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롯데지주 이어 롯데쇼핑, 주 1회 재택근무 도입

  • 맑음세종25.5℃
  • 맑음통영25.9℃
  • 맑음울릉도22.0℃
  • 맑음목포25.7℃
  • 맑음제주25.2℃
  • 맑음천안25.6℃
  • 구름많음북창원26.2℃
  • 맑음완도29.4℃
  • 구름많음울산21.4℃
  • 구름많음거제26.1℃
  • 맑음순창군25.5℃
  • 구름많음수원26.2℃
  • 맑음인제24.4℃
  • 구름많음장수24.5℃
  • 구름많음충주26.7℃
  • 맑음백령도22.3℃
  • 맑음이천27.2℃
  • 흐림정선군23.4℃
  • 구름많음안동27.1℃
  • 구름많음영월24.8℃
  • 맑음광양시28.4℃
  • 맑음영광군25.5℃
  • 흐림북강릉19.7℃
  • 구름많음홍성26.6℃
  • 구름많음양산시25.3℃
  • 맑음추풍령26.1℃
  • 맑음전주26.2℃
  • 맑음청주27.0℃
  • 맑음보은25.0℃
  • 맑음의성28.3℃
  • 맑음광주27.4℃
  • 구름많음제천23.8℃
  • 구름많음영덕20.8℃
  • 맑음임실26.3℃
  • 맑음강화25.5℃
  • 맑음속초20.7℃
  • 맑음정읍26.8℃
  • 맑음여수26.1℃
  • 맑음부여26.3℃
  • 구름많음합천28.4℃
  • 구름많음포항21.7℃
  • 구름많음태백16.7℃
  • 맑음진도군25.0℃
  • 맑음성산26.5℃
  • 구름많음산청28.0℃
  • 맑음서산26.3℃
  • 맑음대전27.1℃
  • 맑음북춘천25.8℃
  • 맑음서청주27.5℃
  • 맑음부안26.1℃
  • 구름많음봉화24.6℃
  • 구름많음영천25.3℃
  • 맑음고산22.8℃
  • 구름많음금산26.5℃
  • 맑음강진군27.8℃
  • 맑음홍천25.7℃
  • 맑음보성군28.1℃
  • 맑음장흥28.2℃
  • 맑음보령26.6℃
  • 맑음해남27.0℃
  • 구름많음대구28.2℃
  • 맑음춘천26.0℃
  • 흐림강릉20.1℃
  • 구름많음창원23.5℃
  • 맑음남원27.2℃
  • 맑음고창25.7℃
  • 맑음서울26.5℃
  • 맑음상주27.0℃
  • 맑음구미27.3℃
  • 맑음인천24.8℃
  • 맑음영주26.7℃
  • 맑음문경26.2℃
  • 맑음남해27.3℃
  • 흐림부산23.9℃
  • 맑음군산25.5℃
  • 구름많음밀양29.2℃
  • 맑음순천26.8℃
  • 맑음함양군28.7℃
  • 구름많음고창군24.8℃
  • 구름많음북부산26.0℃
  • 구름많음경주시23.6℃
  • 구름많음원주25.1℃
  • 구름많음동해21.0℃
  • 구름많음거창27.5℃
  • 맑음의령군27.7℃
  • 구름많음울진21.4℃
  • 맑음동두천26.7℃
  • 맑음양평26.3℃
  • 맑음흑산도25.4℃
  • 구름많음진주27.8℃
  • 구름많음김해시24.8℃
  • 맑음서귀포25.5℃
  • 맑음철원25.6℃
  • 구름많음청송군25.2℃
  • 구름많음대관령15.5℃
  • 맑음고흥28.0℃
  • 맑음파주25.7℃

롯데지주 이어 롯데쇼핑, 주 1회 재택근무 도입

남경식
기사승인 : 2020-06-02 09:34:42
본사 직원 3200여 명, 주중 하루 선택해 재택근무 롯데그룹 내 주 1회 재택근무가 확대되고 있다.

롯데쇼핑은 이달 들어 본사 직원 3200여 명을 대상으로 주 1회 재택근무를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직원들은 주중 하루를 선택해 재택근무를 할 수 있다.

▲ 롯데백화점 평촌점 전경. [롯데쇼핑 제공]

앞서 롯데그룹 지주사인 롯데지주는 지난달 25일부터 주 1회 재택근무를 시행했다.

코로나19 사태로 재택근무를 한시적으로 시행한 기업은 많았다. 하지만 상시적 재택근무 도입은 국내 주요 대기업 중 롯데가 첫 사례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지난달 19일 임원회의에서 재택근무 정기적 시행을 고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신 회장은 "비대면 회의나 보고가 생각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이라는 인상을 받았다"며 "직접 방문이 어려운 사업장의 경우 오히려 화상회의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더 자주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롯데쇼핑 외에 롯데그룹 다른 일부 계열사도 주 1회 재택근무제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현장 직원은 대면 업무가 많아 재택근무가 어렵지만, 본사 직원은 가능하다"며 "롯데지주에 발맞춰서 주 1회 재택근무를 도입했다"고 말했다.

KPI뉴스 / 남경식 기자 ngs@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