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두바이 의료기기 전시회서 623만 달러 계약

  • 흐림춘천19.7℃
  • 흐림백령도18.8℃
  • 구름많음북강릉18.4℃
  • 흐림봉화19.9℃
  • 흐림부산22.2℃
  • 구름많음안동20.7℃
  • 구름많음영천20.1℃
  • 구름많음이천20.8℃
  • 구름많음천안20.9℃
  • 흐림대전21.7℃
  • 흐림제천19.2℃
  • 흐림통영22.0℃
  • 구름많음광양시21.9℃
  • 구름많음의성21.4℃
  • 흐림문경21.1℃
  • 흐림함양군19.2℃
  • 구름많음합천21.0℃
  • 구름많음홍성21.7℃
  • 흐림거창18.8℃
  • 흐림북부산22.6℃
  • 구름많음밀양23.1℃
  • 구름많음부안21.2℃
  • 흐림정읍20.7℃
  • 구름많음양산시22.7℃
  • 구름많음강릉18.2℃
  • 흐림부여21.5℃
  • 흐림고창22.1℃
  • 흐림철원19.6℃
  • 구름많음산청19.2℃
  • 흐림장수18.9℃
  • 흐림창원21.8℃
  • 구름많음장흥21.9℃
  • 흐림흑산도21.8℃
  • 구름많음임실20.4℃
  • 비포항19.2℃
  • 흐림인제16.4℃
  • 맑음강화21.8℃
  • 구름많음순창군23.5℃
  • 구름많음동해19.1℃
  • 구름많음상주21.0℃
  • 비청주21.2℃
  • 흐림영주20.3℃
  • 구름많음홍천19.0℃
  • 흐림서귀포22.4℃
  • 흐림울진18.7℃
  • 흐림추풍령19.2℃
  • 흐림보령22.0℃
  • 흐림속초18.4℃
  • 흐림금산20.8℃
  • 흐림남해20.9℃
  • 비제주19.7℃
  • 흐림영월20.2℃
  • 흐림진도군22.5℃
  • 흐림인천22.8℃
  • 구름많음파주20.9℃
  • 흐림고창군21.0℃
  • 구름많음거제20.9℃
  • 구름많음정선군17.8℃
  • 구름많음청송군19.6℃
  • 흐림서울22.3℃
  • 구름많음충주21.2℃
  • 구름많음대관령14.4℃
  • 흐림성산20.1℃
  • 흐림서청주20.8℃
  • 구름많음남원22.3℃
  • 구름많음보성군22.4℃
  • 흐림울릉도19.5℃
  • 구름많음목포22.5℃
  • 흐림군산21.2℃
  • 흐림해남22.1℃
  • 흐림전주22.2℃
  • 구름많음광주22.4℃
  • 흐림고산19.8℃
  • 구름많음보은20.3℃
  • 흐림영광군21.5℃
  • 흐림여수21.4℃
  • 구름많음진주21.6℃
  • 흐림김해시21.0℃
  • 흐림북창원22.2℃
  • 구름많음순천21.0℃
  • 비울산19.7℃
  • 구름많음경주시19.7℃
  • 구름많음완도22.5℃
  • 흐림서산21.1℃
  • 구름많음의령군21.6℃
  • 구름많음강진군21.6℃
  • 흐림태백15.1℃
  • 구름많음양평20.8℃
  • 흐림북춘천19.7℃
  • 구름많음고흥23.2℃
  • 구름많음영덕18.1℃
  • 흐림동두천21.2℃
  • 구름많음원주21.0℃
  • 흐림대구21.0℃
  • 흐림세종21.3℃
  • 흐림구미20.9℃
  • 구름많음수원22.2℃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두바이 의료기기 전시회서 623만 달러 계약

박에스더
기사승인 : 2022-01-28 17:04:26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중동 최대 규모 의료기기 전시회인 두바이 국제의료기기 전시회(Arab Health 2022)에서 623만 달러 수출 계약 성과를 거뒀다고 28일 밝혔다.

▲ 지난 24일~27일 열린 제47회 두바이 국제의료기기 전시회 강원공동관을 찾은 해외바이어들 [원주시 제공]

이번 전시회에 대양의료기기(주), ㈜메디아나, ㈜메쥬 등 강원도 내 11개 의료기기 업체가 강원공동관을 조성해 24일부터 27일까지 참가했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1113건의 상담 실적(3635만 달러 상당)과 57건의 계약체결(전년 대비 8% 증가)로 623만 달러의 실적을 거뒀다.

테크노밸리는 참가 기업들이 높은 전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3만여 명의 해외 바이어에게 기업 홍보물 및 초청장을 배포하는 등 사전 비즈니스 미팅을 주선했다.

또한 전시장 부스 공사 및 디자인, 통역원 지원, 기업 홍보 등 전시 마케팅 관련 서비스도 지원했다.

김광수 원장은 "테크노밸리는 앞으로도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활성화와 강원의료기기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원주시 등 지자체와 공조해 수출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