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롯데건설, 임직원 가족 동반 텃밭 봉사 활동

  • 흐림장수19.9℃
  • 구름많음고창군21.4℃
  • 맑음여수22.3℃
  • 구름많음문경21.0℃
  • 흐림남원21.9℃
  • 흐림임실22.8℃
  • 맑음대관령13.5℃
  • 맑음서귀포21.0℃
  • 맑음장흥21.6℃
  • 맑음강릉20.7℃
  • 구름많음정선군18.6℃
  • 맑음북부산20.5℃
  • 구름많음군산22.8℃
  • 맑음영덕17.6℃
  • 구름많음구미25.1℃
  • 구름많음추풍령20.3℃
  • 구름많음강화21.0℃
  • 맑음강진군21.9℃
  • 흐림함양군22.9℃
  • 맑음속초18.4℃
  • 맑음인천22.7℃
  • 구름많음거창22.3℃
  • 구름많음진주21.1℃
  • 구름많음서울23.7℃
  • 구름많음천안21.3℃
  • 맑음보성군21.6℃
  • 맑음울릉도20.0℃
  • 맑음제주22.8℃
  • 구름많음봉화17.1℃
  • 맑음밀양22.1℃
  • 구름많음홍성22.3℃
  • 맑음성산20.3℃
  • 맑음춘천21.6℃
  • 맑음철원21.3℃
  • 구름많음순창군22.7℃
  • 맑음창원20.7℃
  • 구름많음보령21.8℃
  • 맑음울진18.5℃
  • 구름많음의령군22.1℃
  • 맑음포항20.9℃
  • 구름많음세종23.3℃
  • 맑음고산20.1℃
  • 구름많음전주23.3℃
  • 흐림광양시22.5℃
  • 구름많음대전23.6℃
  • 맑음백령도19.9℃
  • 맑음인제19.4℃
  • 구름많음금산22.9℃
  • 구름많음동두천20.6℃
  • 맑음원주24.2℃
  • 흐림순천20.4℃
  • 맑음목포21.4℃
  • 맑음북춘천20.9℃
  • 맑음제천20.0℃
  • 구름많음부안22.7℃
  • 구름많음영월21.1℃
  • 구름많음이천23.2℃
  • 흐림광주24.0℃
  • 구름많음청주25.2℃
  • 구름많음양평24.5℃
  • 구름많음남해20.5℃
  • 구름많음영주19.6℃
  • 구름많음대구22.0℃
  • 맑음울산19.7℃
  • 맑음동해18.7℃
  • 구름많음청송군17.3℃
  • 맑음파주20.2℃
  • 맑음의성19.4℃
  • 흐림정읍22.7℃
  • 맑음부산20.8℃
  • 구름많음고창21.5℃
  • 구름많음서청주22.3℃
  • 구름많음보은21.5℃
  • 맑음거제19.2℃
  • 맑음완도20.2℃
  • 맑음해남20.3℃
  • 맑음통영19.9℃
  • 흐림산청21.9℃
  • 맑음진도군19.3℃
  • 맑음북강릉18.3℃
  • 구름많음영광군21.0℃
  • 구름많음안동21.7℃
  • 흐림합천22.9℃
  • 흐림부여22.9℃
  • 구름많음홍천22.6℃
  • 맑음김해시20.1℃
  • 구름많음상주21.8℃
  • 맑음북창원21.3℃
  • 구름많음서산21.5℃
  • 구름많음수원21.4℃
  • 맑음영천19.9℃
  • 맑음태백15.9℃
  • 맑음양산시20.2℃
  • 구름많음충주22.7℃
  • 구름많음경주시19.4℃
  • 안개흑산도18.9℃
  • 맑음고흥19.8℃

롯데건설, 임직원 가족 동반 텃밭 봉사 활동

설석용 기자
기사승인 : 2025-10-31 10:42:20

롯데건설은 '샤롯데 봉사단'이 지난 18일과 25일 이틀에 걸쳐 서울 강서구 개화동 일대 텃밭에서 '그린팜(Green Farm)'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그린팜'은 서울 강서구 등촌4종합사회복지관이 텃밭을 운영하고 관리하는 친환경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취약계층 지역주민들의 심리적, 사회적, 신체적 건강 회복을 돕는 치유농업 활동이다. 

 

주민들이 공동체를 형성해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개화동 일대에 텃밭을 조성하고 다양한 농업교육과 체험활동을 통해 먹거리를 가공하고 나눔 축제 등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건설 '샤롯데 봉사단'이 텃밭에서 고구마를 수확하고 있다.[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은 2023년 진행했던 '탄소감축 씨앗 심기 캠페인'을 통해 마련한 기금으로 지난해에는 '그린팜' 텃밭에서 감자, 채소 등의 작물을 재배하고 수확해 지역사회에 전달한 바 있다. 당시 임직원과 가족들의 호응에 힘입어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년 연속으로 '그린팜' 텃밭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됐다. 

 

올해에는 모든 임직원이 매달 사회에 환원하는 기부금의 3배의 금액을 회사가 함께 기부하는 '1:3 매칭 그랜트' 제도로 조성한 '샤롯데 봉사기금'을 활용했다.

 

롯데건설 임직원과 그 가족들로 이루어진 83명의 '샤롯데 봉사단'은 '그린팜' 텃밭에서 고구마 등의 농작물을 수확했으며, 향후 등촌4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이들은 치유농업 교육과 공기정화식물 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참여해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을 되새겼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참여하게 됐는데 지역주민들에게 나눠줄 고구마를 우리 손으로 직접 수확할 수 있게 돼 의미 있다"며 "공기정화식물을 심으면서 환경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돼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계속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지난해 처음으로 진행한 '그린팜' 봉사활동이 임직원과 가족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어 올해에도 두 차례 진행하게 됐다"며 "환경과 사회 등의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ESG 경영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설석용 기자 ssyasd@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