℃
  • 구름많음양산시18.2℃
  • 구름많음부산18.6℃
  • 구름많음서울20.8℃
  • 구름많음부여18.4℃
  • 구름많음제천14.9℃
  • 구름많음상주17.0℃
  • 구름많음의성15.1℃
  • 흐림원주17.1℃
  • 구름많음정읍18.4℃
  • 구름많음영광군18.1℃
  • 맑음거창16.3℃
  • 맑음서청주18.1℃
  • 흐림정선군11.7℃
  • 구름많음천안17.0℃
  • 구름많음인천21.6℃
  • 구름많음목포19.6℃
  • 구름많음북부산18.3℃

코웨이 수리·설치기사, 정규직 전환…"본사 직접 고용"

남경식
기사승인 : 2020-08-25 09:38:42
코웨이-CS닥터 노동조합, 임금 및 단체협약 체결
렌털업체 수리·설치기사 직접 고용, 국내 첫 사례
코웨이 수리·설치기사인 CS닥터의 정규직 전환이 마무리됐다.

코웨이와 CS닥터 노동조합은 코웨이 본사 16층에서 임금 및 단체협약 조인식을 지난 24일 열었다.

▲ 이해선 코웨이 대표(왼쪽)와 이현철 전국가전통신서비스 노동조합 위원장이 임단협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웨이 제공]

렌털업계에서 수리·설치기사 전원을 본사가 직접 고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SK매직과 청호나이스는 수리·설치기사를 정규직으로 전환했지만, 각각 자회사인 SK매직서비스과 나이스엔지니어링 소속으로 고용했다.

코웨이 측은 "CS닥터는 정규직 전환은 물론 평균 실소득이 상승할 예정"이라며 "다양한 정규직 복리후생 혜택(업무지원비, 학자금 지원, 주택자금 대출, 연차수당 등)도 함께 받게 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CS닥터 노조는 지난 12일 47일간의 파업을 종료하고, 업무에 복귀해 현재 고객 대상 AS가 정상화 단계를 밟고 있다"며 "앞으로 코웨이는 노사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서비스 품질 강화 및 고객 만족도 극대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남경식 기자 ngs@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