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삼성, '코로나 225명 완치' 영덕 생활치료센터 현장영상 공개

  • 구름많음울진21.2℃
  • 비울릉도21.1℃
  • 구름많음대구27.4℃
  • 맑음홍성26.7℃
  • 구름많음보은24.6℃
  • 맑음강화24.5℃
  • 맑음영광군24.5℃
  • 맑음춘천25.4℃
  • 흐림포항20.6℃
  • 맑음강진군27.1℃
  • 구름많음금산26.1℃
  • 구름많음안동25.8℃
  • 맑음제주24.7℃
  • 구름많음철원24.4℃
  • 구름많음경주시22.4℃
  • 구름많음영천25.8℃
  • 맑음고산22.4℃
  • 맑음의성26.8℃
  • 맑음해남26.7℃
  • 맑음서귀포25.2℃
  • 맑음북춘천25.4℃
  • 맑음보령26.9℃
  • 맑음서청주25.6℃
  • 구름많음고창군25.6℃
  • 구름많음북부산27.4℃
  • 구름많음양산시28.1℃
  • 구름많음영덕20.4℃
  • 맑음세종25.2℃
  • 맑음의령군27.2℃
  • 구름많음부산25.1℃
  • 맑음충주25.3℃
  • 구름많음울산21.8℃
  • 맑음전주26.5℃
  • 맑음부여25.0℃
  • 맑음추풍령25.1℃
  • 맑음광주26.5℃
  • 맑음문경25.8℃
  • 맑음보성군26.7℃
  • 구름많음거창26.0℃
  • 구름많음영주25.4℃
  • 맑음군산24.7℃
  • 맑음남해26.1℃
  • 구름많음수원25.3℃
  • 맑음통영25.4℃
  • 맑음순천26.2℃
  • 구름많음제천23.0℃
  • 구름많음원주24.7℃
  • 맑음백령도22.0℃
  • 구름많음봉화24.2℃
  • 구름많음태백16.5℃
  • 맑음서울24.9℃
  • 맑음여수26.3℃
  • 맑음성산26.2℃
  • 구름많음북창원28.2℃
  • 맑음남원26.6℃
  • 맑음구미27.6℃
  • 맑음서산25.7℃
  • 구름많음속초21.5℃
  • 맑음진도군24.9℃
  • 맑음대전26.5℃
  • 구름많음영월25.5℃
  • 구름많음산청26.8℃
  • 구름많음인제24.0℃
  • 구름많음청송군23.7℃
  • 맑음상주26.2℃
  • 맑음장흥27.6℃
  • 맑음인천25.2℃
  • 맑음광양시27.5℃
  • 맑음창원27.0℃
  • 맑음고흥28.4℃
  • 맑음순창군25.8℃
  • 흐림대관령15.1℃
  • 흐림강릉20.0℃
  • 구름많음거제24.4℃
  • 맑음이천26.3℃
  • 흐림북강릉20.5℃
  • 맑음목포25.2℃
  • 맑음진주27.0℃
  • 구름많음장수23.3℃
  • 맑음양평25.8℃
  • 맑음합천27.5℃
  • 구름많음동해19.4℃
  • 맑음임실25.6℃
  • 맑음청주27.0℃
  • 구름많음김해시27.5℃
  • 맑음동두천25.6℃
  • 맑음함양군27.7℃
  • 구름많음정선군23.4℃
  • 맑음부안25.3℃
  • 맑음완도29.1℃
  • 맑음천안25.5℃
  • 맑음파주25.1℃
  • 맑음고창25.3℃
  • 구름많음밀양28.6℃
  • 맑음흑산도25.5℃
  • 구름많음홍천24.0℃
  • 구름많음정읍25.1℃

삼성, '코로나 225명 완치' 영덕 생활치료센터 현장영상 공개

임민철
기사승인 : 2020-05-12 15:10:47
합동지원단 180명의 두 달간 활약상 담아
경증·무증상 코로나19 확진자 225명을 완치시키고 지난달 말 운영을 마친 영덕 생활치료센터 합동지원단의 활약을 담은 영상이 공개됐다.

▲ 삼성전자가 코로나19 환자 225명을 완치시킨 영덕 생활치료센터 합동지원단의 활약을 담은 영상을 12일 공개했다.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로 운영된 삼성인력개발원 영덕연수원 전경.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12일 뉴스룸을 통해 '이제 집으로 갑니다: 영덕 생활치료센터 두 달간의 기록'이라는 이름의 유튜브 영상을 게재했다.
 
영덕 생활치료센터는 지난 3월 4일부터 4월 30일까지 코로나19 경증·무증상 환자의 치료와 격리를 위한 시설로 운영됐다.

민간 의료진, 공공기관, 군·경·소방관 180명으로 구성된 합동지원단의 노력으로 두 달 간 입소 환자 254명 중 225명이 완치 후 퇴소해 88.6%의 완치율을 기록했다.
 
이정희 대구시청 지원단장은 영상 속에서 "이런 생활치료센터들이 잘 운영돼왔기 때문에 지금의 결과가 있지 않나 생각한다"며 "어느 한 분도 이 분야에서 소홀히 하지 않고 최선을 다 한 결과"라고 말했다.
 
3월 영덕 생활치료센터에 지원을 다녀 온 삼성창원병원 의료진은 합동지원단에 참여했던 의료진들에게 "여러분은 세계 최고의 의료진"이라고 격려했다.
 
4월 지원을 다녀 온 삼성서울병원 김단비 간호사는 "국가적 재난에 맞서 싸워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다 함께 이겨내기 위해 노력하고 계신 국민여러분께도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영덕 생활치료센터에서 근무한 고태환 삼성인력개발원 센터장은 "아직 완치되지 않은 분들도 조만간 다 완치돼서 일상에서 또 행복한 삶을 이어가시기를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KPI뉴스 / 임민철 기자 imc@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