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의령군 소식] 농업인 온열질환 예방활동-시니어클럽 영농푸르미 사업

  • 흐림의성19.3℃
  • 흐림청송군17.8℃
  • 흐림광양시21.3℃
  • 흐림보령23.6℃
  • 맑음제천19.1℃
  • 구름많음강릉17.3℃
  • 흐림합천20.2℃
  • 흐림여수21.5℃
  • 맑음원주22.4℃
  • 구름많음봉화16.2℃
  • 흐림거제20.4℃
  • 흐림완도21.6℃
  • 흐림부여22.9℃
  • 구름많음세종21.2℃
  • 흐림보성군22.3℃
  • 흐림통영20.8℃
  • 구름많음서청주21.8℃
  • 흐림정읍22.3℃
  • 비울산18.9℃
  • 구름많음인천24.5℃
  • 흐림울진17.9℃
  • 흐림고산20.4℃
  • 흐림흑산도20.7℃
  • 맑음북강릉16.0℃
  • 구름많음강화21.0℃
  • 구름많음태백13.7℃
  • 비포항19.8℃
  • 흐림임실21.2℃
  • 흐림진주21.2℃
  • 구름많음군산22.5℃
  • 구름많음백령도18.7℃
  • 흐림창원21.5℃
  • 구름많음인제17.5℃
  • 구름많음영월19.1℃
  • 구름많음동두천22.5℃
  • 흐림영광군22.5℃
  • 흐림장흥22.4℃
  • 흐림의령군20.4℃
  • 흐림영덕17.5℃
  • 구름많음홍천21.4℃
  • 구름많음안동18.7℃
  • 흐림양산시21.3℃
  • 구름많음청주22.7℃
  • 흐림구미20.4℃
  • 구름많음대관령13.3℃
  • 흐림해남22.3℃
  • 구름많음천안21.9℃
  • 흐림서귀포21.0℃
  • 흐림산청20.3℃
  • 비제주19.8℃
  • 흐림고창군22.9℃
  • 흐림남해21.5℃
  • 흐림경주시19.0℃
  • 흐림함양군20.4℃
  • 맑음정선군15.4℃
  • 흐림김해시20.4℃
  • 흐림밀양20.8℃
  • 구름많음서산22.9℃
  • 맑음속초18.6℃
  • 흐림부산20.3℃
  • 구름많음파주21.3℃
  • 구름많음대전21.4℃
  • 흐림거창19.3℃
  • 구름많음영주18.8℃
  • 흐림장수18.9℃
  • 흐림추풍령19.0℃
  • 흐림영천19.0℃
  • 흐림북창원21.7℃
  • 구름많음철원21.6℃
  • 구름많음문경18.1℃
  • 구름많음서울25.6℃
  • 구름많음춘천22.6℃
  • 흐림전주22.0℃
  • 흐림고창22.4℃
  • 흐림북부산21.1℃
  • 맑음이천22.1℃
  • 흐림상주19.8℃
  • 흐림부안22.8℃
  • 흐림진도군22.4℃
  • 흐림고흥21.5℃
  • 구름많음동해17.9℃
  • 흐림강진군22.3℃
  • 흐림순천20.9℃
  • 맑음충주20.7℃
  • 흐림목포22.8℃
  • 구름많음북춘천22.7℃
  • 흐림성산20.4℃
  • 맑음울릉도17.9℃
  • 흐림순창군21.7℃
  • 구름많음홍성22.1℃
  • 흐림광주22.3℃
  • 맑음수원23.6℃
  • 구름많음보은19.8℃
  • 맑음양평23.8℃
  • 흐림남원21.0℃
  • 흐림대구19.7℃
  • 흐림금산20.6℃

[의령군 소식] 농업인 온열질환 예방활동-시니어클럽 영농푸르미 사업

손임규 기자
기사승인 : 2026-06-23 15:29:51

경남 의령군은 농업인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농작업 현장과 마을회관 등을 찾아가는 현장 밀착형 홍보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 생활개선회 회원들이 농촌을 찾아 온열질환 예방 홍보활동을 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이번 활동에는 생활개선회 온열질환 예방요원 45명이 참여해 농작업 현장과 마을회관을 순회하며 온열질환과 진드기매개감염병 예방수칙을 안내하고 예방용품을 배부하고 있다.

 

예방요원은 생활개선회 군임원과 13개 읍·면 회원들로 구성됐으며, 오는 8월까지 농업인들의 안전한 영농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폭염이 지속되면서 농업인의 온열질환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현장 중심의 예방 활동을 강화해 안전한 농작업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령시니어클럽, 감자 수확 체험·나눔 행사

 

▲ 의령시니어클럽 회원들이 감자 수확에 참여한 뒤 단체촬영을 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의령시니어클럽은 10일부터 16일까지 노인일자리사업 '영농푸르미'를 통해 관내 어린이집 및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감자 수확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참여 어르신들이 직접 재배한 감자 10㎏들이 250박스를 사회복지시설과 독거노인 등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에는 무지개어린이집, 의령어린이집, 지정초등학교 학생과 교사 등 55명이 참여해 감자를 직접 수확하며 농업의 소중함과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의령시니어클럽은 유휴부지를 활용한 영농푸르미 사업단을 운영하며 노인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

 

박정희 관장은 "어르신들의 정성이 지역사회 나눔과 세대 간 소통으로 이어져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보람 있는 노인일자리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