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삼성, '코로나 225명 완치' 영덕 생활치료센터 현장영상 공개

  • 맑음양산시24.2℃
  • 맑음북춘천19.7℃
  • 맑음북창원24.5℃
  • 맑음서청주21.0℃
  • 맑음금산21.5℃
  • 흐림동해18.4℃
  • 맑음장흥22.1℃
  • 맑음의령군23.8℃
  • 맑음춘천20.3℃
  • 맑음추풍령20.2℃
  • 구름많음임실18.7℃
  • 흐림강릉17.7℃
  • 맑음군산21.4℃
  • 맑음세종21.3℃
  • 맑음목포21.2℃
  • 맑음인제18.5℃
  • 구름많음정선군17.4℃
  • 흐림대관령14.9℃
  • 맑음홍성21.6℃
  • 맑음수원22.3℃
  • 맑음고창20.7℃
  • 맑음부여21.2℃
  • 맑음부안22.3℃
  • 맑음성산22.7℃
  • 맑음이천21.4℃
  • 흐림속초18.5℃
  • 구름많음울진20.0℃
  • 맑음광주22.0℃
  • 맑음창원24.6℃
  • 맑음보은20.2℃
  • 맑음홍천20.0℃
  • 맑음영광군21.3℃
  • 맑음김해시23.9℃
  • 맑음강진군22.8℃
  • 구름많음부산23.4℃
  • 맑음고흥22.5℃
  • 구름많음의성21.4℃
  • 맑음청주21.8℃
  • 구름많음영월19.8℃
  • 맑음통영21.7℃
  • 맑음강화20.1℃
  • 맑음여수21.9℃
  • 구름많음충주21.0℃
  • 맑음고창군21.4℃
  • 맑음양평20.0℃
  • 맑음백령도18.6℃
  • 맑음대전22.2℃
  • 흐림태백15.3℃
  • 구름많음장수19.2℃
  • 맑음대구23.5℃
  • 맑음문경21.5℃
  • 비울릉도18.5℃
  • 맑음서울20.6℃
  • 맑음동두천19.5℃
  • 맑음영천21.9℃
  • 맑음거제23.3℃
  • 맑음천안20.4℃
  • 구름많음정읍21.2℃
  • 맑음광양시22.5℃
  • 맑음인천20.7℃
  • 맑음산청22.6℃
  • 맑음남원20.7℃
  • 맑음고산21.3℃
  • 맑음완도23.2℃
  • 구름많음청송군21.1℃
  • 맑음합천21.9℃
  • 맑음순천20.7℃
  • 구름많음영덕19.2℃
  • 맑음흑산도23.7℃
  • 맑음해남22.5℃
  • 맑음철원19.1℃
  • 맑음영주19.8℃
  • 맑음파주18.8℃
  • 맑음상주21.8℃
  • 맑음순창군20.8℃
  • 맑음전주21.3℃
  • 맑음북부산24.8℃
  • 맑음서귀포22.7℃
  • 흐림북강릉17.9℃
  • 맑음남해22.5℃
  • 맑음거창20.2℃
  • 맑음진주22.6℃
  • 맑음보령22.8℃
  • 구름많음울산21.7℃
  • 구름많음안동20.5℃
  • 맑음서산21.0℃
  • 맑음구미22.5℃
  • 구름많음경주시21.7℃
  • 맑음제주22.4℃
  • 구름많음제천20.7℃
  • 맑음함양군23.3℃
  • 맑음밀양23.6℃
  • 맑음진도군21.0℃
  • 구름많음원주20.3℃
  • 흐림포항20.0℃
  • 맑음보성군23.4℃
  • 구름많음봉화19.7℃

삼성, '코로나 225명 완치' 영덕 생활치료센터 현장영상 공개

임민철
기사승인 : 2020-05-12 15:10:47
합동지원단 180명의 두 달간 활약상 담아
경증·무증상 코로나19 확진자 225명을 완치시키고 지난달 말 운영을 마친 영덕 생활치료센터 합동지원단의 활약을 담은 영상이 공개됐다.

▲ 삼성전자가 코로나19 환자 225명을 완치시킨 영덕 생활치료센터 합동지원단의 활약을 담은 영상을 12일 공개했다.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로 운영된 삼성인력개발원 영덕연수원 전경.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12일 뉴스룸을 통해 '이제 집으로 갑니다: 영덕 생활치료센터 두 달간의 기록'이라는 이름의 유튜브 영상을 게재했다.
 
영덕 생활치료센터는 지난 3월 4일부터 4월 30일까지 코로나19 경증·무증상 환자의 치료와 격리를 위한 시설로 운영됐다.

민간 의료진, 공공기관, 군·경·소방관 180명으로 구성된 합동지원단의 노력으로 두 달 간 입소 환자 254명 중 225명이 완치 후 퇴소해 88.6%의 완치율을 기록했다.
 
이정희 대구시청 지원단장은 영상 속에서 "이런 생활치료센터들이 잘 운영돼왔기 때문에 지금의 결과가 있지 않나 생각한다"며 "어느 한 분도 이 분야에서 소홀히 하지 않고 최선을 다 한 결과"라고 말했다.
 
3월 영덕 생활치료센터에 지원을 다녀 온 삼성창원병원 의료진은 합동지원단에 참여했던 의료진들에게 "여러분은 세계 최고의 의료진"이라고 격려했다.
 
4월 지원을 다녀 온 삼성서울병원 김단비 간호사는 "국가적 재난에 맞서 싸워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다 함께 이겨내기 위해 노력하고 계신 국민여러분께도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영덕 생활치료센터에서 근무한 고태환 삼성인력개발원 센터장은 "아직 완치되지 않은 분들도 조만간 다 완치돼서 일상에서 또 행복한 삶을 이어가시기를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KPI뉴스 / 임민철 기자 imc@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