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I뉴스 -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두바이 의료기기 전시회서 623만 달러 계약

  • 구름많음이천20.1℃
  • 구름많음진도군21.2℃
  • 구름많음대관령13.8℃
  • 구름많음충주20.5℃
  • 구름많음서산20.2℃
  • 구름많음고창20.8℃
  • 구름많음완도21.2℃
  • 구름많음부안20.0℃
  • 구름많음광주21.5℃
  • 구름많음제천18.7℃
  • 구름많음안동20.4℃
  • 흐림청송군19.1℃
  • 구름많음밀양21.9℃
  • 흐림상주20.1℃
  • 흐림합천20.6℃
  • 구름많음진주20.2℃
  • 구름많음서청주20.7℃
  • 맑음파주19.1℃
  • 구름많음홍성20.0℃
  • 구름많음고흥21.2℃
  • 구름많음거제19.6℃
  • 맑음동두천20.3℃
  • 맑음강화20.2℃
  • 비포항19.0℃
  • 비제주19.6℃
  • 비청주21.7℃
  • 구름많음광양시21.1℃
  • 흐림통영21.1℃
  • 구름많음구미20.5℃
  • 흐림울릉도19.3℃
  • 구름많음보령20.8℃
  • 구름많음남해20.3℃
  • 흐림성산19.9℃
  • 구름많음홍천18.0℃
  • 구름많음서울21.5℃
  • 흐림세종20.4℃
  • 흐림인제16.6℃
  • 흐림부여19.9℃
  • 흐림보은19.8℃
  • 구름많음정선군17.4℃
  • 구름많음원주19.8℃
  • 구름많음순천19.0℃
  • 맑음철원18.5℃
  • 비울산19.4℃
  • 구름많음보성군21.2℃
  • 구름많음북부산22.0℃
  • 흐림양산시21.7℃
  • 구름많음고창군21.1℃
  • 구름많음수원21.8℃
  • 구름많음울진18.3℃
  • 구름많음북강릉17.5℃
  • 구름많음천안20.6℃
  • 구름많음강릉18.2℃
  • 구름많음장흥20.8℃
  • 흐림대구20.3℃
  • 흐림고산19.7℃
  • 구름많음목포21.2℃
  • 구름많음전주21.3℃
  • 흐림춘천18.7℃
  • 흐림북창원21.2℃
  • 흐림의성20.9℃
  • 구름많음임실19.6℃
  • 구름많음태백14.8℃
  • 구름많음봉화19.4℃
  • 흐림영광군20.7℃
  • 흐림속초18.4℃
  • 구름많음영월20.0℃
  • 비북춘천18.6℃
  • 구름많음동해19.4℃
  • 구름많음문경20.1℃
  • 맑음군산19.7℃
  • 흐림산청18.6℃
  • 흐림서귀포22.4℃
  • 구름많음영천19.7℃
  • 구름많음의령군20.5℃
  • 흐림부산21.0℃
  • 구름많음해남21.0℃
  • 흐림영덕17.7℃
  • 구름많음정읍20.8℃
  • 흐림여수21.0℃
  • 구름많음영주19.8℃
  • 흐림강진군20.6℃
  • 구름많음장수17.7℃
  • 흐림거창18.1℃
  • 흐림창원21.3℃
  • 구름많음김해시20.3℃
  • 구름많음남원21.3℃
  • 흐림백령도18.1℃
  • 구름많음양평20.2℃
  • 흐림함양군18.5℃
  • 구름많음추풍령18.7℃
  • 흐림금산20.2℃
  • 구름많음인천22.2℃
  • 구름많음흑산도21.9℃
  • 구름많음경주시19.4℃
  • 흐림순창군20.5℃
  • 흐림대전20.5℃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두바이 의료기기 전시회서 623만 달러 계약

박에스더
기사승인 : 2022-01-28 17:04:26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중동 최대 규모 의료기기 전시회인 두바이 국제의료기기 전시회(Arab Health 2022)에서 623만 달러 수출 계약 성과를 거뒀다고 28일 밝혔다.

▲ 지난 24일~27일 열린 제47회 두바이 국제의료기기 전시회 강원공동관을 찾은 해외바이어들 [원주시 제공]

이번 전시회에 대양의료기기(주), ㈜메디아나, ㈜메쥬 등 강원도 내 11개 의료기기 업체가 강원공동관을 조성해 24일부터 27일까지 참가했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1113건의 상담 실적(3635만 달러 상당)과 57건의 계약체결(전년 대비 8% 증가)로 623만 달러의 실적을 거뒀다.

테크노밸리는 참가 기업들이 높은 전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3만여 명의 해외 바이어에게 기업 홍보물 및 초청장을 배포하는 등 사전 비즈니스 미팅을 주선했다.

또한 전시장 부스 공사 및 디자인, 통역원 지원, 기업 홍보 등 전시 마케팅 관련 서비스도 지원했다.

김광수 원장은 "테크노밸리는 앞으로도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활성화와 강원의료기기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원주시 등 지자체와 공조해 수출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kpinews.kr

[저작권자ⓒ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