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롯데지주 이어 롯데쇼핑, 주 1회 재택근무 도입

  • 구름많음전주27.3℃
  • 구름많음거창28.4℃
  • 구름많음북창원26.4℃
  • 구름많음문경25.8℃
  • 구름많음진주28.6℃
  • 맑음합천28.9℃
  • 맑음인제25.2℃
  • 구름많음양산시26.1℃
  • 맑음수원27.0℃
  • 구름많음봉화24.3℃
  • 맑음통영26.9℃
  • 맑음순천28.0℃
  • 맑음의성28.2℃
  • 맑음충주27.6℃
  • 맑음여수27.0℃
  • 맑음진도군25.1℃
  • 구름많음북부산26.7℃
  • 구름많음홍성27.5℃
  • 맑음홍천26.3℃
  • 맑음장수25.6℃
  • 맑음파주27.2℃
  • 맑음서산26.4℃
  • 맑음고창군26.2℃
  • 맑음완도29.2℃
  • 맑음남원28.1℃
  • 맑음울릉도21.6℃
  • 맑음정선군24.5℃
  • 구름많음제천25.6℃
  • 구름많음청송군24.1℃
  • 맑음목포25.0℃
  • 구름많음영천25.0℃
  • 구름많음서귀포25.2℃
  • 구름많음안동27.7℃
  • 맑음북강릉21.1℃
  • 구름많음산청28.5℃
  • 맑음보령26.1℃
  • 맑음해남27.9℃
  • 맑음의령군29.0℃
  • 구름많음밀양28.8℃
  • 맑음철원26.9℃
  • 맑음광양시29.4℃
  • 맑음순창군27.4℃
  • 맑음고흥28.1℃
  • 맑음서울27.8℃
  • 구름많음포항22.1℃
  • 구름많음대관령17.2℃
  • 맑음창원25.3℃
  • 흐림태백16.5℃
  • 맑음장흥29.1℃
  • 구름많음울산21.6℃
  • 맑음정읍27.7℃
  • 맑음군산24.6℃
  • 맑음양평27.8℃
  • 맑음성산26.5℃
  • 맑음강진군28.8℃
  • 맑음북춘천26.6℃
  • 맑음영광군24.9℃
  • 맑음속초21.8℃
  • 맑음인천26.4℃
  • 맑음백령도21.3℃
  • 맑음보성군28.2℃
  • 맑음부안26.4℃
  • 맑음제주25.6℃
  • 구름많음영덕20.2℃
  • 구름많음울진20.9℃
  • 구름많음세종27.1℃
  • 맑음임실26.7℃
  • 구름많음강릉20.8℃
  • 맑음흑산도25.1℃
  • 맑음대전28.1℃
  • 맑음금산27.3℃
  • 구름많음서청주26.6℃
  • 맑음구미29.6℃
  • 맑음광주28.5℃
  • 맑음원주26.4℃
  • 구름많음영월24.5℃
  • 맑음대구29.3℃
  • 맑음청주27.2℃
  • 구름많음경주시23.8℃
  • 구름많음천안26.9℃
  • 맑음강화26.0℃
  • 구름많음부산24.6℃
  • 구름많음고산23.0℃
  • 맑음부여27.0℃
  • 맑음상주28.7℃
  • 구름많음영주25.2℃
  • 구름많음함양군28.7℃
  • 맑음남해27.6℃
  • 맑음춘천27.1℃
  • 맑음추풍령26.6℃
  • 맑음동두천28.0℃
  • 맑음고창26.0℃
  • 구름많음김해시24.3℃
  • 맑음보은25.5℃
  • 구름많음거제24.0℃
  • 맑음이천28.3℃
  • 흐림동해19.9℃

롯데지주 이어 롯데쇼핑, 주 1회 재택근무 도입

남경식
기사승인 : 2020-06-02 09:34:42
본사 직원 3200여 명, 주중 하루 선택해 재택근무 롯데그룹 내 주 1회 재택근무가 확대되고 있다.

롯데쇼핑은 이달 들어 본사 직원 3200여 명을 대상으로 주 1회 재택근무를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직원들은 주중 하루를 선택해 재택근무를 할 수 있다.

▲ 롯데백화점 평촌점 전경. [롯데쇼핑 제공]

앞서 롯데그룹 지주사인 롯데지주는 지난달 25일부터 주 1회 재택근무를 시행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재택근무를 한시적으로 시행한 기업은 많았다. 하지만 상시적 재택근무 도입은 국내 주요 대기업 중 롯데가 첫 사례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지난달 19일 임원회의에서 재택근무 정기적 시행을 고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신 회장은 "비대면 회의나 보고가 생각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이라는 인상을 받았다"며 "직접 방문이 어려운 사업장의 경우 오히려 화상회의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더 자주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롯데쇼핑 외에 롯데그룹 다른 일부 계열사도 주 1회 재택근무제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현장 직원은 대면 업무가 많아 재택근무가 어렵지만, 본사 직원은 가능하다"며 "롯데지주에 발맞춰서 주 1회 재택근무를 도입했다"고 말했다.

KPI뉴스 / 남경식 기자 ngs@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